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봉사활동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태장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천지)는 지난 16일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직접 만든 각종 반찬 및 과일 등을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층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특히, 올해부터는 취약계층 5가구를 더 늘려 총 25가구에 매월 1회 반찬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태장1동 주민자치위원회 반찬봉사 사진.(자료제공=원주시 태장1동)


김천지 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발굴하고 모든 이웃이 더불어 살아가도록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승렬 태장1동장은 “따뜻한 손길을 보내는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살기 좋은 태장1동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장1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 실천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태장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천지)는 지난 16일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직접 만든 각종 반찬 및 과일 등을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층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특히, 올해부터는 취약계층 5가구를 더 늘려 총 25가구에 매월 1회 반찬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태장1동 주민자치위원회 반찬봉사 사진.(자료제공=원주시 태장1동) 김천지 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구를 발굴하고 모든 이웃이 더불어 살아가도록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승렬 태장1동장은 “따뜻한 손길을 보내는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살기 좋은 태장1동이 되도록 항상 노력...  
강릉시, ‘치매환자등록’ 통한 적극 관리 나선다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치매 환자 등록 관리에 총력을 다한다. 치매는 예방과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환자등록을 통해 초기 단계에 빠른 치료를 가능하게 하여 진행을 늦추거나 증상을 완화시켜 치매 악화를 방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시는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여 환자 등록을 유도하고 있으며, 또한, 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기관, 병·의원과의 연계를 통해 치매 진단을 받았으나 센터에 등록하지 않은 어르신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치매안심센터 등록률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하면 조호물품 및 치매치료관리비지원, 치매환자 쉼...  
강릉시,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 참여업소 모집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시민들의 나트륨 과잉섭취로 인한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및 ‘삼삼급식소’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1인 가구 확대와 코로나19 이후 배달음식 증가 등에 따라 나트륨 섭취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건강한 외식문화를 조성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돕고자 마련하였다. 신청대상은 나트륨 저감 메뉴 보급에 관심과 의지가 강한 일반음식점과 집단급식소이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업체를 대상으로 1개월 이상 사전운영을 실시한 후 현장점검을 통해 선정기준에 맞는 업체를 최종적으로 지정한다. 아울러, 사전 운영하는 참여 음식점과 급식소에는 염도계와 지정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하며...  
2023년 개별주택가격 가격열람 및 의견접수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오는 21일(화)부터 4월 10일까지 20일간 가격산정 검증이 완료된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에 대한 가격열람 및 의견접수를 받는다. 개별주택가격은 국토교통부장관이 결정·공시하는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개별주택과 비교표준주택의 특성을 비교하여 가격을 산정하고 건물과 부속 토지 등을 포함한다. 또한, 지방세인 취득세, 재산세(주택)의 과표 및 국세인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주택)의 기준시가로 활용된다. 올해 조사대상 주택 수는 지난해보다 85호 증가한 30,542호이며,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쳐 적정한 가격을 제시함으로써 개별주택가격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한다. 한국부동산원은 개별주택 특성 및 비교표준주택 선정의 ...  
강릉시 ‘나도성교육강사’ 포괄적성교육활동가 양성과정 운영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31일(금)까지 55세 미만 성인을 대상으로 ‘나도 성교육강사’ 포괄적성교육 활동가 양성과정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2023년 강릉시양성평등기금지원사업으로 포괄적성을 이해하고 성인지감수성을 향상시켜 안전하고 건강한 성문화 만들기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포괄적성교육 자원활동가 양성과정 홍보물 사진.(자료제공=강릉시 인구가족과 청소년담당) 교육은 시소! 강릉시청소년성문화센터(위탁 강릉YMCA)에서 4월부터 9월까지 기본과정·전문과정·심화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고, 추후 2024년 아동·청소년의 맞춤형(체험형) 성교육을 실시하는 성교육활동가로 위촉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금) 오후 ...  
태장2동,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 실시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태장2동은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자율방범대, 체육회, 태사모, 천사지킴이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원주천 일대를 순회하며 약 2.5톤 가량의 폐기물을 수거했다. 자생단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쓰레기가 없고 살기 좋은 태장2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양동수 태장2동장은 “깨끗한 태장2동을 만들기 위해 기꺼이 참여해주신 모든 단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마을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자료제공=원주시 태장2동)  
단계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 추진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단계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조영숙)는 지난 15일 단계동 행정복지센터 1층에 마련된 부녀회 주방에서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고추장불고기, 두부조림, 김치, 유채무침 등을 정성껏 준비하여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12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단계동 새마을부녀회 반찬봉사 사진.(자료제공=원주시 단계동) 조영숙 회장은 “반찬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반찬 나눔뿐 아니라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명륜2동 최수범 씨, 이웃돕기 쌀 10㎏ 10포 기탁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명륜2동에 거주하는 최수범 씨는 지난 15일 명륜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백미 10㎏ 10포를 기탁했다. 최수범 씨는 퇴직 공무원으로 2020년부터 생활비를 아껴 3년째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수범 씨, 이웃돕기 쌀 기탁 사진.(자료제공=원주시 명륜2동) 기탁된 쌀은 관내 차상위계층, 저소득 독거노인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태중 명륜2동장은 “공적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지역 내 취약 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