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전국의 새로운 맛을 찾아 어디든 떠나는 KBS 2TV <스펀지 제로> ‘네모 로드’에서 이번에는 장어로드를 떠났다고 한다.

로드 허가 첫 번째로 도착한 곳은 강화도 갯벌. 그곳에서 로드 허는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갯벌에서 장어를 잡아야만 했는데...로드 허에게 닥친 시련은 이것이 끝이 아니라고.

 

1301631234.jpg

스펀지 제로, 맛있는 장어를 만들려면? 75일 동안 굶겨라 자료제공=KBS


야외 시식과 실내 시식을 놓고 ‘75일간 □(한) 장어가 맛있다’는 문제를 맞혀야 하는 것.

답은 바로 75일 동안 굶긴다는 것! 맛있는 장어를 위해서는 75일 동안 다이어트를 시켜라? ‘굶긴 장어’로, 장어에게 오랫동안 사료를 주지 않으면 불필요하게 축적된 지방이 사라져 육질이 탄탄해진다고 한다.
과연 로드 허는 문제를 맞히고 따뜻한 실내 시식을 할 수 있었을지?

 

직접 장어로 원기 충전한 로드 허가 두 번째로 찾은 곳은 장어 마니아들만 안다는 부산의 ‘먹장어껍질로 만든 묵’. 고유의 질감이 살은 묵에 먹장어 껍질 특유의 무늬가 새겨진 먹장어껍질 묵은 장어의 영양이 그대로 들어가 있어 보약이 따로 없다고 한다.

 

장어의 기운이 넘쳐나는 로드 허가 마지막으로 찾은 곳은 경기도 고양시의 ‘얼려서 먹는 장어 수육’. 한 번 쪄낸 후 얼린다 하여 ‘장어냉찜’이라고도 불린다고.
얇게 포를 뜬 수육을 맛 본 허준은 ‘푸딩을 단단히 만든 느낌’이라고 극찬했다는 후문이다.

 

전국 모든 남성들의! 여성들의 눈을 집중시킬 장어 음식 총출동!
보기만 해도 온 몸의 기운이 충족되는 듯한 장어로드 1탄은 4월 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 제로>에서 펼쳐진다.

 

1301631272.jpg

스펀지 제로, 지진 발생시 꼭 챙겨야 하는 비상 필수품 대공개 자료제공=KBS

 

언제 닥칠지 모르는 자연재해. 만약 우리에게도 지진이 발생한다면 무엇을 가장 먼저 챙겨야 할까?
비상시 우리의 생명을 지켜줄 필수품 7가지를 국내 지진 전문가들에게 직접 추천받아 공개한다.

 

가장 먼저, 충남 공주대 지질환경 과학과 이동우 교수에게 추천받은 물건은 수건.
평범해 보이는 수건은 화재 시 문을 열 때, 다쳤을 시 압박붕대로, 가스 누출 시 가스 흡입을 막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두 번째로 추천받은 물건은 안전모. 공사현장에서만 쓰일 것 같은 안전모가 지진 시 우리의 머리를 보호하는데 있어서 가장 필요한 물건이라고 한다.
실제 일본 지진 대피훈련 시 절대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이 안전모라고 한다.

 

수건과 안전모 외에도 비닐봉투가 꼽혔다는데, 과연 봉투의 용도는 무엇일지?
또한 냅킨, 호루라기, 망치 등 꼭 챙겨야할 필수품들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고 전했다.

그 중 전혀 생각지 못한 물건이, 일본 지진 때 가장 큰 역할을 했던 필수품으로 공개 되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데... 과연 무엇일지?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자연재해를 대비하여 준비된 ‘지진, 생명을 살리는 비상 필수품 7가지’는 4월 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 제로>에서 공개된다.

 

1301631312.jpg

스펀지 제로, 모르면 손해 당신도 당할 수 있는 기막힌 수법5 자료제공=KBS 

 

분실물을 습득했다고 거짓연락을 취해 물건을 보내 줄 테니 택배비를 붙이라는 신종사기가 KBS 2TV <스펀지 제로> ‘모르면 손해’에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모르면 손해-당신도 당할 수 있는 기막힌 수법5’는 빈번히 발생하지만 크게 알려져 있지 않아 많은 사람이 알지 못하는 택배범죄에 관련하여 다룬 코너이다.

 

실제 일어났던 택배관련 범죄 다섯 사례를, 실제 택배 사기를 경험한 사람들이 모여 순위를 매긴 것.

돈만 입금 받고 잠수를 탄다거나, 실제와 다른 물건을 보내준다거나 하는 사례를 모두 제치고 1위로 뽑힌 수법은, 분실물을 습득했다고 연락한 뒤 택배비만 받고 연락을 끊는 일!
분실물 게시판에 올라와있는 정보로 연락하여 지방에 내려와 있으니 화물 택배비 몇 만원을 부쳐주면 물건을 보내주겠다는 방법으로 현금을 갈취하는 수법이다.

 

이미 우리들의 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힌 ‘택배’를 빙자한 여러 수법의 범죄들은 4월 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 제로>에서 모두 밝혀진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펀지 제로 ‘최신판’… 이색음식 ‘괴식’ 선보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새롭게 변신한 스펀지에서 선보이는 새 코너. 최고로 신기한 제보 판정, 최신판! 여러 제보 가운데 가장 신기한 제보를 뽑아서 직접 패널들이 판정한다. 지난 주, 첫 선을 보인 최신판의 최고로 신기한 제보는 ‘복권 용지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검게 변한다’! 그렇다면 이번 주 최신판이 준비한 주제는? 바로 ‘괴식’. [사진제공=KBS]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재료를 이용해 최상의 맛에 도전하는 ‘괴식’편이 패널들의 판정을 기다리는데... 귤로 밥을 지은 귤밥을 비롯해 초콜릿과 치즈, 커피, 카레 가루를 넣은 이색 카레 그리고 수박껍질을 넣은 신개념 된장찌개까지! 스튜디오에서 직접 모든 음식을 시식한 패널들은 독특하면서도 신기한 괴식에 감탄을 금치 ...  
스펀지제로, '굶긴 장어가 맛있다' 75일 다이어트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전국의 새로운 맛을 찾아 어디든 떠나는 KBS 2TV <스펀지 제로> ‘네모 로드’에서 이번에는 장어로드를 떠났다고 한다. 로드 허가 첫 번째로 도착한 곳은 강화도 갯벌. 그곳에서 로드 허는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갯벌에서 장어를 잡아야만 했는데...로드 허에게 닥친 시련은 이것이 끝이 아니라고. 스펀지 제로, 맛있는 장어를 만들려면? 75일 동안 굶겨라 자료제공=KBS 야외 시식과 실내 시식을 놓고 ‘75일간 □(한) 장어가 맛있다’는 문제를 맞혀야 하는 것. 답은 바로 75일 동안 굶긴다는 것! 맛있는 장어를 위해서는 75일 동안 다이어트를 시켜라? ‘굶긴 장어’로, 장어에게 오랫동안 사료를 주지 않으면 불필요하게 축적된 지방이 사라져 육질이 탄탄해진다고 한다...  
스펀지 제로 356회, 김말이 순대의 변신은 무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대한민국 전국의 새로운 맛을 찾아, 찍고 듣고 맛보고 즐기는 네모로드! 48시간동안 허준의 위장에 허락된 단 한 가지의 음식은 순대이다. 지난주에 이어 끝나지 않은 허준의 순대로드, 이번 주는 2탄이다! 스펀지 제로 356회, 2010년 10월 29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사진=KBS 경남 창녕에서 만난 첫 번째 순대, 이곳에는 김밥처럼 생긴 순대가 있다? 까만 김에 싸여있어 얼핏 보면 김밥 같아 보이지만 속은 엄연한 순대로 이름하야 김말이 순대라고 한다. 순대에 김 한 장 말았을 뿐인데, 구수한 순대에 은은한 김의 향이 더해져 황홀한 맛을 낸다고 한다. 쌀쌀한 가을에 순대하면 빠질 수 없는 메뉴, 순대전골! 촬영용으로 준비한 4인분의 순대 전골을 맛본 허준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