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필리핀, 홍콩 등 단거리 관광노선에 대한 저비용항공사의 운항이 대폭 확대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국적사의 신규취항 지원을 통한 항공산업 활성화와 이용객 편익 증진을 위해 항공회담을 통해 확보한 운수권과 기존 항공사의 미운항 등으로 회수된 운수권에 대한 항공사의 배분신청 및 항공교통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 14개국 주96회의 국제항공운수권을 배분하였다고 밝혔다.

 

항공사별로는 대한항공 여객 7개국 주33회 및 화물 2개국 주3회, 아시아나항공 3개국 주17회, 에어부산 2개국 주11회, 제주항공 2개국 주11회, 진에어 3개국 주21회의 운수권이 배분되었다.

    * 단독신청 노선 : 대한항공 주24회, 아시아나 주4회, 진에어 주7회
    * 경합노선 : 대한항공 주12회, 아시아나 주13회, 에어부산 주11회, 제주항공 주11회, 진에어 주14회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청주-항저우(중국) 및 하네다(일본 도쿄) 심야노선의 신규취항이 가능하게 됐으며, 싱가포르, 러시아, 중국 시안, 네팔, 이스라엘(화물노선), 이탈리아(화물노선) 등에도 증편이 가능하게 되었다.

 

1278116797.jpg

아시아나항공기 A320  자료=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팔라우, 터키 및 하네다(도쿄) 심야노선의 신규취항이 가능하게 됐으며, 도쿄이외 지역 이원5자유 운수권이 증대되어 일본에서 미주·동남아를 비롯한 다른 지역으로 가는 승객 또는 화물 운송을 증편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밖에 에어부산은 필리핀 및 지방-홍콩노선, 제주항공은 필리핀 및 한국-홍콩 노선, 진에어는 필리핀, 마카오 및 제주-상하이 노선의 신규취항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 운수권 배분의 가장 큰 특징은 그동안 대형항공사에만 배분되어 온 운수권이 단거리 관광노선을 중심으로 저비용항공사에도 배분됨으로써 항공시장의 경쟁이 촉진되고 소비자 선택의 다양성이 제고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는 점이다.

 

특히 신혼여행 등 관광수요가 많은 필리핀 노선의 경우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의 3개 저비용항공사가 각 주7회씩 신규 취항 함으로써 노선·비용 및 스케줄 측면에서 이용객의 선택의 폭이 다양해질 전망이다.

또한 이들 저비용항공사는 각각 청주-홍콩, 부산-홍콩, 부산-필리핀, 제주-상하이를 운항할 계획으로 지방공항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밤10시~오전 7시까지 이용가능한 하네다(도쿄) 심야노선에 대한항공·아시아나가 각각 주7회씩 신규취항 함에 따라 주말을 이용한 도쿄 관광객들은 노선 및 스케줄 다양화로 도쿄여행이 편리해질 뿐만 아니라 일본인 승객 유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시아나항공은 서울-도쿄간 화물수요 증대에 따라 화물노선을 함께 운항할 계획으로 나리타 공항보다 도쿄 도심에 가까운 하네다 공항을 이용한 물류비 절감으로 경제적 가치창출 및 국익증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해양부는 “항공교통분야 최고의 민간전문가들로 구성된 항공교통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운수권을 배분하였으며, 이번 운수권 배분이 국내 항공시장의 건전한 경쟁 및 서비스 다양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어 우리 국민들의 편의와 국적항공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도권 제1의 도보여행코스로 자리매김 한 시흥시 늠내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제주에 '올레길'이 있다면 경기도 서남부에는 바로 '늠내길'이 있다. '수도권 제1의 도보여행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늠내길! 2009년 10월에 시흥시에서 조성사업을 완성하고 개방한 길로 '1코스 숲길'과 '2코스 갯골길', 제3코스'옛길'을 개장해 시흥 시민 뿐아니라 수도권 일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높지 않지만 숲과 나무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산봉우리들을 넘나들며 산자락과 산자락이 연결하여 이어지는 늠내 숲길은 산림욕과 사계절의 변화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길이다. 식물의 다양함과 자연마을들을 조망하며 걷는 길이 이어지고 문화유적과 함께 지역의 숨은 역사도 알게 되는 길이기도 하다. 천천히 산책처럼 지치지 않고 나아가는 인내와 ...  
단거리 관광노선, 저비용항공사 운항 대폭 확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필리핀, 홍콩 등 단거리 관광노선에 대한 저비용항공사의 운항이 대폭 확대될 예정이다.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국적사의 신규취항 지원을 통한 항공산업 활성화와 이용객 편익 증진을 위해 항공회담을 통해 확보한 운수권과 기존 항공사의 미운항 등으로 회수된 운수권에 대한 항공사의 배분신청 및 항공교통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 14개국 주96회의 국제항공운수권을 배분하였다고 밝혔다. 항공사별로는 대한항공 여객 7개국 주33회 및 화물 2개국 주3회, 아시아나항공 3개국 주17회, 에어부산 2개국 주11회, 제주항공 2개국 주11회, 진에어 3개국 주21회의 운수권이 배분되었다. * 단독신청 노선 : 대한항공 주24회, 아시아나 주4회, 진에어 주7회 * 경합노선 : 대한항공 ...  
국내 숨은 여행지 이색체험 '2010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개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도시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이색 체험들로 도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국내 숨은 여행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2010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www.huegafestival.com)이 농림수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어촌공사 주관으로 7월 1일(목)부터 4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강원도 삼척 장호어촌마을 등 160여 농산어촌 체험마을과 경기, 전남, 화천군, 금산군, 무안군 등 12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여 우리 농어촌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체험해 보게 하여 도시민의 휴가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계획이다. 참가 체험마을 관련 사진(다랭이마을) 참가 체험마을 관련 사진(금강모치마을)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특색에 따라 달라지는 농어촌...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