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Feb-15
우리 아이가 이용하는 로블록스, 메타버스 바로알기 강연회 개최2023.02.15 08:30:59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시청 1층 대강당에서 부산시 공무원, 교사,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디지털 시민의식 교육을 위한 ‘우리 아이가 이용하는 로블록스, 메타버스 바로알기’ 강연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가상세계 본격화에 따라 아이들이 편리한 디지털 세상에 익숙해져 가지만 아이들에게는 온라인상에서 다른 사람들과 상호 소통하는 방법을 안내해 줄 지침과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아이들이 디지털 세상에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올바르고 건강한 습관을 확립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이 강조되고 있다.
로블록스는 2004년 설립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13세 이하 어린이의 다수가 로블록스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디지털 세상에서 사람들이 상호 교감하는 몰입감 높은 경험을 제공해 사람들이 함께 모이고 창작하며 자신을 표현하고 있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동의대 이인숙 교수의 메타버스 강연을 시작으로 ▲타미 바우믹(Tami Bhaumik) 로블록스 시민의식 및 파트너십 부사장의 ‘로블록스 소개’ ▲김형규 명지대 교수의 ‘학습 도구로서의 로블록스’, ▲박성호(주) 플레이엔 부사장의‘로블록스 활용 시 부모님의 참여가 필요한 이유’ ▲ ‘자녀들이 마음 놓고 로블록스를 즐길 수 있도록 부모님이 울타리를 만들어 주자’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 등은 2월 20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ggaPDxk2GBtsPT9z3GTY2WAAx5giLgOBMG3_uXq8h_w1wSg/viewform)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세상의 긍정적인 측면과 유념해야 할 사항을 학부모 및 아이들이 인지하고 아이들 교육 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자료제공=부산광역시 인공지능소프트웨어과)
TAG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