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대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경제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공공기관 연두방문 2일째인 지난 31일 대전세종연구원을 방문했다.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세종연구원을 찾은 이 시장은 연구실을 순회하며 연구에 전념하고 있는 직원들과 소통한 후 인사말을 통해 “일류도시를 만드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우리 도시의 강점을 살리는 과제연구 수행을 당부하고, 도시의 미래, 도시의 먹거리를 만드는 연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시장은 연구원에서 수행 중인 ‘2050 그랜드 플랜’ 수립과 관련해서 “세계적인 도시를 만드는 기초를 쌓는다는 의지로 과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 시장은 “연구원은 대한민국의 씽크탱크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관행적 연구기능을 혁신적으로 타파하여 완전히 탈바꿈 하자”며 연구원들에게 업무 혁신을 요청했다.


한편 이 시장은 직원과의 대화 중 청년 지원정책을 묻는 질문에 장학재단 기금 확대, 무상보육 실현, 지역대학 전체와 MOU를 통한 연구 참여 기회 마련 등 청년정책에 대한 구상을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장우 대전시장, 대전세종연구원 찾아 '혁신' 주문(자료제공=대전광역시)

대전시, 수소차 300대 보급 '대당 3,250만 원 지원'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대전시는 대기환경 개선 및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촉진을 위해 ‘2023년 수소전기자동차(이하 수소차) 보급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구매 지원 수량은 일반 270대, 우선순위(취약계층, 다자녀 등) 30대 등 총 300대이며, 대당 3,25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보조금 신청일 기준 30일 전부터 연속하여 대전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의 시민 또는 법인이 1대에 한 해 보조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대전시에 따르면 올해부터 수소차 보급 확대를 위해 몇 가지 달라졌다. 우선 지난해까지는 이미 수소차 보조금을 받았던 경우 무조건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었으나, 올해부터는 교통사고나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피한 사유로 수소차를 폐차한 경우에는 다시 지원 ...  
이장우 대전시장, 대전세종연구원 찾아 '혁신' 주문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공공기관 연두방문 2일째인 지난 31일 대전세종연구원을 방문했다.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세종연구원을 찾은 이 시장은 연구실을 순회하며 연구에 전념하고 있는 직원들과 소통한 후 인사말을 통해 “일류도시를 만드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우리 도시의 강점을 살리는 과제연구 수행을 당부하고, 도시의 미래, 도시의 먹거리를 만드는 연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시장은 연구원에서 수행 중인 ‘2050 그랜드 플랜’ 수립과 관련해서 “세계적인 도시를 만드는 기초를 쌓는다는 의지로 과업을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이 시장은 “연구원은 대한민국의 씽크탱크로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관행적 연구기능...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