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스포츠


카테고리 : 스포츠일반 
부제목 : - MVP 대회 4관왕 김윤지(서울), 신인상 안진섭(서울), 종합1위 서울특별시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이하 동계체전) 마지막 날인 지난 2월 13일(월), 4개 종목 18개 이벤트가 열렸다. 


먼저 크로스컨트리스키 종목에서는 남자 좌식 4.5km 신의현, 여자 좌식 4.5km 김윤지, 남자 6km 시각경기 김민영-곽한솔(가이드)이 금메달을 차지하며, 4관왕에 올랐다. 남자 6km 입식에서는 이찬호(충남)가, 남자 6km 청각(DB)은 전용민(경기)이, 여자 6km 청각(DB)은 최진형(서울)이 금메달을 획득했다.



지난 2월 13일 알펜시아 컨벤션센터 평창홀에서 열린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폐회식에서 김윤지(서울, 노르딕스키)가 최우수선수(MVP)상을 받았다.


알펜시아 컨벤션센터 평창홀에서 열린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폐회식.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의 폐회사 및 종합 1위를 한 서울특별시 선수단 수상 장면 사진.(자료제공=대한장애인체육회)


강릉하키센터에서 진행된 혼성 아이스하키 결승, 강원과 서울의 경기는 9:0으로 강원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같은 날 치러진 아이스하키 3-4위전에서 충남이 12:0으로 충북을 이기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강릉컬링센터에서 진행된 휠체어컬링 결승 전남과 강원의 경기는 4:3으로 강원이 승리했다. 두 팀은 8엔드까지 동점으로 팽팽하게 경기를 이어갔고 연장 9엔드에서 강원이 한 점을 득점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강원은 혼성 2인조와 4인조에서 모두 금메달을 획득했다. 동시에 치러진 3-4위 결정전 경기와 서울의 경기도 한 점 차로 서울이 승리했다. 서울은 초반 연속 실점하였으나 경기 후반 집중력을 발휘해 경기를 뒤집으며 동메달을 획득했다. 

알파인스키 정식종목인 여자 대회전(시각) 결승에서는 최사라-김준형(가이드)(서울)이, 여자 대회전(청각) 결승에서는 김미연(서울)이, 남자 대회전 시각에서는 황민규-정상현(가이드)(서울)이, 남자 대회전 입식에서는 양지훈(경기)이, 남자 대회전 좌식에서는 한상민(제주)이, 남자 청각에서는 박승호(울산)가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다.

대회 마지막 날인 2월 13일, 알펜시아 컨벤션센터 평창홀에서 진행된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는 폐회식을 마지막으로 4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종합우승은 서울(30,743.20점), 2위는 경기(23,481.20점), 3위는 강원(18,876.60점)이다. 

최우수선수(MVP)상은 크로스컨트리스키와 바이애슬론에서 4관왕을 달성한 김윤지(17, 서울)에게 돌아갔다. 김윤지는 전년도 하계-동계 신인상에 이어 MVP를 수상하며 장애인체육의 새로운 스타 탄생을 알렸다. 김윤지는 “작년 3관왕에 이어 올해 4관왕을 하고, MVP까지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2월 말 미국에서 열리는 월드컵대회에서도 좋은 성적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신인상은 남자 크로스컨트리스키 안진섭(서울)에게 돌아갔다. 안진섭은 크로스컨트리스키와 바이애슬론에 참가하여, 바이애슬론 7.5km 좌식경기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바이애슬론 스프린트 좌식 4.5km와 크로스컨트리스키 좌식 3km, 4.5km에서 모두 4위를 기록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이번 대회는 1,025명이라는 역대 최대규모의 선수단이 참가해 그동안 발전해온 동계체전 20주년의 의미를 더해주었다.”며 “선수들이 보여준 수준 높은 경기력을 확인하면서 장애인 동계스포츠 미래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고 폐회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휠체어컬링 결승 경기는 오늘 2월 14일, KBS 1TV와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에서 14시 10분부터 약 110분간 녹화중계될 예정이다.

<전체 수상자 명단>
종합1위 : 서울특별시
종합2위 : 경기도
종합3위 : 강원도
으뜸선수단상 : 대전광역시
공정경기상 : 대한장애인스키협회
도약상 : 강원도
열정상 : 광주광역시
도전상 : 전라남도
최우수선수상 : 김윤지(서울/노르딕스키)
최우수동호인상 : 이진호(서울/빙상)
지도자상 : 이승복(서울/노르딕스키), 김정호(강원/아이스하키)
신인선수상 : 안진섭(서울/노르딕스키)
심판상 : 신용선(대한장애인노르딕스키연맹)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폐회식에서 종합 2위를 한 경기도 선수단이 수상하고 있다.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폐회식에서 종합 3위를 한 강원도 선수단이 수상하고 있다.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폐회식에서 안진섭(서울, 노르딕스키)가 신인선수상을 받았다.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폐회식에서 전국종합체육대회위원회 한민규 위원장이 폐회선언을 하고 있다.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김윤지(서울)의 경기모습


강릉하키센터에서 진행된 아이스하키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강원의 경기모습


강릉컬링센터에서 진행된 혼성 휠체어컬링 4인조 결승에서 강원이 우승을 차지했다.



TAG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