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카테고리 : 생활경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는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초기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기 위하여 2016년 2차 입주기업을 모집 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2013.8.10 이후 설립)의 스타트업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9월 2일(금)까지며 서류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9개 팀 이내의 입주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주최 경진대회에서 입상했거나 교육을 수료한 기업, 사업 아이디어 피칭데이 선정 기업에게는 서류심사 때 가점이 주어진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내 업무공간을 6개월간 배정받을 수 있으며, 3D 스캐너와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는 창조공방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데모데이 참가 등 투자 연계 지원과 원스톱서비스를 통한 법률, 금융, 창업, 특허, 세무회계 지원과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도외 기업이 선정된 경우에는 1개월 범위내 제주도 체류 지원도 가능하다.

 

입주 기간은 오는 9월 30일부터 2017년 3월 31일까지 6개월이다. 6개월 이후 우수 기업에 한해서는 Post-BI 공간에 유상 입주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단,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보육 기간 동안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데모데이, 박람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며, 월 1회 이상 기업 현황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입주 후 3개월 이내에 입주 장소에 사업자등록(본사)을 마무리해야 한다.

 

2016년 2차 입주기업 모집 신청서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 작성 후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 이메일(jeju@ccei.kr)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허브팀(064-710-1935)에 문의하면 된다.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2016년 2차 보육기업 선정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초기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이들이 제주지역 사회를 연결하고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새로운 스타트업들이 제주에서 기회를 발견하고 제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해 8월 티엔디엔 등 9곳을 입주기업으로 선정해 보육했고, 이 가운데 4개 기업은 올해 2월 졸업했다. 2016년 1차 입주기업에는 캐치잇플레이 등 5개 기업이 선정된 바 있으며, 오는 9월에는 보육 중인 10개 기업이 모두 졸업 예정이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