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부산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안전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도시안전‘을 경쟁력으로 삼아, 2030세계박람회 유치전에서 우위를 선점한다.


부산시에 따르면 시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대비해 오늘(20일)부터 3월 31일까지 6주 동안을 「집중 안전관리 주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 동안 대대적인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실제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상황으로 가정하고 부산을 찾는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시 전반에 대한 안전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부산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 대비 특별안전점검 회의 사진.(자료제공=부산광역시 안전정책과)


먼저, 시는 생활안전, 사회재난, 자연재난, 기타 등 4대 사고 재난 유형을 선정하고 다중이용시설, 산림, 노후건축물, 건설현장, 터널교량 등 10대 취약지와 취약시설을 지정해 시설물 점검과 함께 장비인력 확보 등 사고 재난 대응태세에 대한 점검도 병행한다.

부산시는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 중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보수 보강 등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응급조치 후 실사 전까지 최대한 신속하게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15일 각종 재난과 시설물을 담당하는 부서와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시 시민안전실장 주재 안전점검 회의를 열고, 실 국장 책임하에 철저한 점검을 당부했으며 점검 이행관리를 위해 3월 중 시장 주재로 추진실적 점검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뿐만이 아니다. 시는 실사단 방문 전후로 지역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와 축제에서 단 한 명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행사 안전관리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 기간 동안 부산 전역에서는 모두 54건의 행사와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구군, 경찰, 소방 및 민간전문가 등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관리계획과 이행실태를 점검한다. 또,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해 현장상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어떤 상황에서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불꽃축제와 같이 대규모 인파가 밀집하는 행사에는 키다리경찰관과 혼잡관리 차량 등 인파관리를 위한 인력과 장비도 아낌없이 투입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해, 유례없이 강한 태풍이 연이어 관통했을 때나, 전 세계 6만여 명의 관객이 모인 BTS 콘서트, 그리고 70만여 명이 함께한 부산불꽃축제에서 인명피해나 사고가 없었던 것은 철저한 사전 대비 덕분”이라며 이번 특별안전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 방문을 맞아 사고위험이 높아지는 해빙기에 위험하거나 부족한 점이 없는지 시민들 발길이 닿는 모든 곳을 전 기관에서 빈틈없이 점검해주시기 바란다”라며, “저도 현장을 직접 찾아 점검하고, 발견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신속히 보완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은 오는 4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부산과 서울에 머물며 2030세계박람회 유치 역량을 점검하고 국민들의 유치 열기를 확인할 예정이다.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http://www.honestnews.co.kr)
부산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 대비 특별안전점검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도시안전‘을 경쟁력으로 삼아, 2030세계박람회 유치전에서 우위를 선점한다. 부산시에 따르면 시는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를 대비해 오늘(20일)부터 3월 31일까지 6주 동안을 「집중 안전관리 주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 동안 대대적인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를 실제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 상황으로 가정하고 부산을 찾는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시 전반에 대한 안전 체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부산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 대비 특별안전점검 회의 사진.(자료제공=부산광역시 안전정책과) 먼저, 시는 생활안전, 사회재난, 자연재난, 기타 등 4대 사고 재난 유형을 선정하고 다중...  
부산시, 스타일브이 업체 관련 소비자피해 대폭 증가‥소비자 주의 필요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한국소비자원 부산지원이 공동 발표한 「2022년도 부산지역 소비자 상담 정보 분석」에 따르면, 2022년 한 해 동안 1372 소비자상담센터(10개 소비자단체, 16개 광역시·도 지방자치단체, 한국소비자원이 참여하는 전국 단위의 통합 상담 처리시스템)에 접수된 부산지역 소비자 상담 건수는 3만 6,610건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년 대비 12.1% 감소한 수치로 장기 경기침체와 높은 금리로 인한 소비생활의 변화, 위축 등의 이유로 분석된다. ■ 소비자 상담 접수 상위 품목은 이동전화서비스, 유사 투자자문(주식) 순 부산시에 따르면 지난해 상담 접수 상위 5개 품목은 ▲이동전화서비스(1천796건) ▲유사투자자문(주식)(1천257건) ▲의류·섬유(1천10건) ▲헬스장·휘트니스센...  
부산시, 전남도‧경남도와 함께 해양레저관광 중심으로 거듭난다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내일(20일) 오전 11시, 통영국제음악당에서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박형준 부산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해수부-남해안권(부산·전남·경남) 정책협의회’를 개최하여 남해안권 해양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1월 대통령 업무보고를 통해 ‘남해안 해양레저관광벨트 조성’ 정책을 밝혔고, 부산‧전남‧경남 3개 지자체도 지난해 12월 ‘남해안 글로벌 해양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상생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해양수산부와 3개 지자체가 뜻을 모아 남해안권을 세계적인 해양레저관광벨트로 구축하고자 이번 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추진전략 수립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는다. 업...  
우리 집에서 담그는 우리 콩 우리 장[醬]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커다란 장독에 너른 마당이 있는 곳에서만 장을 담글 수 있을까? 도심 속 아파트, 우리 집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된장을 맛볼 수 있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전통 식문화 가치 확산 및 바람직한 식생활 문화 조성을 위해 오늘(17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4층 대강당에서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전통발효와 우리콩 우리장」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 집에서 담그는 우리 콩 우리 장[醬] 관련 사진.(자료제공=부산광역시 농업기술센터) 이번 교육은 한국의 전통 식문화인 발효에 대한 이론교육과 집에서도 쉽게 해볼 수 있는 장담그기 실습 교육도 진행하여 우리 식문화에 대한 바른 이해를 높이고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해 건강한 된장을 만들어 보고자 마련됐다. ...  
부산시, '사람이 안전한 길' 만든다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의 주요 진·출입 도시고속도로인 관문대로와 함께 김해공항에서 도심으로 연결되는 공항로, 공항진입로에 대하여 낡고 위험한 도로포장을 단계적으로 정비한다고 밝혔다. 또한, 도심 내 충장대로 등 주요 간선도로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도로포장 및 가로환경 정비를 추진하여 부산을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 제공과 도시 미관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11월에 실시한 김해공항에서 북항재개발 구간까지 관문대로, 공항로, 공항진입로의 도로포장 등에 대해 전문가 및 건설안전시험사업소 등 합동점검 결과에 따라 포장 파손 정도, 예산 현황, 안전 확보 시급성 등을 감안하여 올해부터 내...  
부산시, 홍콩 선물용품 박람회 참가 지원한다 '26일까지 신청 접수'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홍콩에서 오는 4월에 열리는 아시아 최대 ‘선물용품 박람회’에 참여하는 지역 중소기업 중 최대 8개 사를 선정해 참가 비용 전액과 제반 사항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홍콩 대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선물용품 박람회’는 매회 30개국 이상에서 4만여 명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선물용품 전문 박람회로, 올해로 38회를 맞이한다. 박람회 주요 전시품목은 선물·판촉용품, 화장품, 패션, 문구 등 소비재 위주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하이브리드 형태 전시회로 구성돼 총 11일간 온·오프라인 플랫폼(실물전시 4.19.~22., 온라인전시 4.19~29.)에서 제품 전시가 진행된다. 참가 기업은 현장 박람회 기간과 종료 후 인공지...  
우리 아이가 이용하는 로블록스, 메타버스 바로알기 강연회 개최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시 공무원, 교사,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민의식 교육을 위한 ‘우리 아이가 이용하는 로블록스, 메타버스 바로알기’ 강연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가상세계 본격화에 따라 아이들이 편리한 디지털 세상에 익숙해져 가지만 아이들에게는 온라인상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호 소통하는 방법을 안내해 줄 지침과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아이들이 디지털 세상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올바르고 건강한 습관을 확립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이 강조되고 있다. 로블록스는 2004년 설립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13세 이하 어린이의 다수가 로블록스 플랫폼을 사...  
농업마이스터와 함께하는 대저토마토 이야기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를 위하여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 농업기술센터 4층 대강당에서 「농업마이스터의 대저토마토」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강사로 초빙된 김정용 농업마이스터는 2022년 농림축산식품부 농업마이스터로 선정된 원예·토마토 재배 분야의 최고 장인이며,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서 고품질 대저토마토를 생산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부산 대저토마토만의 재배법과 맛의 비결에 대한 소개와 함께 평소 대저토마토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들을 농업마이스터에게 직접 묻고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농업마이스터가 직접 재배한 대저토마토를 맛보며 대저토마토의 가치와 맛을 알아보고자 한다. 교육 신청은 오는 2...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