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카테고리 : 교통 
부제목 : - 하이에어 사천↔제주 노선 주 2회 증편
- 관광철 앞두고 사천공항 이용객 증대 기대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경남도는 서부 경남도민의 교통편의를 담당하고 있는 사천공항이 오는 3월 26일부터 하계스케줄(’23. 3. 26. ~ ’23. 10. 28.) 운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천공항은 현재 ㈜진에어, ㈜하이에어 2개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으며 김포, 사천 노선을 운항 중이다. 이번 하계노선은 ㈜진에어의 김포↔사천 노선이 주 28편, ㈜하이에어의 김포↔사천 노선 주 31편, 제주↔사천 노선 17편을 운행 예정이며, 특히 하이에어의 제주노선이 주 2편 증편돼 경남・제주도민의 항공 교통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공항 사진.(자료제공=경상남도 물류공항철도과)


하계노선 항공편은 사천공항 또는 항공사(진에어, 하이에어) 누리집을 통하여 예약할 수 있으며, 시기에 따라 KTX 이용요금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할 수도 있는 만큼, 누리집 항공권 예약 정보를 살피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박성준 물류공항철도과장은 “사천공항은 경남 유일의 지역공항으로 서부경남과 수도권·제주를 잇는 최단시간의 교통수단인 만큼, 도민들께서는 3월 26일부터 시행되는 사천공항 하계노선 운항시간을 확인하시고, 적극 이용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우리 도는 사천공항 활성화를 위해 여러 정책을 마련하여 실행코자 노력하고 있으며, 도민의 사천공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힘껏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제목
사천공항, 3월 26일부터 하계스케줄 운항 시작 file
전남도, 벼무화과 등 15개 품목 농업인 월급제 시행 file
카카오뱅크 카드 청구금액 알림 서비스 출시 '연체 가능성 방지' file
민선 8기 강릉시, 공직자 주인정신으로 변화를 꾀한다 file
서울시, '1회용 컵 없는' 제로카페·식당·청사 확대 시행 file
광주시, 상반기 ‘골목상권 경영자금’ 1000억 푼다 file
'미스터트롯2 - 새로운 전설의 시작'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file
치악산 바람길숲 조성사업, 본격적인 공사 착수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