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23-Mar-23

원주시, 알뜰교통카드 지원 혜택 강화

2023.03.23 09:43:10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알뜰교통카드 지원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만 19세 이상의 시민이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도보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최대 800m)에 비례해 최대 44회까지 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제도이다.



집에서 출발할 때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출발 버튼’을 눌러 이용 등록을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후 목적지에 도착해 ‘도착 버튼’을 누르면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현재 원주시는 대중교통 이용 시 월 최대 11,000원(44회)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것은 물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는 청년층에 대한 마일리지 적립 금액이 월 최대 15,400원으로 상향됐으며, 이달부터는 저소득층 적립 금액도 최대 30,800원까지 확대된다.

또한, 7월부터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횟수가 44회에서 60회로, 이용 가능한 카드사도 기존 6개사에서 11개사로 늘어난다.

자세한 사항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홈페이지(www.alcard.kr)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자료제공=원주시 대중교통과)
원주시, 알뜰교통카드 지원 혜택 강화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알뜰교통카드 지원 혜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만 19세 이상의 시민이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 도보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최대 800m)에 비례해 최대 44회까지 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제도이다. 집에서 출발할 때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출발 버튼’을 눌러 이용 등록을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후 목적지에 도착해 ‘도착 버튼’을 누르면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현재 원주시는 대중교통 이용 시 월 최대 11,000원(44회)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것은 물론 카드사의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지난 1월부터는 청년층에 대한 마일리지 적립 금액이 월 최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