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전라남도 지역 뉴스

2023-Jan-27

광주시에 전달된 따뜻한 나눔의 손길

2023.01.27 06:46:05


카테고리 : 사회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광주시에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려는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시에 따르면 국술원 합기도 맹호관 백운용‧김기순 관장은 지난 25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관원들이 모은 라면 2천200개와 백미 2포(10㎏), 성금 46만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


또한, 같은 날 동원대학교 CEO과정 원우회(18대 원우회장 이상열)에서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후원자 및 합기도 관원들은 “날씨가 많이 추워진 요즘 조금이나마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함이 전달되기 바란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고사리손으로 모은 라면이 광주시를 따뜻하게 만들었다”며 “기탁받은 현물과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시에 전달된 따뜻한 나눔의 손길 1(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시에 전달된 따뜻한 나눔의 손길 2(사진제공=광주광역시)

전남 순천·목포에 10번째 희망디딤돌 센터 문 열어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아동권리보장원(원장직무대리 고금란, 이하 보장원)은 지난 2일, 순천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삼성전자,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 열매), 전라남도, 전남아동복지협회와 함께 보호아동의 자립을 통합 지원하는 ‘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아동권리보장원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에는 보장원을 비롯한 삼성전자 박승희 사장, 사랑의 열매 김병준 회장, 전라남도 김영록 도지사, 전남아동복지협회 김미자 회장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해 10번째 센터 개소를 축하했다. 보장원은 자립지원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구축, 바람개비서포터즈(당사자 자조모임) 확대 등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사회적 지지체계를 강화하고 민간기관과 협업을 통해 서비스 다양화를...  
광주시에 전달된 따뜻한 나눔의 손길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광주시에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려는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시에 따르면 국술원 합기도 맹호관 백운용‧김기순 관장은 지난 25일 광주시청을 방문해 관원들이 모은 라면 2천200개와 백미 2포(10㎏), 성금 46만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 또한, 같은 날 동원대학교 CEO과정 원우회(18대 원우회장 이상열)에서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후원자 및 합기도 관원들은 “날씨가 많이 추워진 요즘 조금이나마 어려운 분들에게 따뜻함이 전달되기 바란다”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고사리손으로 모은 라면이 광주시를 따뜻하게 만들었다”며 “기탁받은 현물과...  
전남 순천시, 아시아 생태문화수도 심포지엄 개최
전남 순천시는 (사)한국예총과 함께 18일 오후 4시 순천만국가정원 컨퍼런스홀에서 ‘아시아 생태문화수도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아시아생태문화수도 비전에 따른 추진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이인권 문화커뮤니케이터(前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의 기조발제로 시작한다. 이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정책 부문과 생태, 문화 부문의 과제발표 후 지명토론 순서로 진행될 계획이다. 심포지엄은 2016년 순천시가 설정한 아시아 생태문화수도 비전에 따른 추진전략 및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주최 측은 밝혔다. 이인권 전 대표는 심포지엄 발표 자료에서 “생태도시로 이미지가 정착된 순천시는 미래 새로운 전략을 세워야 한다”고 언급하며 “그렇지 않으면 현재 생태관광 집중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