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세종특별자치시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보건 
부제목 : - 수용곤란 고지 관리체계,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상담 강화, 응급의료 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보상 강화방안 등 응급환자 수용을 위한 실행방안 논의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7월 11일 중앙응급의료정책추진단*(이하 추진단)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5월 31일 당정협의에서 발표한 응급의료 긴급대책 구체화를 위해 복지부, 소방청 등 관계 기관과 대한응급의학회, 응급의료지도의사협의회 등 관련 단체로 구성(1차 6.13, 2차 6.30)


이번 제3차 회의에서 추진단은 응급의료기관의 부적정 수용곤란 고지 방지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구체적으로는 수용곤란 고지의 사유와 절차 등을 규정한 ‘응급실 수용곤란 고지 표준지침’ 마련 경과*를 논의하였으며, 보완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검토하였다.


* 복지부, 소방청, 지자체, 대한응급의학회, 의사협회, 병원협회, 환자단체, 법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응급실 수용곤란 고지 관리 협의체’ 운영을 통해 표준지침(안) 마련 중(6월∼)


응급실의 과밀화를 막고, 중증도에 따라 환자 분산을 유도하기 위해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지도의사가 환자의 증상에 맞는 응급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응급의료상담 기능 강화방안도 논의하였다. 또한, 응급의료 전문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보상 강화방안도 함께 검토하였다.


박향 공공보건정책관은 “오늘 논의를 토대로 보완사항을 지속 검토하여 관련 규정들을 조속히 마련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응급의료기관의 응급환자 수용 능력을 확인하고, 수용곤란 고지가 적시에 정확하게 이루어지도록 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역량 강화와 응급의료전문인력 확충을 위한 개선방안 등도 충분한 논의를 통해 실효적 대책을 도출하겠다”라고 강조하였다.(자료제공=보건복지부 재난의료과)

중앙응급의료정책추진단 제3차 회의 개최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7월 11일 중앙응급의료정책추진단*(이하 추진단)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5월 31일 당정협의에서 발표한 응급의료 긴급대책 구체화를 위해 복지부, 소방청 등 관계 기관과 대한응급의학회, 응급의료지도의사협의회 등 관련 단체로 구성(1차 6.13, 2차 6.30) 이번 제3차 회의에서 추진단은 응급의료기관의 부적정 수용곤란 고지 방지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구체적으로는 수용곤란 고지의 사유와 절차 등을 규정한 ‘응급실 수용곤란 고지 표준지침’ 마련 경과*를 논의하였으며, 보완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검토하였다. * 복지부, 소방청, 지자체, 대한응급의학회, 의사협회, 병원협회, 환자단체, 법률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응급실 수용곤란 고지 관리 협의체’ 운영을 통해 표준지침(안) 마련 중(6월∼) 응...  
신의성실의 자세로 감명 준 공직자 ‘눈길’ file
 
보다 스마트한 관리로, 국민·기초연금 부정수급 막는다
 
코로나19 방역조치 전환, 생활지원비도 개편
 
LG트윈스와 함께 생명존중 문화조성에 힘쓴다
 
불가항력 분만 의료사고 보상, 전액 국가가 부담
 
어린이 맞춤형 급식관리로 수상까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방문하여 필수병동 간호사 현장 의견 청취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