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카테고리 : 행정 
부제목 : - 7월 준공 목표, 「강릉시 가족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로 법적근거 마련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새로운 생활복합형 가족센터 설치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며 가족 정책의 랜드마크가 될 통합 가족센터「품」완공에 탄력을 받고 있다.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가족센터「품」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가족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307회 강릉시의회 임시회에 「강릉시 가족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건을 제출하였다.


조례 제정을 통해 강릉시가족센터의 신축 이전 및 신규 가족센터의 설치와 운영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가족센터 '품' 조감도 및 외관 사진.(자료제공=강릉시 인구가족과 건강가정담당)


지난 2019년 생활SOC복합화사업에 선정되어 새로운 생활복합형 가족센터 건립을 추진할 수 있는 국비를 확보하였으며, 2022년 4월부터 총사업비 65억 원을 투입하여 입암동 303-4 외 일원에 연면적 1,466㎡, 지상2층, 지하1층 규모의 가족센터「품」을 공사하고 있다.


「품」은 엄마의 따뜻한 품과 품앗이에서의 품을 따온 이중 의미로, 다양한 형태의 가족을 따뜻한 품으로 수용하는 공동육아나눔 사회를 조성하여 건강한 가정의 토대를 마련하자는 의도를 반영해 성덕공원을 품는 외관으로 디자인되었다.


1층에는 공동육아나눔터, 다목적소통실, 공동체카페, 공동체부엌 등 다목적 가족소통·교류공간을 마련하고, 2층에는 다문화특화작은도서관, 언어발달교실, 이중언어교육교실, 다목적교육실과 강의실을 조성하여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가족형태별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하 1층은 강릉시 가족센터 사무실과 각종 상담실로써 가족 상담 등 맞춤형 가족 서비스 제공 공간으로 조성되어 가족 정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릉시가족센터는 옥가로 48(옥천동) 2층, 3층에서 지역 내 다양한 가족 구성원들의 생애주기 맞춤형 가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시설 협소하고 주차장이 부족하여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김정필 인구가족과장은 “가족센터 「품」건립이 완료되면, 다양한 형태의 가족구성원들의 생애주기 맞춤형 가족 정책을 확대 운영할 수 있는 복합생활 복지공간이 탄생한다”며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강릉시 가족정책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목
따뜻하게 포용하는 통합 가족센터 '품' 건립 탄력 file
사천공항, 3월 26일부터 하계스케줄 운항 시작 file
전남도, 벼무화과 등 15개 품목 농업인 월급제 시행 file
카카오뱅크 카드 청구금액 알림 서비스 출시 '연체 가능성 방지' file
민선 8기 강릉시, 공직자 주인정신으로 변화를 꾀한다 file
서울시, '1회용 컵 없는' 제로카페·식당·청사 확대 시행 file
광주시, 상반기 ‘골목상권 경영자금’ 1000억 푼다 file
'미스터트롯2 - 새로운 전설의 시작'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