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다음 검색과 스토리볼이 만난 '썸데이 서울'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감성을 자극하는 페북 스타 재수 작가와 일상의 팁을 주는 다음 검색이 만났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에서 연재 중인 ‘썸데이 서울’(http://storyball.daum.net/story/228)이 재미와 공감 가득한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콘텐츠와 연결된 정보들을 다음 검색으로 바로 찾아볼 수도 있어 1석 2조다. ‘썸데이 서울’은 매주 월·금·토·일요일에 다음 스토리볼에서 연재된다. 지금 가장 인기가 높은 SNS 스타 4인이 요일별로 참여한다. 7개월여 만에 19만 명에게 ‘좋아요’를 받은 페이스북 스타 재수 작가는 매주 토요일, 공감대 강한 생활 속 이야기를 선보인다. 페이스북에서만 보던 재수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그림체를 스토리볼에서 공유할 수 있다. 이미 스토리볼에서 ‘직장인 방언체’를 연재해 화제가 됐던 지상훈 작가는 일요일을 책임진다....  
다음 검색, 꽃청춘 유희열-윤상-이적 모델 발탁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꽃보다 청춘’의 40대 꽃청춘 3인방이 청춘의 검색 비법을 공개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일, 유희열과 윤상, 이적을 다음 검색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tvN의 배낭여행 프로젝트 3탄, ‘꽃보다 청춘’에 함께 출연하는 이들은 능청스럽고 유쾌한 모습으로 다음 검색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다음 검색의 이번 캠페인은 최근 선보인 핵심 서비스들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검색 이용자들이 입력한 질의에 대해 방대한 문서를 자동 분석해 답을 제시하는 즉답 검색 ‘바로이거’,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를 타임라인 형태로 보여주는 ‘방금그곡’, 원본 비율 그대로 정확도 높은 결과를 제공하는 ‘이미지 검색’이다. 어디서나 잘 먹고 잘 자고 잘 뛰놀아서 ‘유희견(犬)’이라 불리게 된 유희열과 감출 수 없는 소녀 감성을 마구 드러낸 ‘윤소녀’ 윤상, 페루 어디에서나 인기 ...  
말하는 대로 찾아주는 다음 지도 앱 음성 검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역에서 김포공항까지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고 싶을 때, 모바일 지도 앱에서 통상 15~35초 동안 최소 두 번 이상의 문자 입력 과정과 다섯 번 이상의 메뉴 선택 과정을 거쳐야 경로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다음 지도 앱에서는 ‘서울역에서 김포공항까지 지하철로 가는 법’이라고 말하면 10초를 채 넘기지 않고도 동일한 결과를 볼 수 있다. 원하는 대로 말하기만 하면 다음 지도 앱이 알아서 찾아준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8일, 자사의 음성 인식 엔진 ‘뉴톤(NewTone)’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버전의 다음 지도 앱에서 음성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쓰이는 말들을 그대로 인식해 지도 서비스 검색 시간을 최대 57% 이상 단축시킨다. 정형화된 문장이 아니라도 이용자의 의도를 파악해서 찾아주기 때문에 ‘여기서 서울 시청 가는 길’, ‘고속터미...  
'와이파이 가능한 캠핑장' 다음에서 검색하세요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주말 캠핑을 떠나기 전, 다음 검색을 활용하면 입맛에 따른 맞춤형 캠핑장을 찾을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4일, 전국 2천여 캠핑장 정보를 집약한 캠핑장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캠핑장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캠핑장의 가격 및 시설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숙박형태나 이용 가능한 시설, 캠핑장 주변 시설 등 희망 조건에 맞는 캠핑장을 검색으로 확인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다음은 캠핑장 전문업체 캠핑존과 제휴를 맺고 신뢰도 높은 전국 캠핑장 정보를 확보했다. ‘한탄강글램핑 캠핑장’과 같이 개별 캠핑장을 검색하면 주소, 전화번호 등과 같은 기본 정보는 물론, 성수기와 비성수기, 주말과 주중의 가격 정보, 전화예약이나 실시간 예약 등 예약형태, 무선인터넷이나 매점, 샤워실 등 각 캠핑장에서 이용 가능한 시설 및 특이사항 정보가 보여진다....  
다음 모바일 검색 리워드 프로그램 ‘고고 그린 CGV’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다음 검색 이용자에게 즉각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고고 검색’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로그램의 첫 번째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와 함께하는 ‘고고 그린 CGV’다. 다음 ‘고고 검색’은 모바일 다음앱 또는 웹에서 특정 검색어를 입력한 이용자에게 유용한 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검색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기간별로 캠페인 검색어를 다음 모바일 검색창에 입력하면 금액 할인권이나 상품 교환권,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 등을 제공한다. 고고 검색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고고 그린 CGV’는 오는 7월 6일까지, CGV의 인조이그린 캠페인과 맞춰 진행된다. 다음 모바일 검색창에 ‘고고 그린 CGV’를 입력하면 CGV 인조이그린 캠페인의 상세 정보와 함께 전국 98개 CGV매점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권의 행운을 얻을 수 있다. CG...  
다음, ‘2013 올해의 검색어’ 발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어를 통해 올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도록 종합, 인물, 문화, 방송, 생활 등 총 20개 분야로 나누어 ‘2013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2013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모았던 검색어는 ‘진격의 거인’으로 집계됐다. '진격의 거인'은 일본 유명 만화가 이사야마 하지메의 작품으로 식인 거인과 싸우는 인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지난 4월 '진격의 거인' 애니메이션 첫 회가 일본에서 전파를 타자마자 국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이슈 검색어를 장악했을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개그콘서트’, ‘무한도전’, ‘꽃보다 할배’ 등에서 인용되기도 했고, '진격의~'라는 수식어는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며 올해 최고의 유행어로 자리매김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뒤를 이어 다양한 장르의 가요가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해 ‘강남...  
다음, 마이크로소프트와 검색광고 제휴 체결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를 맺고, 다음 자체광고플랫폼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빙(Bing)에 검색광고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1월부터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검색광고 독자운영을 시작해온 다음은 SK커뮤니케이션즈, 줌닷컴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까지 굵직한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지난 2009년부터 서치 얼라이언스(Search Alliance)를 맺고 한국 내 빙 검색에서 다음의 검증된 검색 결과를 제공해왔다. 수년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이어온 양사는 이번 신규 제휴를 통해 검색 결과에 이어 검색광고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기존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빙에 검색광고 노출 영역이 없었던 터라 다음과 다음의 자체광고플랫폼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신뢰가 반영된 선택이...  
KISO, ‘연관검색어 및 자동완성검색어 관련 추가 정책’ 마련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 의장 김상헌)는 2월 21일 정책위원회를 열어 2012년 7월 25일 결정된 ‘연관검색어 및 자동완성검색어 관련 정책’의 추가 정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기준은 주요 포털사의 연관검색어 및 자동완성검색어 서비스의 기본 처리방안을 담은 KISO의 자율적 가이드라인을 보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정무직 공무원 등’에 해당하지 않는 자가 권리 침해 관련 연관검색어 삭제 요청시 △공공의 이익 또는 공적 관심사에 해당하지 않거나 △ 일정기간 동안 공론화 되지 않은 사유 등으로 일반이용자의 알 권리보다 특정인의 사생활이나 명예를 더 보호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삭제한다는 것이다. KISO는 연관검색어 및 자동완성검색어가 가지고 있는 기능에 주목하여, 연관검색어가 사실에 기반하여 생성되었다고 하더라도, 공공의 ...  
오버추어 유효 광고주 95% 다음 검색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7일 현재, 이달 말 국내 사업을 철수하는 오버추어코리아의 유효 광고주 95%가 다음의 자체 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완료했다고 밝혔다. 현재 17만 검색 광고주를 확보하고 있는 다음은 기존 오버추어코리아 광고주의 지속적인 유입을 이끌어내며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될 검색광고 플랫폼 독자 운영의 청신호를 밝혔다. ▶ 다음 자체 플랫폼 오버추어 이상으로 고도화 완료 다음은 지난 10월, 기존 오버추어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노출했던 CPC 검색광고 ‘스폰서링크’ 영역을 2013년부터 자체 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독자 운영할 것을 발표했다. 매체 다각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매체를 선택하려는 광고주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과 PC를 연계한 플랫폼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시작하고자 그 근간이 되는 검색광고를 자체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다음은 검색...  
다음, 2012년 최고의 이슈 검색어에 ‘강남스타일’ 선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어를 통해 올 한 해를 돌아볼 수 있도록 종합, 인물, 문화, 방송, 생활 등 총 25개 분야로 나누어 ‘2012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2012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모았던 이슈 검색어는 ‘강남스타일’이 차지했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 조회수 9억을 넘어서며 역대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팝의 본고장 미국의 빌보드 차트에서 7주 연속 2위를 차지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가수 싸이 역시 가수 1위에 선정돼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짐작케 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뒤를 이어 늦여름 한반도를 강타한 ‘태풍 볼라벤’이 2위를 차지했으며, ‘해를 품은 달’, ‘티아라’, ‘K팝스타’ 등의 연예 이슈가 상위에 올랐다. 이 중 김수현이 남자 배우 1위, 여진구가 5위, 한가인이 여자 배우 3위에 이름을 올려 온라인...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