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TV/연예뉴스


카테고리 : 정치 
연예기사 : - TV조선 강적들 오늘(28일) 밤 10시 50분 방송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오늘(28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되는 TV조선 쎈 토크쇼 강적들에서는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민전 경희대 교수, 박성민 정치 컨설턴트가 출연해 이재명 대표 2차 소환을 앞두고 총력 방어에 나선 야당과 나경원 전 의원 불출마로 요동치는 여당 전당대회를 두고 토론한다.


사법 리스크로 최대 위기를 맞고 있는 이재명 대표가 28일 두 번째 검찰 출석을 하겠다고 예고했다. 박용진 의원은 “아직 기소도 안 됐는데 언론에서 재판이 끝나 버려 이 대표가 파렴치범 비슷하게 돼 버렸다”며 “온 나라를 떠들썩하게 만들어 놓고는 겨우 배임 혐의로 얽어매려는 모습이 태산명동 서일필”이라고 비판했다. 또, “이재명도 살고 당도 사는 길은 총선 승리”라고 강조하면서 “방탄 정당 프레임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총선에서 질 것”이라며 “사법 리스크와 당을 분리해야 한다”는 소신을 밝혔다.


이재오 고문은 “민주당이 군사 독재 때 잡혀가면 무조건 정치 투쟁하던 향수에 젖어 있는 것 같다”며 “이 대표 사건을 제대로 대응하려면 야당 탄압과 정치 보복이라는 관점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친문 모임 ‘사의재’와 비명계 의원 주축의 ‘민주당의 길’이 출범하는 등 민주당 내 움직임에 대해선 “정치 경험상 야당 안에 여러 그룹이 생긴다는 것은 ‘이재명 체제’의 다음을 준비하는 것”이라며 “민주당이 현재 불안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박성민 컨설턴트는 “민주당이 국민이 동의하지 않는 80년대 운동권 방식을 선택해 이제는 이 대표와 당을 분리해낼 도리가 없다”며 우려를 드러냈다. 김 교수는 두 가지 주목할 점이 있다며 “이 대표 체포 동의안이 제출됐을 때 여당 의원들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봐야 한다고 지적했고, “윤 정부와 국민의힘 방패이기도 한 이 대표가 없어지면 국민의힘도 더 큰 과제를 안게 될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최대 변수로 떠오르던 나경원 전 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당권 경쟁이 김기현 대 안철수 양자구도로 좁혀지는 모양새다. 이 고문은 나 의원이 “대통령실과 갈등, 당 안에서 갈등 때문에 출마 안 하는 것처럼 돼 뒷맛이 씁쓸하다”며 “김기현, 안철수 두 사람이 본선에 올라가면 정말 예측 불허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의원은 “나 의원이 웃기는 사람이 됐다. 억울한 티 다 내고 출마를 포기해야 하는 그림”이라며 “여당은 윤석열 대통령의 사당으로 전락하고 있고, 당 대표 되겠다는 사람들이 윤심팔이에 정신이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 교수는 “나 전 의원이 갑자기 반윤의 대표 주자로 자리 매겨지니 당황스러웠을 것”이라며 불출마 이유를 추측하는 한편, 국민의힘 ‘80만 책임당원’ 변수에 대해 “이준석 전 대표 시절에 많아진 당원들에 대해 조사된 것이 없어 누구에게 도움이 될지는 블랙박스”라고 표현했다. 박 컨설턴트는 “기자회견 아닌 SNS 메시지로 불출마 선언을 하는 것이 더 깔끔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설 연휴 직후 대형 변수로 출렁인 정치권, 민심의 지지를 받는 건 여야 가운데 어느 쪽일까?


자세한 내용은 오늘(28일) 밤 10시 50분 TV조선 쎈 토크쇼 강적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명 대표 2차 소환 앞두고 총력 방어에 나선 야당 및 나경원 전 의원 불출마로 요동치는 여당 전당대회 토론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