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자동차(주)는 14일(월) 쉐라톤 워커힐 호텔 애스턴 하우스(서울시 광진구 광장동 소재)에서 기아차 이삼웅 사장,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쏘울 EV’ 출시 기념식 및 1호차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 날 전달받은 1호차의 상징성을 고려해 조만간 공모 절차를 거쳐 1호차를 제주도 소재 우수 사회적 기업에 기증할 예정이며, SK 그룹은 1호차 를 시작으로 ‘쏘울EV’를 지속적으로 구매해 업무용 차량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은 2012년부터 전기차 보급 및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맺고 협력해 왔으며, 양사의 노력으로 ‘쏘울EV’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밀도를 갖춘 27kWh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됐다.

또한 ‘쏘울 EV’는 ▲1회 충전으로 국내 최장 148km(국내 복합연비 평가기준 시)까지 주행 가능하며, ▲차세대 회생제동 시스템 ▲히트펌프 시스템 ▲UVO 2.0  원격제어 충전•공조 시스템 등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됐다.

1호차를 전달 받은 SK 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은 “‘쏘울EV’의 본격적인 상용화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도 한층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사가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협력해 친환경 전기차 시장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기아차 이삼웅 사장은 “‘쏘울EV’는 국내 최대 주행 거리 확보, 2014 레드닷 수상, 세계 최초 차량단위 바이오 환경마크 획득 등을 통해 성능, 디자인, 품질 면에서 국내 최고의 전기차임을 보여줬다”며 “‘쏘울 EV’의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앞세워 고급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의 노력으로 탄생한 ‘쏘울 EV’는 제주도 및 광주 전기자동차 민간공모에서 BMW i3, 르노 SM3 Z.E 등 경쟁사를 제치고 가장 많은 신청을 받아 최고의 전기차로 뽑혔다.

기아차와 SK이노베이션은 친환경 자동차 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양사간의 멤버십 제휴를 통해 주유, 세차 등 자동차 생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호협력체계를 더욱 확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3531085de995da6887dcecfe63c8c465.jpg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아차, 'K-LIFE 패키지 프로그램'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기아자동차㈜는 8월 중 K3, K5, K7 등 K시리즈 3개 차종을 출고하는 고객에게 ▲차량 저금리 할부 ▲주유비 지급 ▲최신 스마트폰 구매 지원 ▲아웃도어 제품 구매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K-LIFE(케이-라이프) 패키지 프로그램’ 판촉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2009년 준대형 세단 K7 출시로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기아차 K시리즈 차종에 대한 고객들의 변함 없는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K-LIFE 패키지 프로그램’은 차종에 따라 고객들에게 2가지 혜택에서 최대 4가지 혜택을 선사한다. 우선 8월 중 K3, K5, K7을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신 스마트폰 특별 구매 지원금 및 통신비 20만원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NEPA)’ 제...  
기아차, 연내 9개 드라이빙센터 신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자동차㈜가 고객들에게 다양한 시승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드라이빙센터를 직영 정비거점 위주로 확대 개편한다. 기아차는 차량 수리를 위해 직영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장시간 소요되는 정비 대기 시간 등을 활용해 편리하게 시승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올해 연말까지 직영 정비거점 5곳을 포함해 모두 9곳에 드라이빙센터를 추가로 신설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올해 들어 7월 현재까지 포항, 청주, 대전 지역의 직영 정비거점 3곳을 비롯해 서울동북부, 울산, 전주 지역의 영업거점 3곳 등 총 6곳에 드라이빙센터를 신설해 운영에 들어갔으며, 올해 말까지 서울강서 및 창원 지역의 직영 정비거점 2곳과 원주 지역 영업거점 1곳에 드라이빙센터를...  
기아차 '그랜드 마스터' 2명 K9 탄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자동차(주)는 14일(월) 압구정 사옥에서 누적 판매 4천대를 달성한 박광주(테헤란로지점)ㆍ홍재석(충주지점) 영업부장의 시상식을 열고 기아차 장기판매 명예 포상의 최고 등급인 ‘그랜드 마스터’의 칭호와 함께 부상으로 최고급 세단인 ‘K9’을 수여했다. 이번 ‘그랜드 마스터’에 선정된 박광주 영업부장은 1994년 1월 입사한 이후 전국 판매 상위 10명을 의미하는 ‘기아 판매왕’에 2001년부터 작년까지 13년 연속 선정됐으며, 홍재석 영업부장은 1990년 3월 입사 이후 총 11차례 ‘기아 판매왕’에 선정된 바 있다. 두 명의 ‘그랜드 마스터’는 모두 20년 이상 영업 현장을 누빈 전문가로서 각각 지난 달 11일과 13일에 4천대 판매를 달성했다. 기아차는 판매 우수 직원에게...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