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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다음, 마이크로소프트와 검색광고 제휴 체결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를 맺고, 다음 자체광고플랫폼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빙(Bing)에 검색광고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1월부터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검색광고 독자운영을 시작해온 다음은 SK커뮤니케이션즈, 줌닷컴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까지 굵직한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지난 2009년부터 서치 얼라이언스(Search Alliance)를 맺고 한국 내 빙 검색에서 다음의 검증된 검색 결과를 제공해왔다. 수년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이어온 양사는 이번 신규 제휴를 통해 검색 결과에 이어 검색광고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기존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빙에 검색광고 노출 영역이 없었던 터라 다음과 다음의 자체광고플랫폼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신뢰가 반영된 선택이...  
오버추어 유효 광고주 95% 다음 검색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7일 현재, 이달 말 국내 사업을 철수하는 오버추어코리아의 유효 광고주 95%가 다음의 자체 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완료했다고 밝혔다. 현재 17만 검색 광고주를 확보하고 있는 다음은 기존 오버추어코리아 광고주의 지속적인 유입을 이끌어내며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될 검색광고 플랫폼 독자 운영의 청신호를 밝혔다. ▶ 다음 자체 플랫폼 오버추어 이상으로 고도화 완료 다음은 지난 10월, 기존 오버추어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노출했던 CPC 검색광고 ‘스폰서링크’ 영역을 2013년부터 자체 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독자 운영할 것을 발표했다. 매체 다각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매체를 선택하려는 광고주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과 PC를 연계한 플랫폼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시작하고자 그 근간이 되는 검색광고를 자체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다음은 검색...  
다음, 검색 광고 플랫폼 ‘클릭스’ 개편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스(CLI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 오픈 했다고 3일 밝혔다. 다음은 2010년부터 클릭스를 운영하며 검색광고의 품질 및 매출 향상을 이뤄왔다. 이번 개편은 자체 CPC(Cost per Click)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광고주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기획됐다. 누구나 클릭스가 제공하는 안내와 매뉴얼만 따라 하면 쉽고 간편하게 검색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구조적 변화가 핵심이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개편된 클릭스에서는 키워드와 광고 문구를 분리 등록할 수 있어 동일한 문구를 중복 등록하던 번거로움을 덜었다. 요일 및 시간 타겟팅이나 예산 설정 등의 부가 기능이 다양해 광고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친근하고 쉬운 페이지 구성에 광고 구매부터 등록, 게재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시스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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