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봉사활동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흥업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임명희)는 지난 22일 흥업면 다목적복지센터에서 회원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사랑의 장 담그기’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회원들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정성스럽게 담근 된장 약 200㎏을 포장하여 관내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



흥업면 새마을부녀회 장담그기 사진.(자료제공=원주시 흥업면)


임명희 회장은 “마음으로 담근 장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나눔을 통해 이민자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라고 전했다.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24일(금) 지난 3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행사를 개최하지 못하였던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올해 8회째를 맞는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은 ‘헌신으로 지켜낸 자유, 영웅을 기억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국가유공자 및 유족 등을 모시고 이날 오전 10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전에서 전사한 55인의 장병을 기리고 안보 의식과 국토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해 2016년 제정한 정부 기념일이다. 김홍규 시장은 “강릉 무장공비 침투,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도발로 인해 희생한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고 국토수호의 결의를 더욱 굳건...  
가로등형 방범 블랙박스 보안등 설치사업 본격 추진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이달부터 안전한 도로,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가로등형 방범 블랙박스 보안등 설치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시는 읍면동 및 원주경찰서로부터 수요 조사를 거쳐 현장 조사 후 방범 블랙박스 보안등 설치대상지 136개소를 확정했다. 이어, 지난 2월 보안성 검토 및 행정예고 등 사업추진을 위한 행정 절차를 마무리, 오는 7월 설치 완료 예정이다. 블랙박스 보안등 사진.(자료제공=원주시 도로관리과) 한편, 원주시는 올해 136대 설치를 시작으로 2026년까지 연 100대씩 총 436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사건·사고 등 범죄와 관련한 긴급 상황 발생 시 원주경찰서와 신...  
개운동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활동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개운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신양옥)는 지난 22일 사랑의 반찬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제육볶음, 오뎅볶음, 메추리알장조림, 겉절이김치 등 4종의 반찬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관내 독거노인 등 15가구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개운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활동 사진.(자료제공=원주시 개운동) 신양옥 부녀회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소외된 이웃들이 반찬을 드시고 힘을 내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개운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겠다.”라고 전했다.  
무실동 희망나눔가게 10호점 송정, 독거어르신 생일상 대접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무실동 희망나눔가게 10호점 송정은 지난 22일 독거어르신을 위한 생일상을 대접했다.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생일을 맞이하신 관내 독거어르신 4분께 생일상을 대접해드리고 소정의 선물을 전달했다. 무실동 희망나눔가게 10호점 송정 생일상 대접 사진.(자료제공=원주시 무실동) 윤일호 대표는 “우리 지역 내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서 생신을 맞아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흥업면 새마을부녀회,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장 담그기 나눔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흥업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임명희)는 지난 22일 흥업면 다목적복지센터에서 회원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사랑의 장 담그기’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회원들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정성스럽게 담근 된장 약 200㎏을 포장하여 관내 소외계층과 다문화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 흥업면 새마을부녀회 장담그기 사진.(자료제공=원주시 흥업면) 임명희 회장은 “마음으로 담근 장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나눔을 통해 이민자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라고 전했다.  
학성동 새마을부녀회 생신상 차리기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학성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혜영)는 지난 22일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 4명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회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드시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학성동 새마을부녀회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진.(자료제공=원주시 학성동) 박혜영 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오히려 감사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혼자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단오제를 세계적 축제로!” 지역축제 육성방안 세미나 참석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23일(목)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단오제를 세계적 축제로!”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지역축제 육성방안 세미나에 참석한다. 이번 세미나는 권성동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이병훈 의원, 윤두현 의원, 이개호 의원 등의 공동주최로 개최되며, 관련 전문가 및 관계자 다수가 참석하여 전국 단오 문화 사례발표 및 토론을 통해 대한민국 축제의 원형인 단오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단오의 연합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릉단오제(강원 강릉시)를 비롯하여 법성포단오제(전남 영광군), 사직단오제(광주), 자인단오제(경북 경산시) 등 단오제를 개최하는 전국 4개 시·군에서 참여하며, 강릉시에서는 황루시 가톨릭관동대...  
강릉시, 산불예방을 위한 농산폐기물 파쇄 지원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봄철 농번기를 맞아 산불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영농부산물 소각을 원천 차단하고자 농산폐기물 파쇄를 지원하는 한편, 농촌지역 불법소각 행위를 집중단속한다. 농촌 지역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소형 임목파쇄기 12대를 전진 배치하여 고춧대, 깻대 등 영농부산물 파쇄를 지원하고, 파쇄량에 따라 산림과에서 중형 파쇄기와 인화물질 제거반을 추가로 지원하고 있다. 농산폐기물 파쇄는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고 부산물을 퇴비로 활용하는 등 여러 장점이 있어 파쇄기 활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한편, 산림·농정·환경 부서로 구성된 불법소각 합동 단속반을 편성하여 농산폐기물 불법 소각을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