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다음, 디지털뷰에서 NFC 접촉하면 이벤트 100% 당첨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하철 1~4호선 디지털뷰에 NFC(근거리무선통신)서비스를 신규 런칭, 이를 기념해 100%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9월부터 서울시 지하철 1~4호선에 설치된 913개 디지털뷰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메뉴를 신규 오픈, 해당 메뉴에 탑재된 게임을 NFC 태깅을 통해 쉽게 다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NFC 커버리지이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NFC 어렵지 않아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단말기에 부착된 NFC 태그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면 게임 다운로드와 함께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15일까지이며 응모자 전원에게 편의점 쿠폰 등의 경품이 100% 지급된다. 같은 기간, 탭플레이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tapp...  
다음,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 전면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반응형웹을 적용한 새로운 UX(User eXperience)와 풍부한 콘텐츠를 골자로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다음은 블로거들의 '좋은 글'을 '최적화된 형태'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 우선,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메뉴 구성과 화면 비율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PC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기기에서 접속하더라도 다음 뷰가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최적화된 상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뷰의 화면 구성도 확 달라졌다. 기존의 다음 뷰가 블로그 게시글을 단순히 인기순으로 나열해서 보여주는 형태였다면, 개편된 다음 뷰는 ▶주제별 추천글, ▶포커스, ▶오늘의 명장면, ...  
다음 지도앱, 로드뷰 2배 선명해진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최근 고해상도 스마트폰이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기존보다 약 2배 선명한 화질로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용 ‘다음 지도’ 앱을 개편했다. 이용자는 건물, 도로, 풍경은 물론, 교통표지판의 작은 글자와 간판에 있는 전화번호까지 식별이 가능해 찾고자 하는 지역의 건물 및 장소 정보, 주변검색, 길찾기 등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또한, ‘현위치/나침반 모드’에서 나침반 모드에 정북 방향이 표시돼 이용자가 쉽게 방향을 알 수 있으며, ‘공유하기’에서 캡처 화면 전송 기능을 추가해 지도 URL 뿐만 아니라 지도를 캡처해 전송할 수 있다. 로드뷰 화질이 개선된 아이폰용 다음 지도앱은 3월말 출시한다. 한편, 다음 지도앱은 업계 최초로 고해상도 스마트폰...  
다음 디지털뷰, 2013년 무료 토정비결 서비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자사의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 디지털뷰에서 2013년 토정비결을 무료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2013년 토정비결은 이달 26일까지 서울 메트로 1~4호선과 코레일 수도권 전철을 포함한 총 177개 역사에 설치된 970대 디지털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뷰 화면의 이벤트 메뉴에서 ‘2013 무료 토정비결’ 코너를 선택하면 된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디지털뷰 화면의 입력창에 성별 및 생년월일시를 넣으면 개인의 2013년 총운과 유년, 중년, 장년, 노년으로 구분된 평생 대운지수, 2013년 월별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주로 보는 당신의 성격’ 코너를 통해 성격의 특징과 돈을 모으는 방법, 연애 방법, 장점을 살리는 비결 등을 제공, 재미를 더한다. 2013년 토정비결은 다음 운세(fortune.daum.ne...  
다음-한국관광공사,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국내 문화재 및 여행 컨텐츠 공동 구축 및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문화재 및 여행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협력하게 된다. 우선 다음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구축하고 있는 국내 문화재 및 여행 관련 음성콘텐츠를 다음의 360도 파노라마 실사지도 로드뷰와 결합하여 ‘탐방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공주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등의 역사 도시 및 문화재를 시작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양동마을과 하회마을, 종묘, 나아가 지리산과 북한산 둘레길까지 확대된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전국 여행, 관광 관련 POI(Point Of Information) 데이터를 ...  
다음 지도와 함께 즐거운 봄나들이 다녀오세요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면서 주말을 맞이해 봄나들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포털 다음 지도 서비스를 활용하면 꽃구경을 비롯해 맛집 탐방, 현장체험학습 등 즐거운 봄나들이를 위한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로드뷰, 스토어뷰 등 다음 지도 서비스를 통해 꽃길, 맛집, 숙박 정보 등을 제공하고, 다음 플레이스를 통해 봄꽃여행, 체험학습 정보 등 봄나들이에 알맞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지도를 통해 여의도 윤중로, 독산동 벚꽃십리길, 부산 청학동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 경남 화개장터 벚꽃축제, 섬진강 꽃길, 제주 성산포해변공원 유채꽃밭, 제주종합경기장과 제주대학로의 왕벚꽃길 등의 360도 파노라마 지도 로드뷰, 관련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용자는 로드뷰 좌측 상단의 ...  
다음 ‘AD@m(이하 ‘아담’)’ 월간 페이지뷰 150억 돌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이 월간 페이지뷰(PV) 150억을 돌파했다. 아담은 이미 출시 1년이 채 안된 지난해 11월, 월간 PV 100억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이번 150억 PV는 아담 스스로 세운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달리 말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2,000만명이 한 달에 약 750번씩 아담 광고를 접한다는 의미다. 스마트폰 이용자의 증가로 모바일 광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아담은 뛰어난 상품 경쟁력과 영업력으로 선두를 지키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나 모바일웹 운영자 등 플랫폼 운영자들과 광고주 모두 손쉽게 등록해서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 구조라 관계자들의 호응도 높다. 현재 아담의 파트너사(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웹 합산)는 3...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