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체국에서도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지식경제부 소속기관인 우정사업본부에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 218개 총괄우체국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판매 함에 따른 것으로, 부산에서는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이외에도 부산·동래·남부산 우체국 등 지역 14개 우체국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게 되었다.

 

1295480213.jpg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5천원권과 1만원권의 2종류와 5천원권 20매를 묶은 10만원 쿠폰북이 판매되고 있으며, 118개 부산지역의 주요 전통시장을 비롯해 전국 900여 가맹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개인이 현금으로 구매하는 경우 1회 30만원, 월 300만원 한도에서 3%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법인카드로도 구매가능하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4일까지 20일간을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집중홍보 기간으로 지정하여, 자치구·군 민원실 및 판매처, 대단지 아파트 게시판 등에 홍보전단을 배포하고, 주요지역에 플래카드를 설치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온누리상품권 판매처가 확대됨에 따라, 시민들의 상품권 구매가 더욱 용이해 질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설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하여 시설현대화 및 서비스 개선 등으로 새롭게 단장한 전통시장에서 설 준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판매 우체국(부산) 

1295480305.jpg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통시장 설명절 장보기 동참해요!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2023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 상권 침체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유관 기관 및 단체 등과 함께 설 명절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추진한다. 강릉시에 따르면 민·관 합동 장보기 행사는 18일(수) 주문진 전통시장과 19일(목) 강릉 중앙·성남 통합시장에서 각각 진행되며, 강릉시장,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장, 소상공인연합회장, 회원 등을 포함 150여 명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소비자물가안정 캠페인에 참여한다. 또한, 11일(수)부터 20일(금)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장 보는 날”을 운영하여, 부서별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관내 유관기관에는 구내식당 식재료, 잡화 등 구입 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우체국에서도 판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시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체국에서도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지식경제부 소속기관인 우정사업본부에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의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 218개 총괄우체국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판매 함에 따른 것으로, 부산에서는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이외에도 부산·동래·남부산 우체국 등 지역 14개 우체국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게 되었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은 5천원권과 1만원권의 2종류와 5천원권 20매를 묶은 10만원 쿠폰북이 판매되고 있으며, 118개 부산지역의 주요 전통시장을 비롯해 전국 900여 가맹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개인이 현금으로 구매하는 경우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