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포토뉴스


카테고리 : 봉사활동 
오늘의 이슈 : - 경기도청년봉사단 3차 연합봉사 ‘해피 BUS 데이’ 진행, 5기 단원 135명 참여
- 목적지와 봉사내용을 사전에 고지하지 않고 5대의 버스를 임의로 선택하는 방식
- 화성시 유기견 보호 활동에 경기도 공무원으로 구성된 ‘경기사랑봉사회’ 15명 동참
- 양평군 유기견 아사 사건을 계기로 공무원들의 동물보호 봉사 실천 솔선수범
- 청년봉사단원들과 나눔과 배려 정신을 공유하며 뜻깊은 시간 보내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경기도청년봉사단 5기 연합봉사 ‘해피 BUS 데이’ 시즌2 진행 사진.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고양‧화성‧이천‧구리‧과천시 자원봉사센터와 공동으로 경기도청년봉사단 135명이 참여하는 ‘해피 버스(BUS) 데이’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해피 버스(BUS) 데이’는 청년봉사단에게 목적지와 봉사내용을 사전에 알리지 않고 5대의 버스를 임의로 선택해 탑승하도록 하는 방식의 미스터리 봉사활동이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선입견 없이 체험하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돼 기대감과 흥미를 유발하면서 단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총 5대의 버스는 각각 ▲생태이해 교육 및 유해식물 제거 활동(고양) ▲유기견 보호 활동(화성) ▲사용된 종이 재가공 및 공예 기부 활동(이천) ▲유기견 기부 키트(목줄) 제작 활동(구리) ▲카네이션 비누 제작 및 기부 활동(과천) 등이 펼쳐지는 장소로 이동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청년 봉사자들은 동물보호, 환경문제,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 문제에 관해 관심을 갖고 자원봉사를 통해 이를 해결하는 기회를 얻게 됐으며, 5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에서도 뜻깊은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화성시에 위치한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에서 진행된 유기 동물 보호 활동에는 경기도청 공무원으로 구성된 ‘경기사랑봉사회’ 회원 15명이 동참해 청년봉사단원들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봉사의 기쁨과 공직 생활에 대한 궁금증 등 다양한 대화를 나누며 소중한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경기사랑봉사회’의 이번 참여는 지난 3월 발생한 ‘양평군 유기견 아사 사건’을 계기로 유기 동물 관리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보호 의식을 고취하고자 이뤄졌다.

윤봉남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앞으로도 재미와 가치가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젊은 세대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자료제공=경기도 자치행정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