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은 지난 8월 12일 선보인 ‘스토리볼’이 오픈 일주일 만인 19일, 일 방문자(UV) 30만명을 돌파하고 ‘천개의 공감’을 조기 달성하는 등 큰 반향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다음 스토리볼’은 모바일에서 볼만한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모바일 전용 프리미엄 콘텐츠이다. 

다음은 ‘스토리볼’을 통해 직접 기획, 제작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50여편의 연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진 작가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발굴해 새로운 콘텐츠 제작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01b68cf61b6fb57c9bc902fe84665dcf.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오픈 직후 높은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참신하고 다양한 읽을거리와 연재 형태의 서비스 덕분으로 보인다. ‘스토리볼’은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 신규 콘텐츠를 공개하는 연재 형태로 서비스되고 있어, 해당 연재를 이어 보기 위한 재방문율이 높은 편이다. 또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를 활용한 콘텐츠 유통 확장이 이뤄지고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모바일 메신저 등을 통한 모바일 공유가 활성화돼 있다. 

콘텐츠에 대한 호응의 의미가 담긴 ‘공감’ 버튼도 누적 5만회를 넘어섰다. 혼자 즐기는 데에 그치지 않고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함께 공감할 수 있어, 더욱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최초로 ‘천개의 공감’을 달성한 콘텐츠는 ‘자취생 H. 면식 일기’에 연재된 ‘악마의 음식, 맥앤치즈’로, 자취 경력 10년이 넘는 잡지사 기자가 전달하는 초간단한 면식 요리 레시피이다. 단 이틀만에 2만개 이상의 공감을 얻어냈다. 그 외에도 ‘결혼해도 똑같니?’, ‘지오 셰프의 나꼼수 요리’, ‘국대 떡볶이 이야기’ 등이 천개의 공감을 연이어 달성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은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에 힘 입어 시즌2에서는 더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다음 최문희 스토리TFT 팀장은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웹툰 콜라보레이션과 한문장 긴여운 등을 시즌2에서 더욱 강화하고, 짧은 모바일 영상 등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정형화된 콘텐츠에서 벗어나 ‘볼수록 볼만한 모바일 스토리’를 끊임없이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토리볼’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토리볼 URL("storyball.daum.net)로 접속해도 확인 가능하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검색과 스토리볼이 만난 '썸데이 서울'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감성을 자극하는 페북 스타 재수 작가와 일상의 팁을 주는 다음 검색이 만났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에서 연재 중인 ‘썸데이 서울’(http://storyball.daum.net/story/228)이 재미와 공감 가득한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콘텐츠와 연결된 정보들을 다음 검색으로 바로 찾아볼 수도 있어 1석 2조다. ‘썸데이 서울’은 매주 월·금·토·일요일에 다음 스토리볼에서 연재된다. 지금 가장 인기가 높은 SNS 스타 4인이 요일별로 참여한다. 7개월여 만에 19만 명에게 ‘좋아요’를 받은 페이스북 스타 재수 작가는 매주 토요일, 공감대 강한 생활 속 이야기를 선보인다. 페이스북에서만 보던 재수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그림체를 스토리볼에서 공유할 수 ...  
다음 스토리볼, '헨리의 리얼뮤직 You, Fantastic' 연재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가수 헨리의 음악적 면모와 다재다능한 매력을 담은 ‘헨리의 리얼뮤직 : You, Fantastic’ (http://storyball.daum.net/story/221)이 다음 스토리볼에서 연재된다. 최근 미니앨범 2집을 출시하고 타이틀 곡 ‘판타스틱’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헨리의 특별 영상을 16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스토리볼에서 만날 수 있다. ‘헨리의 리얼뮤직 : You, Fantastic’은 헨리의 출중한 실력이 돋보이는 연주 영상과 현장 스케치, 새 앨범 소개, 인터뷰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MBC ‘일밤-진짜사나이’에 출연하며 ‘예능 샛별’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헨리는 이번 영상을 통해 예의 유쾌한 매력뿐 아니라 클래식부터 대중음악까지 폭 넓은 장르를 소화하는 아티스트...  
다음 스토리볼, 모바일 드라마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 연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미생’과 ‘러브포텐-순정의 시대’를 연속으로 흥행시키며 새로운 형식의 모바일 드라마 시장을 주도해 온 다음이 새 드라마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를 2월 26일부터 단독 방영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는 교보생명이 기획하고 디지털씨앤엠이 제작을 담당했다. 제작사인 디지털씨앤엠은 지난 해 국내 최초 SNS 드라마인 ‘러브인메모리1’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총 8부작으로 방영되는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극본/연출 박선재, 기획 교보생명, 제작 디지털씨앤엠)는 다음의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스토리볼을 통해 2월 26일부터 매주 2편씩 4주동안 방영된다.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는 가족을 키워드로 한 드라마로, 아...  
버즈런처,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많은 이용자들의 새해 소원인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버즈런처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 등 새해맞이 테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는 다음 스토리볼의 인기 저자인 YG 스포츠 트레이너 황상찬씨의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주제로 만든 안드로이드폰용 홈스크린이며, 맞춤형 물마시기 · 만보기 · 비만도 계산기 등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YG 황싸부로 더욱 유명한 황상찬씨는 빅뱅, 2NE1, 유인나, WIN 등의 운동을 도와주고 있으며, 다양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개발해 공개하고 있다.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 출시를 기념해 세계적인 다이어트 코칭앱 '눔 다이어트 프로' 평생권(1명) 및 2주권(200명...  
다음 ‘스토리볼’ 성공적 유료화, UV도 70만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모바일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다음 스토리볼이 일 순방문자 수가 70만명을 넘었으며, 유료화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스토리볼’은 지난 10월 22일 작가와 협의를 통해 일부 연재를 전격 유료화했으며, 이틀 만에 유료 판매 1만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토리볼'은 연재 중 무료로 구독 가능하지만, 연재가 종료된 후에는 작가와의 협의를 통한 유료 전환 형태를 선보이고 있다. 스토리볼의 콘텐츠가 연재되는 동안 공감 기능과 SNS 공유를 통해 독자들에게 충분한 검증을 받아 유료화에 대한 저항감을 최소화했고, 공감을 가장 많은 받은 회차, 공유가 가장 많이 된 회차를 기준으로 유료화 전환을 실행해 정교함을 더했다...  
다음 스토리볼, 모바일 드라마 ‘러브포텐-순정의 시대’ 연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모바일 영화 ‘미생’으로 모바일 영상 콘텐츠 시장의 가능성을 열었던 다음이 이번에는 모바일 드라마에 도전한다. 다음(대표 최세훈)은 자사의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스토리볼을 통해 마틴카일과 이야기365제작사가 공동 제작하는 모바일 드라마 ‘러브포텐-순정의 시대’(연출 배성진, 극본 김준현)를 오는 11월 4일부터 6주 동안 방영한다고 오늘 밝혔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러브포텐-순정의 시대’는 모태솔로인 ‘기억’(성열)이 자신의 이상형이자 대학 내 최고의 퀸카인 ‘민아’(남지현)를 만나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순정을 바친다는 로맨틱 코미디이다. ‘러브포텐-순정의 시대’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소설 <공대생의 사랑 이야기>를 영상화한 작품으로, 아이...  
다음 ‘스토리볼’ 일주일만에 일 방문자 30만명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은 지난 8월 12일 선보인 ‘스토리볼’이 오픈 일주일 만인 19일, 일 방문자(UV) 30만명을 돌파하고 ‘천개의 공감’을 조기 달성하는 등 큰 반향을 얻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다음 스토리볼’은 모바일에서 볼만한 콘텐츠를 생산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모바일 전용 프리미엄 콘텐츠이다. 다음은 ‘스토리볼’을 통해 직접 기획, 제작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50여편의 연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진 작가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발굴해 새로운 콘텐츠 제작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오픈 직후 높은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참신하고 다양한 읽을거리와 연재 형태의 서비스 덕분으로 보인다. ‘스토리볼’은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 신규 콘텐츠...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