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부동산 뉴스


카테고리 : 부동산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부산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10월 15일 서울 논현동 소재 건설회관 에서 “해안권 개발사업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소개될 해안권별 유망한 투자 사업은  부산 동부산관광단지 등 13개 관광사업과 화성전곡해양산업단지 등 3개 산업단지사업이며, 9개 시·도와 16개 시·군·구 지역에 소재해 있다. 

투자유치 대상지 총 16개 지역은 민자가 일부 유치되어 사업이 추진 중이거나 해당 지방자치단체에서 공공부문 예산이 일부 투입 되어 적극적으로 민자 유치의 의지를 가지고 추진되는 곳으로, 지역별로 사업 입지 및 시장 여건, 주요 개발계획 현황, 투자 시 예상되는 수익성, 투자 강점 등 투자자 관점에서 세부사업 계획이 소개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투자유치설명회를 계기로 국내외 투자자에게 해안권별 민간투자사업의 투자유치 상황과 투자에 필요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우리나라 해안은 빼어난 자연 경관을 보유하고 있고 앞으로 동북아 경제산업 중심축으로서 성장 잠재력이 큰 새로운 블루오션 지역이어서  투자자들이 해안권 개발사업 투자를 통하여 보다 큰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이번 합동 투자유치 설명회와는 별도로, 잠재적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투자 관심지역 3곳을 선정하여 10월 중에 투자유치지역 현장설명회를 실시하여 생동감 넘치는 현장 상황을 살펴보고 자세한 투자정보를 얻는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간투자에 필요한 세부정보는 국토교통부 해안권발전지원과에 설치된 ‘자료실’을 이용하면 투자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