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카테고리 : 음악 
부제목 : - 22일(토)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 사전 붐업 프로젝트 파이널 대회 개최
- 산불피해 타격 입은 강릉 관광 활성화 위해 총 6개 합창단 숙소 예약 완료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사전 붐업 프로젝트인 ‘Sing Together K-Voice’가 오는 22일(토) 오후 2시 강릉교회 TG홀에서 마지막 무대를 앞두고 있다.


강릉을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서울, 부산, 광주 등 5개 도시를 순회하면서 진행했던 ‘Sing Together K-Voice’는 국내외 200여 개의 합창단의 참가 등록을 이끌어내는 등 사전 분위기 조성 역할을 톡톡히 하였다.



강릉에서 ‘Sing Together K-Voice’ 마지막 무대 열려.(자료제공=2023강릉세계합창대회 조직위원회)


이번 파이널 대회는 권역별 우승팀인 티지콰이어(강원권),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서울권), 아주소년소녀합창단(광주권), 오산필코러스(대전권), 조아콰이어(부산권)와 심사위원 추천 팀인 종합예술단 봄날(서울권)의 합창단 200여 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1일(화) 발생한 산불로 피해가 큰 만큼 파이널 대회의 연기를 검토하기도 했으나, 지역 경기에 보탬이 되고 강릉 관광에 힘을 싣고자 예정대로 진행하게 되었다.

심상복 운영추진단장은 “산불의 여파로 숙박 예약이 취소되는 등 지역 관광업계의 큰 타격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합창단들이 숙박 예약을 완료하였다”면서 “피해 주민들의 일상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강릉을 방문해 주시고 합창이 선사하는 감동도 느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는 오는 7월 3일부터 7월 13일까지 강릉아레나, 강릉아트센터 등에서 펼쳐지며 합창단 경연, 거리 퍼레이드, 우정콘서트, 축하콘서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