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May-18
필립 골드버그 주한 美대사, 공군대학에서 강연2023.05.18 15:31:06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필립 골드버그(Philip S. Goldberg) 주한미국대사는 올해 한미동맹 70주년을 기념하며 5. 18.(목)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공군대학에서 「미국 전략과 정책 및 한미동맹의 전략적 환경」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골드버그 대사는 “한국 공군은 미군과 함께 많은 연합훈련과 군사협력을 통해 북한에 대한 핵심적인 억제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보스턴 대학교를 졸업한 골드버그 대사는 칠레, 볼리비아, 필리핀 등 국제외교무대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외교관으로, 지난해 5월 제33대 주한미국대사로 부임했다. ’09년부터 ’10년까지 미국 국무부에서 UN 대북제재 이행 담당 조정관을 역임하며 북한의 제2차 핵실험에 대해 UN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채택한 대북제재 결의안의 적극적 이행을 중국에 촉구하기도 했다.
강연 이후 골드버그 대사(왼쪽)와 공군대학 이성복 총장(준장)이 기념품을 교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드버그 대사와 공군대학 이성복 총장 등 주요 관계자와 강연을 들은 공군대학 학생 장교들이 강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연 이후 골드버그 대사(왼쪽 다섯 번째)와 공군대학 이성복 총장(오른쪽 네 번째, 준장) 등 주요 관계자와 강연을 들은 공군대학 학생 장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공군대학은 지난해에도 델 코소 미국대사 대리를 초청하여 미국의 대외 정책과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등 매년 국방·외교 분야 미국 고위관료를 초청하여 한미관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자료제공=대한민국 공군)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