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다음 검색, 꽃청춘 유희열-윤상-이적 모델 발탁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꽃보다 청춘’의 40대 꽃청춘 3인방이 청춘의 검색 비법을 공개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일, 유희열과 윤상, 이적을 다음 검색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tvN의 배낭여행 프로젝트 3탄, ‘꽃보다 청춘’에 함께 출연하는 이들은 능청스럽고 유쾌한 모습으로 다음 검색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다음 검색의 이번 캠페인은 최근 선보인 핵심 서비스들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검색 이용자들이 입력한 질의에 대해 방대한 문서를 자동 분석해 답을 제시하는 즉답 검색 ‘바로이거’,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를 타임라인 형태로 보여주는 ‘방금그곡’, 원본 비율 그대로 정확도 높은 결과를 제공하는 ‘이미지 검색’이다. 어디서나 잘 먹고 잘 자고 잘 뛰놀아서 ‘유희견(犬)’이라 불리게 된 유희열과 감출 수 없는 소녀 감성을 마구 드러낸 ‘윤소녀’ 윤상, 페루 어디에서나 인기 ...  
광고주 등쳐 먹는 쇼핑몰 광고 '주의보'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근 치열한 광고경쟁사이에서 부정클릭을 통해 광고비를 소진시키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한 로그분석 전문업체에 따르면 부정클릭이란 순방문자가 아닌 특정인 또는 경쟁업체가 직접 클릭 또는 BOT 등을 통해 키워드를 클릭하여 광고순위를 내리거나 광고비를 소진시키는 행위로 국내 일부 쇼핑몰 광고업체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쇼핑몰, 호스팅 업체들은 자사에서 운영하는 광고마케팅의 비싼 키워드를 구입하면 수익률이 급성장한다고 유인한 뒤 계약이 성사되면 하루에 일정한 횟수로 365일 지속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수법을 동원해 광고비를 소진시킨다. 이들은 갑자기 소비되는 광고비를 보고 항의하는 광고주들에게 로그분석을 제시하며 이상이 없다고 말하지만 알고보면 주로 키워드를 클릭후 홈페이지가 열리기전에 창을 닫을경우 로그분석이 되...  
다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시장 본격 진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국내 포털 최초로 다양한 매체에 타겟팅된 배너광고를 노출하는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DDN(Daum Display Network)을 출시했다. 다음은 기존 모바일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과 지난해 성공적으로 안착한 검색 네트워크 광고 플랫폼에 이어 이번 DDN 출시로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게 됐다. DDN(http://clixinfo.biz.daum.net/displaynetwork)은 다음을 포함해 다음과 제휴된 네이트, 줌, 중앙일보, 아프리카TV 등 퀄리티 높은 다양한 매체에 고도화된 타겟팅 기법으로 배너형태의 광고를 노출하는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방식) 기반의 광고 플랫폼이다.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는 타겟팅을 기반으로 이용자가 방문한 경험이 있는 웹사이트의 광고나 이용자...  
지마켓 무이자 20개월 알고보니 소비자 기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온라인 쇼핑몰 (주)이베이코리아 지마켓이 허위 과장광고로 소비자의 원성을 사고 있다. 지마켓은 2103년 8월 5일까지 자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바로접속 on을 하면 디카/DSLR 카테고리에 한하여 무이자 20개월이 가능하다는 안내와 더불어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해왔다. 그러나 바로가기를 통해 물품을 구입하려고 하면 최장 무이자 기간은 12개월로 나타났고 이에 뿔난 소비자가 고객센터를 통해 항의하자 답변없이 슬그머니 해당 안내글을 삭제하기에 급급했다. 이런 지마켓의 소비자 눈가리고 아웅하는 행태는 이번만이 아니다. 지마켓은 지난 2009년에도 객관적 근거없이 ‘세계최저가’ 또는 ‘한국최저가’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허위 과장 광고를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명령을 받은 전력이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국내 오픈마켓시장의 소비자 유인행위를 규제함으로써...  
다음, 마이크로소프트와 검색광고 제휴 체결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를 맺고, 다음 자체광고플랫폼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빙(Bing)에 검색광고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1월부터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과금) 검색광고 독자운영을 시작해온 다음은 SK커뮤니케이션즈, 줌닷컴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까지 굵직한 네트워크를 확보하며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음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지난 2009년부터 서치 얼라이언스(Search Alliance)를 맺고 한국 내 빙 검색에서 다음의 검증된 검색 결과를 제공해왔다. 수년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이어온 양사는 이번 신규 제휴를 통해 검색 결과에 이어 검색광고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특히 기존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빙에 검색광고 노출 영역이 없었던 터라 다음과 다음의 자체광고플랫폼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신뢰가 반영된 선택이...  
오버추어 유효 광고주 95% 다음 검색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7일 현재, 이달 말 국내 사업을 철수하는 오버추어코리아의 유효 광고주 95%가 다음의 자체 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완료했다고 밝혔다. 현재 17만 검색 광고주를 확보하고 있는 다음은 기존 오버추어코리아 광고주의 지속적인 유입을 이끌어내며 내년 1월 1일부터 시작될 검색광고 플랫폼 독자 운영의 청신호를 밝혔다. ▶ 다음 자체 플랫폼 오버추어 이상으로 고도화 완료 다음은 지난 10월, 기존 오버추어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노출했던 CPC 검색광고 ‘스폰서링크’ 영역을 2013년부터 자체 광고 플랫폼으로 전환, 독자 운영할 것을 발표했다. 매체 다각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매체를 선택하려는 광고주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과 PC를 연계한 플랫폼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시작하고자 그 근간이 되는 검색광고를 자체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다음은 검색...  
다음, 검색 광고 플랫폼 ‘클릭스’ 개편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자체 검색광고 플랫폼 ‘클릭스(CLIX)’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편 오픈 했다고 3일 밝혔다. 다음은 2010년부터 클릭스를 운영하며 검색광고의 품질 및 매출 향상을 이뤄왔다. 이번 개편은 자체 CPC(Cost per Click)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광고주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기획됐다. 누구나 클릭스가 제공하는 안내와 매뉴얼만 따라 하면 쉽고 간편하게 검색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 구조적 변화가 핵심이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개편된 클릭스에서는 키워드와 광고 문구를 분리 등록할 수 있어 동일한 문구를 중복 등록하던 번거로움을 덜었다. 요일 및 시간 타겟팅이나 예산 설정 등의 부가 기능이 다양해 광고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친근하고 쉬운 페이지 구성에 광고 구매부터 등록, 게재까지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시스템이...  
아담, 출시 1년 만에 국내 대표 모바일 광고 플랫폼 자리매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2,000만대를 넘어선 가운데 2012년에는 이용자수가 4,000만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발표한 ‘스마트폰 이용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주 이용자층은 10대부터 4, 50대까지 학생이나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평균 소비시간은 75.7분에 달하는 등 모바일을 활용한 광고나 쇼핑 등 모바일 시장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아담, 시간대별 타겟팅 ∙ 퍼포먼스 광고 가능성 입증 출시 1년 만에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다음커뮤니케이션이 2010년 12월 선보인 모바일광고 플랫폼 ‘Ad@m(아담)’은 폭 1cm 너비 정도 되는 띠배너 형태의 광고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해 제공하는 모바일 ...  
현대차, 타임스 스퀘어 광고판에 초대형 레이싱 게임 런칭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차가 세계 최고 번화가 타임스 스퀘어에서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혁신적 시도를 펼친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9일(현지시각)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세계 최고의 번화가,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 광장에 설치한 현대차 옥외 광고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벨로스터 레이싱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터렉티브 게임, ‘현대 레이스(Hyundai Race)’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기아자동차] 내년 3월까지 운영될 예정인 이번 인터렉티브 게임은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의 일환으로 대형 옥외 스크린을 통해 레이싱 게임을 즐기도록 한 새로운 시도로써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대 레이스’ 게임은 게임자의 아이폰과 옥외 스크린을 무선으...  
유통센터 분양, 허위·과장광고 (주)리얼스페이스 시정명령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동수)는 수산물 유통센터 분양사업자인 (주)리얼스페이스(대표이사 한창휘)의 허위·과장광고 행위에 대해 이를 금지하도록 시정명령(수명사실 공표 포함)하였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주)리얼스페이스는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 소재 상가 건물 ‘수산물 유통센터’를 분양하면서 2009.2.26.~9.18. 기간 중 중앙일간지를 통해 허위·과장광고를 하였다. ‘GTX(도심철도 확정) 죽전역’, ‘경부고속도로 죽전IC 개통 확정’, ‘죽전IC 확정’ 등의 표현을 사용하여 광고 자료제공=공정위 사업에 대한 추진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음에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및 죽전IC 건설사업 추진이 확정되어 분양물 주변에 새로운 교통관련 시설이 건설되는 것처럼 광고하여 사실과 다르거나 사실을 부풀려 광고함으로써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선택을 방...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