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6-May-17

2016 월드 IT쇼 개막

2016.05.17 02:00:13


카테고리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16(World IT Show 2016)에서 최신 스마트 제품들이 선사하는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 '기어360', '기어 VR' 등 모바일 제품을 비롯해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 감각적인 디자인의 '세리프TV(Serif TV)', 신개념 냉장고 '패밀리 허브', '노트북9' 등 혁신적인 제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체험해 보며 제품들이 주는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기획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완전체라 불리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을 중심으로 VR(가상현실) 생태계 대중화를 선도하는 '기어 360'과 '기어 VR'을 비롯해 생산성을 월등히 향상시킨 윈도우 기반 태블릿 '갤럭시 탭프로 S'까지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밝고 선명한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의 카메라 기능을 비교 체험할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관람객들이 직접 물 속에 제품을 넣어보는 방수기능, 게임을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 런처', '게임 툴즈' 기능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6ba25df3312326e0cc1ef595ca8872b2.jpg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가상현실(VR) 관련 제품 전시도 특화했다. 관람객들은 '기어 360’으로 직접 상하좌우 360도 모든 공간을 촬영해 볼 수 있으며, '기어 VR'을 통해 에버랜드가 새롭게 선보인 판다월드를 보다 생생하고 실감나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S7'의 특화된 카메라 기능을 더욱 흥미롭게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전시 공간도 운영한다.
'갤럭시 S7'으로 세계적 현대무용단 네덜란드 댄스 시어터 무용수들의 아름다운 퍼포먼스를 담은 예술사진 전시와 전문 포토그래퍼들과 20대 소비자들이 서울, 진해, 광주, 전주, 부산, 대구, 울산, 춘천, 제주, 캠퍼스 등 전국 곳곳에서 촬영한 '♥7 Day & Night with S7' 사진전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이후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와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가구 같은 TV '삼성 세리프 TV'를 함께 전시했다.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는 순도 높은 자연색을 정확하게 표현해 주는 장점뿐만 아니라 오랜 시간이 지나도 순수한 색과 빛을 잃지 않는 내구성까지 갖춘 제품이다.

또한, 빛 속에 속에 숨어 있는 다양한 자연 그대로의 컬러들을 표현할 뿐 아니라 빛과 그림자 속에 가려진 디테일까지도 제대로 표현하는 'HDR 1000'도 지원한다.
 
특히,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의 뛰어난 화질을 4K UHD 영상으로 제작된 간송 문화전, 에버랜드 판다 영상 등을 통해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리모콘 하나로 공중파 방송, 케이블 TV, IPTV, 인터넷 기반 동영상 서비스 등 다양한 TV 사용 환경을 한 화면에 통합해 빠르고 쉽게 찾아 즐기는 스마트 TV 기능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실제 거실 공간을 마련해 품격 있는 인테리어 오브제로서 TV 디자인을 소개했다.
 
뒷면에 불필요한 나사구멍을 없애고 복잡한 단자들을 정리할 수 있는 커버를 도입해 어느 각도에서나 깔끔한 360도 디자인을 자랑하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삼성 세리프TV'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하나의 가구처럼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삼성 세리프TV는' 이음새 하나 없이 만들어진 프레임, 패브릭으로 처리된 뒷면과 스마트 기능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주는 세리프 TV만의 '커튼모드' UI 등으로 트렌디한 감성을 표현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패밀리 허브'도 전시했다. 
'패밀리 허브'는 혁신적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서비스로 이제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생활의 변화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패밀리 허브'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을 채용했을 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로 주방을 가족 생활의 중심으로 만드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패밀리 허브'는 보관 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는 '푸드알리미', 레시피를 음성지원으로 읽어주는 '푸드레시피', 부족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 기능 등을 갖춰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 조리, 구매까지 스마트하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가족들이 간단하게 메시지를 남기고 메모를 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메모', 추억이 담긴 사진을 볼 수 있는 '포토앨범' 기능을 비롯해 요리하거나 식사를 하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뮤직&라디오', 영유아용 콘텐츠 '주니어네이버'가 탑재되어 있어 가족 간의 소통과 키친 엔터테인먼트로서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패밀리 허브'와 스마트 TV와 '갤럭시 S7'과의 연동을 통해 주방에서도 TV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키친 TV'와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푸드 알리미' 기능을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국내 PC 시장에서 2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삼성전자는 '노트북 9 메탈(metal)' 아이언 실버, 미네랄 화이트 모델과 '노트북 9 스핀(spin)' 등을 전시했다. 최신형 초경량 인기 모델인 노트북 9 메탈 900X3L은 저울로 가벼운 무게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성 노트북 9 메탈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퀵 충전' 기능으로 90분 이내에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완충 시 최대 12시간(모바일 마크 07기준)을 사용할 수 있다. 초슬림 베젤,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 화면 회전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 등의 혁신 기술도 갖췄다.
 
프리미엄 2-in-1 노트북 삼성 노트북 9 스핀은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2-in-1 제품으로 업무 효율성과 휴대성을 모두 갖췄다.
 
특히 360도 회전 가능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와 4개의 내장 센서로 화면의 각도를 인식해 화면 방향과 키보드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해 노트북, 스탠드, 키오스크, 태블릿 등 4가지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6 월드 IT쇼 개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삼성전자가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IT쇼 2016(World IT Show 2016)에서 최신 스마트 제품들이 선사하는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 '기어360', '기어 VR' 등 모바일 제품을 비롯해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 감각적인 디자인의 '세리프TV(Serif TV)', 신개념 냉장고 '패밀리 허브', '노트북9' 등 혁신적인 제품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체험해 보며 제품들이 주는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기획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의 완전체라 불리는 '갤럭시 S7 엣...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국내외 인재 교류 가교 역할 톡톡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가 제주도의 특성에 맞는 국내외 인재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연결을 통한 창조의 섬 제주’라는 미션에 한 발 더 다가서고 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5월 19일까지 해외 디지털 노마드와 글로벌 원격근무 IT 기업, 국내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인재 교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재 전 세계에서 온 약 40명의 디지털 노마드와 국내외 스타트업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J-Space에서 근무하며 도 내외 인재들과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간 동안 제조경제혁신센터는 제주 및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디지털 노마드, 리모트 워커에게 매력적인 환경임을 부각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글로벌 인재 유입을 ...  
다음웹툰, 포도트리의 사내독립기업으로 전환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웹툰이 한층 강력한 경쟁력을 갖게 된다. 16일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3분기 중, 다음웹툰 서비스 영역을 포도트리의 사내독립기업(CIC, Company in company)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공동체 내 콘텐츠 비즈니스 전문회사인 포도트리의 사내독립기업 형태로 합류하면서 다음웹툰 중심의 공격적 사업 운영과 동시에 웹툰을 기반으로 콘텐츠 전반의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독립 기업의 사명은 ‘다음웹툰 컴퍼니’이며 다음웹툰 서비스 초기부터 함께 해 온 박정서 PD가 대표를 맡고, 수년간 다음웹툰에서 기획, 수급 등의 업무를 진행해온 전문 인력들이 합류한다. 이번 결정은 모바일 시대의 핵심 콘텐츠 영역 중 하나인 웹툰 서비스에 자율성과 독립성을 부여하고, ...  
한국지엠, 2016 쉐보레 어울림 한마당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4일, 인천 부평 본사에서 임직원 및 가족,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2016 쉐보레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 3만 5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료된 ‘2016 쉐보레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부평 본사를 일반에 개방, 시민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쉐보레 제품에 대한 관람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해 내수판매 증진을 도모했다. 이 날 행사는 부평 본사 전역을 ▲패밀리존(Family Zone) ▲쉐보레 홍보존(PR Zone) ▲체험존 (Experience Zone) ▲시승존(Test Drive Zone) ▲거리공연존(Street Performance Zone) 등으로 나눠 운영됐다. 특히, 신형 말리부 등 신제품 관람 및 시승, 쉐보레 명예 홍보대사 선...  
트위터, 방탄소년단 팬텀 대결 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내 뮤지션 최초 특별 이모티콘의 영광은 트위터가 만든 ‘한류돌’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트위터 코리아(Twitter Korea)는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팬들을 위해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이모티콘은 공식 해시태그 '#BTS', '#방탄소년단'을 활용해 작성된 모든 트윗에, 5월 13일 오전 9시부터 6월 12일 오전 9시까지 한 달간 제공된다. 이번 이모티콘은 다음달로 예정된 방탄소년단의 아시아투어를 기다리는 각국의 팬들이 공연을 응원하며 더욱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트위터와 방탄소년단은 특별 이모티콘을 가장 많이 활용한 5개국을 선발해 해당 국가의 팬들...  
트위터, 이재명 성남시장 블루룸 초청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트위터 코리아(Twitter Korea)는 오늘 자사에 마련된 ‘블루룸’에 이재명 성남시장(@Jaemyung_Lee)을 초청해 트위터 이용자들과 라이브 Q&A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재명 시장의 트위터 공식 계정(https://twitter.com/Jaemyung_Lee)을 통해 13일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한시간 동안 진행된다. 트위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해시태그 '#이재명라이브'를 넣은 트윗을 통해 이 시장에게 직접 질문을 던질 수 있다. 또한 이 시장의 트위터 계정에서 실시간으로 오가는 질문과 답변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Q&A 세션은 트위터의 생방송 앱인 페리스코프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방송을 보려면 이재명 성남시장의 트위터(https://twitter.com/Jaemyung_Lee)에 방문하...  
트위터, 영상 광고 '퍼스트뷰' 선보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상의 가시성으로 최고의 광고 효과 보장하는 영상 광고가 트위터에 등장했다. 트위터(Twitter)는 오늘 SK텔레콤의 신규 영상 캠페인, ‘폼나들이'를 시작으로 자사의 새로운 동영상 전용 광고 서비스인 '퍼스트뷰(First View)'를 국내에서도 선보인다고 밝혔다. 퍼스트뷰는 이용자들이 트위터 앱을 작동하거나 트위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 경우 처음 접하게 되는 타임라인의 첫 화면에 동영상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상품이다. 트위터 플랫폼 내에서 가시성이 가장 높은 위치에 노출되는 만큼 뛰어난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 올해 2월부터 앞서 출시되어 삼성, 나이키, 타타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들이 전세계 각지에서 벌이는 캠페인에 활용되고 있다. ...  
다음앱 개편 '개인화 기능 강화 '맞춤앱'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앱이 ‘나를 위한 맞춤 앱’으로 거듭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다음앱 개편을 통해 탭 순서를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는 홈편집 기능을 추가하고, 알림 메뉴를 신설하는 등 개인화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해 12월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사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보다 풍성하게 제공하기 위해 펀웹툰, 홈앤쿠킹, 여행맛집, 스타일, MEN, 1boon 등 다양한 탭을 선보였다. 그 후 각 탭의 평균 클릭수가 20% 상승했을 정도로 직접 탭을 선택하며 주도적으로 콘텐츠를 탐색하는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홈편집 기능을 추가했다. 다음앱 좌측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한 후 홈편...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