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1-Aug-31

쉐보레, 한국시장에 우뚝 서다

2011.08.31 06:59:55


카테고리 : 자동차 
부제목 : - 새 브랜드 출범 이후 판매 실적, 6개월 동안 전년 대비 27% 증가
-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고객 서비스로 국내시장 공략
- 한국지엠, 중장기 발전 계획 및 내수시장에서의 성장 위한 청사진 공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는 31일 부평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지난 3월부터 한국 시장에 새롭게 도입한 쉐보레 브랜드의 6개월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브랜드 운영 및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열띤 성원과 연이은 신제품 출시,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에 힘입어 한국지엠의 내수시장 판매 실적이 지난 6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7% 성장했다”며, “하반기에 선보이게 될 신차와 혁신적인 브랜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이 같은 판매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1314773800.jpg

[사진제공=한국지엠]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 쉐보레는 국내 시장에 소개된 이 후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실적을 보였다. 한국지엠이 최근 실시한 브랜드 이미지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 중 98%가 ‘쉐보레 브랜드를 알고 있다’고 답해 높은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인했으며, 55%가 향후 차량 구매에 ‘쉐보레 브랜드를 고려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한국지엠 판매•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은 “100년 역사의 쉐보레 브랜드를 향한 한국 고객들의 반응은 이미 우리의 기대치를 넘어섰다”고 평가하며, “쉐보레 브랜드가 국내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데에는 6개 신제품을 출시와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쉐비 케어(Chevy Care) 같은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추진한 강력한 브랜드 전략이 밑바탕이 됐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강력한 새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전국적인 영업 및 A/S 네트워크를 재정비하는 한편, 국내시장 딜러 판매 시스템 구축을 통해 영업력을 한층 강화해왔다. 또한 한국지엠은 일련의 고객 접점 혁신을 통해 국내 고객들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넓히고, 업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날 하반기 신차출시 계획을 선보인 아카몬 사장은 “내수시장에 지속적으로 쉐보레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한국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될 차세대 글로벌 중형 세단 말리부는 국내 시장에서의 쉐보레 판매 상승세를 이끌며 브랜드 파워를 한층 강화시킬 하반기 전략 차종”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의 성공적인 도입과 함께 새로 수립된 회사 5개년 발전 계획인 ‘PLAN 2015’(※아래 설명 참조)의 추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지난 해 크루즈 전기차 시험모델을 개발해 G20 정상회의에 제공한 바 있으며, 올 들어 전기차 볼트를 한국시장에서 시험 운영하는 한편, 친환경 차량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그린카 기술을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1911년 스위스 출신 카 레이서 루이 쉐보레(Louis Chevrolet)에 의해 설립된 쉐보레 브랜드는 오는 11월 3일로 출범 100주년을 맞는다. 쉐보레는 GM의 4개 핵심 브랜드 중 하나이자 최대 규모의 글로벌 브랜드. 지난해 전세계 130국 이상에서 425만 대의 쉐보레 차량이 판매됐으며, 이는 글로벌 GM 전체 판매량의 53%에 해당한다.

 

Seoul – GM Korea Company executives today highlighted the success of Chevrolet in the six months since its introduction in the domestic market on March 1. They also outlined further steps that are planned to aggressively expand the presence of its flagship brand in Korea.

 

“Driven by the strong market response to Chevrolet and its lineup of cars as well as our industry-best customer service, GM Korea’s year-on-year sales over the past six months have risen 27 percent,” said Mike Arcamone, President and CEO of GM Korea. “We expect domestic demand to maintain its rapid pace of growth.”

 

The image of Chevrolet, one of the world’s fastest-growing vehicle brands, has experienced great improvement in Korea. According to a nationwide survey conducted by GM Korea, 98 percent of respondents were aware of Chevrolet and 55 percent would consider buying a Chevrolet vehicle.

 

“The market response to the 100-year-old Chevrolet brand in Korea has exceeded our expectations,” said Ankush Arora, GM Korea Vice President of Sales, Marketing and Aftersales. “Chevrolet’s success has coincided with the aggressive launch of six models in a short period of time and the roll out of a series of innovative aftersales programs such as 357 Chevy Care.”

 

To support its new brand, GM Korea carried out the remodeling of its nationwide Chevrolet sales and service networks while completing the formation of its domestic dealer system. The company is focused on offering the best customer experience through creative services that local vehicle owners have never before experienced.

 

“We have a solid plan for the ongoing introduction of new Chevrolet products in the domestic market,” said Arcamone. “The Malibu, Chevrolet’s new global midsize sedan, will soon be launched in Korea before any other market.  This will enable us to achieve a more solid brand stance and bolster our sales.”

 

Also on the agenda are the development of more eco-friendly vehicles and the fulfillment of the company’s five-year plan. GM Korea introduced a Cruze electric vehicle test fleet last year and the Volt this year as part of its commitment to the development of next-generation technology in coordination with General Motors.

 

Founded in 1911 and named after famous Swiss-born race car driver Louis Chevrolet, Chevrolet is celebrating its centennial this year. Chevrolet is one of GM’s four core brands and its largest global brand. More than 4.2 million Chevrolets were sold in 130 countries in 2010. Chevrolet accounted for 53 percent of GM’s unit sales last year.

 

GM Korea played a lead role in the design, engineering and manufacture of the Chevrolet Cruze global compact sedan, the new Chevrolet Spark global mini-car and the new Chevrolet Aveo global small car.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쉐보레, 한국시장에 우뚝 서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는 31일 부평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지난 3월부터 한국 시장에 새롭게 도입한 쉐보레 브랜드의 6개월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브랜드 운영 및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열띤 성원과 연이은 신제품 출시,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에 힘입어 한국지엠의 내수시장 판매 실적이 지난 6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7% 성장했다”며, “하반기에 선보이게 될 신차와 혁신적인 브랜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이 같은 판매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 쉐보레는...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상담실무자 대상 부부가족을 위한 정서중심치료 교육 실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준비된 부모교육 전문기관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오는 8월 24일(수)~25일(목) 양일간 자치구 센터 상담 실무자 및 상담사를 위한 「부부가족을 위한 정서중심치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25개 자치구 종사자의 업무역량을 강화시켜 원활하고 효율적인 사업수행을 돕기 위해 정기적으로 다양한 종사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부부가족을 위한 정서중심치료」교육은 요즘 주목받고 있는 상담기법인 정서중심치료(Emotionally Focused Therapy, 이하 EFT)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정서중심 가족치료’ 전문가이자 「전문적 정신상담 기술」의 저자인 단국대 상담학과 서미아 교수를 초빙하여 진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  
삼성전자, 2010년 스마트폰 판매량 전년 대비 3배 증가 목표 file
삼성전자가 2010년 전년대비 3배 이상 스마트폰 판매 물량을 확대하겠다는 도전목표를 세우고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4일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스마트폰 사업에 그 동안 준비해 온 역량을 집결해 2010년을 스마트폰 시장 주도권을 잡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신 사장은 또한 “지난해 세계 휴대폰 시장이 감소하는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트리플(Triple) 2’를 이뤘던 자신감을 바탕으로 올해도 연간 판매물량을 시장성장률 대비 약 2배 이상 성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작년 한해 사상 최초로 2억대를 넘어서며 2억 2천700만대를 판매, 시장점유율도 20%를 돌파하고 영업이익률도 두 자리...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 남성돌봄사업 개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맞벌이 가구가 전체 결혼가구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가운데 가정 내 아빠의 육아분담 필요성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시민 58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빠육아교육과정’ 에 대한 수요조사결과 92%가 이용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통계청 조사결과, 전체 결혼가구 중 2015년 결혼한 1,186만 가구 중 맞벌이 가구는 521만 가구이며 전체의 43.9%로 나타났다. 8월 22일부터 12월까지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명신)는 ‘아빠육아교육과정’ 운영을 시범사업으로 시작한다. ‘아빠육아교육과정’은 육아휴직 중인 아빠, 육아에 관심있는 아빠에게 전문강사를 파견하여 육아 궁금증을 해결하고 실질적인 육아에 도움을 주기 위한 교육이다. 서울시 센터는 교육...  
하이트맥주, 특별 한정판매 ‘맥스 더 프리미엄 에디션’ 출시 file
하이트맥주가 이번 겨울에만 맛 볼 수 있는 한정판매 맥주를 출시한다. ‘맥스 더 프리미엄 에디션(Max The Premium Edition)’으로 명명된 이 제품은 정체된 국내 맥주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100% 보리맥주 맥스(Max)의 두 번째 한정판매 맥주다. ‘맥스 더 프리미엄 에디션’은 호주의 150년 전통 맥아장인기업 JWM(Joe White Maltings)에서 생산한 프리미엄급 맥아와 천혜의 청정지역인 호주 타즈메니아(Tasmania) 섬에서 생산한 고급 호프를 사용한 것이 특징. 국내에서 생산·유통되는 대부분의 맥주는 맥아(보리)에 옥수수, 쌀 등의 부원료를 사용하지만, ‘맥스 더 프리미엄 에디션’은 기존 맥스(Max)처럼 맥주순수령에 입각해 맥아, 호프, 물 외 다른 부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100% ...  
KEPCO, 전기자동차 충전기 개발
KEPCO(한국전력, 사장 김쌍수)가 전 세계적으로 기술선점 및 표준화 경쟁이 치열한 전기자동차 충전기를 개발하였으며 KEPCO 전력연구원에서 김쌍수 사장 및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시연회를 마쳤음. 이번에 개발한 전기자동차 충전기는 급속충전기와 완속충전스탠드로 국내의 우수한 IT기술을 적용하여 해외 선진국의 제품보다 고객의 편리성을 향상시켰으며 원격모니터링 등이 가능한 것이 특징임. 현재 국내에는 상용화된 전기자동차가 없는 관계로, 지난해 10월 양해각서를 체결한 현대·기아자동차의 협조를 받아 양산 예정인 전기자동차에 탑재되는 축전지를 이용하여 충전시험을 하였으며, 본 충전기는 향후 출시될 전기자동차에 바로 적용이 가능함. KEPCO 충전기는 전기자동차에 안정적으로 충전전력을 공급하...  
물에 녹여먹는 발포비타민 '올바른 복용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비타민이 진화하고 있다. 초기의 캡슐이나 정제를 넘어 씹어먹는 츄어블 비타민, 입에 털어 넣는 분말비타민, 물에 녹여 마시는 발포비타민까지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특히 최근에는 음료처럼 상큼한 맛과 청량감으로 복용이 편리한 발포비타민이 각광받고 있다. 물에 녹여 먹기 때문에 흡수가 빠르고 간편하게 음료수처럼 마실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발포정 타입의 비타민이 인기를 끌어왔다. 2005년부터 2008년까지 미국 영양제 시장의 15%가 발포정 타입이었으며, 2013년 프랑스 멀티비타민 시장의 33%가 발포정 타입이었다. 국내에서도 2012년 211%, 2013년 119%로 전년 대비 매해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주변에서 쉽게...  
부장급 직장인 97%, 10년 이상 어린 부하직원과 세대차이 느낀다
‘2010년 중견기업 A사에 25살 ‘신세대’씨가 입사했다. 업무지시를 잘 따르는 편이고, 딱히 나무랄 데라곤 없지만, 49살 ‘나보수’ 부장은 신입사원의 출근 복장, 부장이 앉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먼저 퇴근하는 태도, 대화 내용, 회식자리에서 누구나 마시는 폭탄주를 과감히 패스하는 것까지 도무지 이해할 수 있는 구석이 하나도 없다. 때문에 나부장은 ‘신세대’씨와 그는 ‘호랑이띠’라는 공통점을 빼고는, 전혀 다른 세계에서 나고 자란 것 같다고 한다.’ 이는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최근 국내외 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74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직장 내 세대차이 체감 정도>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각색해본 내용이다. 실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86.1%(638명)가 ‘사내에 10살 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