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3-Sep-10

다음, 앨범 SNS 위드(WITH) 앱 출시

2013.09.10 09:48:28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앨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위드(WITH)’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앨범 구성과 공유에 특화된 위드는 ‘글로벌’과 ‘개방성’, ‘감성적UX’를 키워드로 하반기 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다음 SG총괄의 첫 번째 성과이기도 하다.

다음은 나와 친구들의 사진이 이어져 하나의 이야기가 되는 모바일 공간을 콘셉트로 ‘함께’ ‘공유’한다는 서비스 특징에 초점을 맞춰 위드라 이름 짓고, 카메라와 영문 ‘W’를 형상화한 아이콘으로 의미를 강조했다.

96fdb250d46446ca6c0ea398804c1726.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앨범 SNS 위드는 빠른 네트워크 구성과 사진 앨범 생성, 편리한 사진 공유가 강점이다. 내 모바일 기기 주소록에 저장된 친구 중 위드 사용자들과는 바로 위드 친구로 맺어진다. 별도의 친구 신청이나 수락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위드 친구들이 올린 사진은 모아보기를 통해 시간 순으로 화보처럼 확인할 수 있고 개별 사진에 대한 댓글이나 호감도를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사진은 앨범 형태로 저장되며, 위드의 ‘마이(my)’ 영역에서 사진을 앨범 별로 쉽게 기록하고 분류할 있다. 개별 앨범에는 사진을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으며, 사진 최대 100장, 동영상 최대 500메가바이트까지 한 번에 업로드 가능하다. 원본으로 올리기를 선택하면 대용량의 사진을 저장하기에 편리하다. 각각의 앨범을 특정 친구들과 공유하면 공유 초대를 받은 친구의 위드 앨범 목록에 자동으로 해당 앨범이 추가되고 함께 꾸밀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위드에 ‘2013 여름 휴가’ 앨범을 만들고 함께 휴가를 다녀온 친구 두 명을 공유 친구로 초대하면 나를 포함한 세 명의 이용자 모두 ‘2013 여름 휴가’ 앨범에 추억이 담긴 사진을 올릴 수 있다. 여행 이후 각자 찍은 사진을 메신저나 메일로 전송할 필요 없이 위드 공유 앨범에 올리고 완성된 앨범으로 확인하면 된다. 부부가 함께 관리하는 아이 앨범이나 커플 앨범, 학급 활동 앨범 등 활용 범위는 무한하다.

다음 박이랑 위드 프로젝트매니저는 “다양한 SNS들이 존재하지만, 사진을 최우선으로 강력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SNS가 부족하다는 판단에 위드를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마이피플 등 다음이 지닌 모바일 플랫폼 및 네트워크와의 연동을 더해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드는 10일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모두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앨범 SNS 위드(WITH) 앱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앨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위드(WITH)’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 앨범 구성과 공유에 특화된 위드는 ‘글로벌’과 ‘개방성’, ‘감성적UX’를 키워드로 하반기 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다음 SG총괄의 첫 번째 성과이기도 하다. 다음은 나와 친구들의 사진이 이어져 하나의 이야기가 되는 모바일 공간을 콘셉트로 ‘함께’ ‘공유’한다는 서비스 특징에 초점을 맞춰 위드라 이름 짓고, 카메라와 영문 ‘W’를 형상화한 아이콘으로 의미를 강조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앨범 SNS 위드는 빠른 네트워크 구성과 사진 앨범 생성, 편리한 사진 공유가 강점이다. 내 모바일 기기 주소록에 저장된 친구 중 위드 사용자...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