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정치


카테고리 : 정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교육부의 초·중·고교 학교 운동장 우레탄 트랙, 농구장 유해성 검사결과 성남시의 경우 53개 학교에 우레탄 트랙이나 농구장이 설치되어 있고 이중 기준치를 초과한 중금속이 검출된 학교가 22개 이르는 것으로 밝혀졌다.

 

더불어민주당 김병욱(성남 분당을) 국회의원은 “일부 학교 우레탄 운동장에서 납(Pb) 기준치(90mg/kg)를 150배가량 초과하는 13,467mg/kg의 납이 검출되기도 해서 매우 위험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김병욱 의원이 납성분이 가장 많이 검출되는 성남지역 2개 학교를 방문한 결과 경고 현수막과 간이 접근금지 테이프만 게시되어 있을 뿐 우레탄 운동장에 학생들의 신체에 닿지 않도록 덮개 등이 덥혀있지 않았으며 우레탄 트랙에서 분리된 우레탄들이 학교 운동장에 널려 있고 우레탄 운동장에서 석유화학 물질 냄새가 나고 있어 학교 우레탄 운동장 안전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밝혀졌다.

 

untitled-vert.jpg

성남시 서당초등학교 우레탄 농구장(上), 성남시 운중중학교 우레탄 농구장(下)

 

김 의원은 “중금속 오염 우레탄 농구장에서 농구공을 튀길 경우 중금속이 손에 묻고 입속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오염 우레탄 트랙에서 넘어져서 상처가 나면 혈관으로 중금속이 바로 유입될 수 있다”며 중금속 우레탄 운동장을 완전 격리하고 하루 속히 철거해야 한다고 말했다.

 

8월16일 국회 교문위 추경 예비심사에서 김병욱 의원은 교육부 장관에게 아이들 건강을 해치는 우레탄 교체를 위해 추경 예산이 편성되어야 한다며 시급히 교체가 필요한 900여개 학교에 교육부가 766억의 추경을 우선 편성해 줄 것을 주문하였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김병욱(성남 분당을) 국회의원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