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행정 
부제목 : - 원주사랑상품권, 계절과일, 홍삼 가공품, 생활용품 등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가 원주시만의 특색을 담고 기부 유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추가 발굴·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원주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는 시에서 자체 발굴한 1개 품목과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8개 품목 등 총 9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했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답례품은 ▲원주사랑상품권, ▲치악산 복숭아, ▲치악산 배, ▲치악산 사과, ▲홍삼 가공품, ▲생활용품 등이다.

이에 따라 원주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은 기존 41개에서 50개 품목으로 확대됐다.

선정위원회 관계자는 “원주사랑상품권은 관내에서만 통용되는 유가증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하여 답례품으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고향사랑기부제가 순조롭게 정착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해주시는 답례품 공급업체에 감사드린다.”라며, “새로운 답례품을 통해 기부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매력 있고 차별화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자료제공=원주시 자치행정과)
명륜2동 강담이네, 100만 원 상당의 식품 전달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명륜2동 소재 강담이네(대표 이영준)는 지난 19일 명륜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100만 원 상당의 쌀 10㎏ 20포, 달걀 100판을 전달했다. 후원품은 명륜2동 지역 경로당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영준 대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매달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중 명륜2동장은 “이웃돕기를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신 ‘강담이네’에 감사드린다.”라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겠다.”라고 밝혔다.(자료제공=원주시 명륜2동) 명륜2동 강담이네, 100만 원 상당의 식품 전달.  
귀래면 새마을부녀회, 이웃사랑 반찬 나눔 진행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귀래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안순화)는 지난 19일 새마을활력화 사업의 일환으로 이웃사랑 반찬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 12명은 정성스레 반찬을 만들어 지역 소외계층 40여 가구에 전달했다. 주익환 귀래면장은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회원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하고 활기 넘치는 귀래면이 되도록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자료제공=원주시 귀래면) 귀래면 새마을부녀회, 이웃사랑 반찬 나눔 봉사 진행.  
나눔을 위한 뜻깊은 행사, 이동푸드마켓이 함께합니다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지역적, 지리적인 이유로 찾아가는 서비스가 필요한 지역을 순회하며 복지 취약계층에 기부물품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을 개최했다. 나눔을 위한 뜻깊은 행사, 이동푸드마켓이 함께합니다. 사회복지법인 강릉중앙재단 강원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와 강릉자유푸드뱅크(대표 김진구)가 함께하는 이동푸드마켓은 지난 19일(금) 홍제 및 유천동 지역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105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가공식품, 신선식품, 일상용품, 가정용품 등 다양한 물품들이 제공되었으며, 이용자 본인이 필요한 식품과 생필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인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한편, 지난 3월 강남동을 시작으로 4월에는 내곡동 ...  
건강한 구강관리 위해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6월 9일)을 맞이하여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다양한 체험행사 및 캠페인을 진행한다. ‘다시 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슬로건 아래 기상청 직장인의 구강건강관리를 시작으로 체험행사, 거리 홍보 캠페인, 신체활동과 접목한 구강관리 정보제공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발하고자 한다. 22일(월) 기상청 외 2개소에서 관내 직장인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새 칫솔 줄게 헌 칫솔 다오”행사를 진행하여 Q-스캔을 이용한 입속 세균관찰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을 교육하고 헌 칫솔 수거 후 새 칫솔로 교환해준다. 또한, 오는 3...  
강릉시, 구제역 발생에 따른 긴급 방역조치 완료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충청북도 청주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구제역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신속한 대응에 나섰다. 강릉시, 구제역 발생에 따른 긴급 방역조치 완료. 구제역 긴급행동지침(SOP)에 따라 우제류 사육 농가에 대한 긴급 백신 접종을 실시하여 이전 구제역 예방 접종 후 3주가 지나지 않은 소 7,923두와 돼지 23,236두에 대한 접종을 완료하였다. 구제역 예방 접종은 매년 2회 전국 일제 접종으로 시행하고 있어 지난 4월 3일부터 5월 12일까지 소, 염소에 대하여 상반기 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최근 무섭게 확산하고 있는 구제역에 대비하기 위한 긴급조치로 보다 높은 항체가를 확보하고자 추가 백신접종을 실시했다. 신속한 접종을 위해 공...  
강릉시, 산불피해 주민위한 시세 감면 추진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지난 4월 11일 발생한 강릉산불로 피해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피해 주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신속한 복구 및 회생에 도움을 주기 위한 시세 감면을 추진한다. 이번 감면은 강릉산불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 및 소상공인이 대상이며, 감면내역은 산불로 인해 전파·반파의 피해를 입은 주택·건축물·그 외 지장물의 부속토지의 재산세, 산불로 멸실·파손이 확인된 자동차를 폐차하거나 폐차한 자동차를 대체하기 위해 취득하는 경우의 자동차세, 개인분·사업소분 주민세를 2023년~2024년까지 2년간 면제한다. 또한, 감면대상자에 대한 지방세 징수유예, 기한연장 및 체납처분 등을 최대 2년까지 연장해 주며, 산불로 멸실 또는 파...  
원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9개 품목추가 선정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가 원주시만의 특색을 담고 기부 유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추가 발굴·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원주시 답례품 선정위원회는 시에서 자체 발굴한 1개 품목과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8개 품목 등 총 9개 품목을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했다. 이번에 추가로 선정된 답례품은 ▲원주사랑상품권, ▲치악산 복숭아, ▲치악산 배, ▲치악산 사과, ▲홍삼 가공품, ▲생활용품 등이다. 이에 따라 원주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은 기존 41개에서 50개 품목으로 확대됐다. 선정위원회 관계자는 “원주사랑상품권은 관내에서만 통용되는 유가증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기여를 할 것으로 판단하여 답례품으로 선정했다.”라고 말...  
원주시, 군사시설 진입도로 개설사업 준공…19일 개통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1군지사 이전사업과 관련, 군과 합의사항인 ‘군사시설 진입도로 개설사업’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원주시, 군사시설 진입도로 개설사업 준공…19일 개통. 군사시설 진입도로 사진. 그동안 문막~우산동 방향의 차량들은 만종리 구)중앙선 철도에 위치한 철도교(가칭 안경다리)를 이용해왔다. 하지만, 도로 폭이 협소하고 굴곡부로 인한 시거 확보가 어려워 병목현상 및 접촉사고 우려 등 교통 불편이 가중됐다. 이에, 시는 지난 2016년 사업비 340억 원을 투입해 길이 1.2km, 폭 30m의 상만종 교차로에서 우무개로를 연결하는 도로를 착공, 올해 4월 말 공사를 마무리하고 19일 오전에 개통하게 됐다. 원주시 관계자는 “우무개로와 직접 연결된 도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