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봉사활동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태장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홍한표)는 지난 25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집 고치기는 주거 환경이 취약한 가정의 주택을 수리하여 생활 여건을 개선해주는 활동이다.


이날 회원들은 독거노인 1가구를 선정하여 노후된 싱크대 및 화장실 새시를 교체하고 집 안팎 쓰레기를 정리했다.


홍한표 회장은 “사랑의 집 고치기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봉사를 통해 살기 좋은 태장1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김승렬 태장1동장은 “매년 태장1동을 위해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뜻깊은 봉사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자료제공=원주시 태장1동)

원주시립중앙도서관, 한국학술정보협의회 국회도서관장상 수상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지난 25일 고양에서 열린 제21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국회전자도서관 원문서비스 이용 실적의 우수함과 협의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국회도서관을 중심으로 2022년 발족한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현재 국내외 약 6,200여 개 회원 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학술정보 중심 전자도서관 협의체이다. 한편, 원주시립중앙도서관은 2010년부터 한국학술정보협의회와 협정을 체결하고 도서관 내 ‘국회 원문DB 전용 코너’를 마련해 국내외 학술기관의 수준 높은 학술정보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서재흥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 여러분의...  
'아이디어, 생각을 실현하라!' 정책제안 공모전 개최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오는 30일부터 6월 16일까지 「아이디어, 생각을 실현하라!」 국민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정발전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정책이나 아이디어로 제안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면 원주시 SNS, 이메일 또는 국민신문고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1명) 30만 원, 우수상(2명) 20만 원, 장려상(2명) 10만 원 등 총 90만 원 상당의 원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또한, 미채택 우수제안자(30명)와 제안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30명)된 자에게도 각각 원주시 특산품과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선정 결과는 7월 말 발표 예정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시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  
태장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 실시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태장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홍한표)는 지난 25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집 고치기는 주거 환경이 취약한 가정의 주택을 수리하여 생활 여건을 개선해주는 활동이다. 이날 회원들은 독거노인 1가구를 선정하여 노후된 싱크대 및 화장실 새시를 교체하고 집 안팎 쓰레기를 정리했다. 홍한표 회장은 “사랑의 집 고치기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봉사를 통해 살기 좋은 태장1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김승렬 태장1동장은 “매년 태장1동을 위해 봉사를 실천해주시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뜻깊은 봉사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우, 최민식)는 지난 25일 원흥4차·선아·동주 아파트 일원에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협의체 위원 및 단구동 복지행정과 사회복지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복지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서비스 및 긴급복지 안내문을 배부했다. 또한, 오는 31일 원흥4차아파트에서 진행 예정인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도 펼쳤다.(자료제공=원주시 단구동 복지행정과)  
한백양묘장, 흥업면 저소득층을 위해 500만 원 지정기탁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한백양묘장(대표 한기백)은 지난 24일 흥업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저소득층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한기백 대표는 “아버지의 대를 이어 묘목사업을 하면서 지역주민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박순철 면장은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기탁해 주신 성금은 꼭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흥업면 흥대마을에 위치한 한백양묘장은 묘목을 기르며 판매하는 업체로 지난해에도 성금 5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자료제공=원주시 흥업면)  
태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도시락 전달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태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승철, 김승렬)는 지난 25일 3차 행복도시락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위원들은 직접 만든 들깨 미역국과 3종류의 반찬을 도시락에 담아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저소득층 25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자료제공=원주시 태장1동)  
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바우처 지원사업, 7월 시행 확정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7~12세(2011~2016년생) 어린이에게 매월 10만 원을 지급하는 원주시 청소년 꿈이룸 바우처 지원사업이 오는 7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된다. 지난 25일 제241회 원주시의회 임시회에서 2023년도 제1회 추경 예산안이 통과됨에 따라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에, 시는 오는 30일부터 원주시 소재 예능·기예 분야 학원, 체육시설업 등을 대상으로 가맹점을 연중 모집한다. 시청 7층 접수창구 또는 원주시 홈페이지 시민참여 신청 접수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어, 6월 13일부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신청하면 즉시 바우처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청 시 혼잡 방지를 위해 출생연...  
강릉시, 4인 이상 산불피해 가구에 임시조립주택 2동 지원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4.11. 산불로 주택 피해를 입은 이재민 중 가구원 수가 4인 이상인 세대에게 임시주거용 조립주택을 추가적으로 1동 더 제공하여 주거 안정을 도모한다. 이번 추가 지원은 호반그룹이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임시조립주택 10동을 기부받아 진행하게 되었으며, 26일(금) 첫 설치를 시작으로 오는 6월 말까지 10동에 대한 배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날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은 조립주택 설치 현장인 안현동을 직접 방문하여 권성동 국회의원, 김홍규 강릉시장, 김기영 강릉시의장을 만나 총 3억 원 규모의 임시조립주택 10개동 전달식을 갖고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에 전달된 임시조립주택은 시에서 제공하는 주택과 사양, 크기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