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안전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지난 26일 보건소 지하 1층 건강증진교육실에서 보건소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생물테러는 인명 살상이나 사회 혼란 등을 목적으로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독소 등을 살포하는 테러다.


다른 재래식 무기와 달리 극미량으로도 치사가 가능하며 한 번 오염되면 짧은 시간 내에 대규모로 확산되는 특징이 있어 조기 확산 방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시는 초동대응요원의 역할을 숙지시키고 대응 역량을 강화해 의심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이번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생물테러 대응 초동 조치 방법 ▲개인보호복(Level A, C) 착·탈의 ▲다중탐지키트 시연 ▲원점 제독 시연 ▲검체 이송 시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김진희 원주시보건소장은 “현대 사회는 사건·사고 유형이 갈수록 다양화되고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항상 변화하는 상황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라며, “유관기관 간 공조 체계를 강화해 생물테러 등 발생 가능한 테러에 선제적으로 대비·대응해 시민의 안전 확보 및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자료제공=원주시 보건행정과)

소초면 천궁사, 저소득층에 백미 10㎏ 20포 후원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소초면 천궁사(주지스님 정휴)는 지난 31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10㎏ 20포를 기부했다. 후원받은 백미는 관내 독거노인, 수급자,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용환 소초면장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매번 후원품을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천궁사는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을 후원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자료제공=원주시 소초면)  
원주시, 6월부터 다함께돌봄센터 이용료 월 10만 원 지원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가 이달부터 다함께돌봄센터 이용료를 매월 10만 원씩 지원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센터별 이용료가 달라 돌봄 수준의 차이가 발생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시는 차별 없는 돌봄 서비스 실현을 위해 1억 6천만 원을 투입, 아동 1인당 매월 1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곧 다함께돌봄센터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및 급·간식 품질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명순 여성가족과장은 “초등돌봄 양육 공백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쟁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공백없는 돌봄 체계를 구축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  
강릉시, 직원들의 노고 격려 위한 힐링음악회 개최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1일(목) 오후 4시부터 시청 2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힐링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힐링음악회는 지난 4.11 강릉산불을 비롯한 각종 재난·재해 대응과 대규모 국내외 행사 준비, 강릉 최초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등 주요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진행하게 되었다. 초대가수 임지훈의 무대와 더불어 시청 음악동호회인 길동밴드와 헤이그라운드, 댄스동호회 NolDa의 다채로운 공연 등이 펼쳐지고, 김종욱 부시장과 직원들이 함께 무대를 꾸며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불법 숙박업소,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다가오는 축제와 행사에 대비하여 건전하고 안전한 숙박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불법 숙박업소,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적극 홍보에 나선다. 「불법 숙박업소,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는 강릉시 내의 불법 숙박업소를 발견하는 누구나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손쉽게 신고할 수 있으며, 숙박 이용자뿐만 아니라 목격자 등 제3자의 경우에도 가능하다. 신고 대상은 건축물 용도가 숙박시설이 아닌 오피스텔, 아파트 등에서 미신고 숙박업을 운영하거나 신고업소라도 숙박요금표 미게시, 신고 면적 초과 운영 등 영업요건을 지키지 않고 불법 영업을 하는 업소이다. 안전신문고는 신고창구를 일원화하여 생활 주변의 안전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언제...  
금쪽같은 내 반려견이 달라졌어요!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바로잡고 책임감 있는 반려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6월부터 12월까지 반려견 행동교정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 요인을 해소하고 반려견 보호자를 위한 지식 및 소양 교육을 통해 동물학대와 유기 발생 예방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총 100마리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강릉시에 주소를 둔 반려견 보호자와 동물등록을 완료한 8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1가구당 2마리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반려견과 함께 위탁교육업체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반려견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이론 및 실전 교육 등 5주 동안 총 ...  
예약·결제 편해진 원주 순환형 시티투어 버스…관광객 유입 기대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주식회사 카카오모빌리티와 천호관광의 업무 제휴에 따라 다음 달 1일부터 원주 순환형 시티투어버스 이용 시 카카오T 앱을 통한 사전 예약 및 결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6월 한 달간 카카오T 앱에서 원주 순환형 시티투어 티켓을 구매하면 한국관광공사의 ‘2023년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자동 응모돼 이용요금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원주시 관계자는 “시티투어버스 이용 시 현장 구매만 가능해 불편하다는 민원이 많았는데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이용이 편리해져 더 많은 관광객이 원주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주 순환형 시티투어 버스는 원주역...  
원주시보건소, 2023년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지난 26일 보건소 지하 1층 건강증진교육실에서 보건소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생물테러는 인명 살상이나 사회 혼란 등을 목적으로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독소 등을 살포하는 테러다. 다른 재래식 무기와 달리 극미량으로도 치사가 가능하며 한 번 오염되면 짧은 시간 내에 대규모로 확산되는 특징이 있어 조기 확산 방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시는 초동대응요원의 역할을 숙지시키고 대응 역량을 강화해 의심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이번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생물테러 대응 초동 조치 방법 ▲개인보호복(Level A...  
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 금빛 총성을 울리다!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감독 강주영)의 심영집, 이유정 선수가 지난 22일(월)부터 열흘간 창원국제사격장에서 펼쳐진 ‘2023 창원장애인사격월드컵’에서 또 한 번 감동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총 41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심영집 선수는 화약소총 50m 복사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이유정 선수는 공기소총 10m 혼성 더블 종목과 공기소총10m 복사 단체전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종합 1위에 기여했다. 한편 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는 강주영 감독의 2012년 런던패럴림픽대회의 금메달 획득 이후, 9년 만에 심영집 선수가 2021년 도쿄패럴림픽대회에서 동메달을 안겨준 바 있으며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