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경제/행정


카테고리 : 행정 
부제목 : - 매주 8~9급 주무관 6인 1개 조 편성, 시장 일정 동행 및 참관
- 민선 8기 시정 이해도 증진, 다양한 가치와 관점 공유, 소통 확대 기대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가 초급 주무관을 대상으로 ‘시장과의 동행’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젊은 세대인 초급 주무관들에게 시정 핵심 가치인 ‘새로운 변화’를 체감하게 하는 것은 물론 소통을 통해 시정 이해도를 증진하고 다양한 가치와 관점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이번 프로그램은 시청 8~9급 주무관 731명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6인 1개 조를 편성하여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회의, 결재, 행사, 접견 등 원강수 시장의 모든 일정을 동행하고 참관하게 된다.


원강수 시장, 직원과의 동행 사진.(자료제공=원주시 기획예산과)


안전도시과 이기쁨 주무관은 “다소 생소한 경험이었지만 막연하기만 했던 시정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젊고 유능한 직원들이 한 번쯤은 시장의 입장에서 시정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이를 경험 삼아 시민들에게 보다 책임감 있고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목
강릉만의 콘텐츠를 통해 강릉의 맛을 세계로! file
전남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중단없이 추진 file
동아대학교병원, 광역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으로 선정 file
‘미래 세대를 위한 도시정책 변화’ 생활경제권 중심 경남형 도시정책 마스터플랜 추진 file
전남도, 중앙부처와 한발 빠른 소통으로 국비 확보 총력 file
카카오뱅크, 카카오프렌즈 10주년 기념 한정판 체크카드 출시 file
강릉시, 인바운드여행사·관광기업 육성사업 공모 file
원주시, 알뜰교통카드 지원 혜택 강화 file
카카오뱅크 26일 굿모닝 챌린지 시즌2 진행... 총 3억원 규모 상금 file
원주시장과 초급 주무관과의 동행 프로그램 '눈길'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