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경제/행정


카테고리 : 금융 
부제목 : -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투자…채권 등 대상 확대 계획
- 직관적 UI/UX로 증권사 금융상품도 손쉽게 투자
- ‘주식 계좌 개설’ ‘국내주식 투자’ 이어 투자 플랫폼 역량 강화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가 한국투자증권과 손잡고 ‘약속한 수익 받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약속한 수익 받기’는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한국투자증권이 제공하는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하는 6개월 혹은 1년 만기의 발행어음에 최소 투자 금액 100만원으로 24시간 언제나 투자할 수 있다.


발행어음은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은 초대형 증권사만 판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날 기준 1년 만기 기준 연 4.35%(세전)의 특판 금리를 제공한다. 특판 한도 소진 시 조기 판매 종료될 수 있다.


카카오뱅크를 통해 개설한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가 필요하며, 미 보유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개설(한국투자증권)’ 서비스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카카오뱅크는 발행어음을 시작으로 채권 등 투자 상품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 상품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증권사와 협업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직관적이고 고객지향적인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로 증권사 금융상품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카카오뱅크의 약속한 수익 받기 서비스가 자산 관리 서비스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서비스 출시로 카카오뱅크의 투자 플랫폼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뱅크는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에 이어 지난해 12월부터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가 제공하는 시세 조회 및 매매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주식 투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