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경제/행정


카테고리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공무원이 앞장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통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일할 수 있는 공직풍토 조성에 나선다.


강릉시는 ‘공직자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계획’을 통해 자원봉사 활동 우수 직원을 포상하고, 자원봉사 활동실적에 대하여 인사 가점을 부여하는 등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장려한다.


또한, 올해 상반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관련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지식 습득은 물론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마인드 함양을 통해 대민 서비스 질 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시민을 위해 각종 사회봉사, 헌혈 등에 참여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 문화 확산에 공직자의 참여를 높여갈 계획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그동안 눈에 보이지 않게 묵묵히 자원봉사를 한 공직자에 대한 격려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공직자가 솔선하는 자원봉사 참여 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공헌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