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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그랜저 vs K7, 모닝vs마티즈 대결은 지금부터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신묘년이 신차경쟁과 함께 제대로 막을 올린다. 지난해 ‘지존’ YF소나타와 K5, 뉴SM5로 이어진 중형차 3강구도가 메인이었다면, 올 해 구색이 더 다양해진다. 국민경차 ‘모닝’과 대형차의 본좌 ‘그랜저HG’, 원조SUV ‘코란도C’ 등 화려한 타이틀만큼 이름값을 톡톡히 해온 모델의 후속이 줄지어 출시되기 때문이다. 박혀있는 돌과 굴러온 돌의 치열한 순위다툼이 예상되는 가운데, 어떤 경쟁구도가 만들어 질까? ▶ 왕의 귀환? 그랜저HG 첫 테잎은 올 해 가장 기대되는 신차 1위로 뽑혔던 그랜저HG가 끊는다. 현재 그랜저HG는 사전계약을 통해 폭발적인 선 주문을 기록하는 등 기대감을 한껏 증폭시킨 상태다. 또한 후속신차가 출시되면 구형모델의 인기가 급감하는 전례와 달리, 그랜저TG 중고차의 인기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 중고차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  
지엠대우 마티즈, 에어백 결함 11,049대 리콜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토해양부(장관 : 정종환)는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 에서 제작·판매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승용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제작사에서 자발적으로 결함을 시정(리콜) 한다고 밝혔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사진=지엠대우 이번 결함원인은 특별한 조건(시동을 끈 후 15초 이내 재시동을 한 경우)에서 충돌 시 조수석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 대상은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에서 `09.7.27~`10.3.30일 사이에 제작한 마티즈크리에이티브 11,049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0년 11월 29일부터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개선된 에어백 컨트롤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번 제작결함 시정(리콜)을 하기 전 자동차 소유자가 ...  
인천대교 사고에 불안한 마티즈 운전자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신차(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판매호조와 함께 탄탄대로를 달리던 마티즈가 때아닌 위기에 봉착했다. 지난 3일 인천대교 사고의 원인으로 과거사인 CVT(무단변속기) 결함이 거론되고 있기 때문인데, 정확한 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음에도 추측성 기사가 쏟아지고 있는 상태다. 내용을 요약해보면 마티즈는 CVT변속기에 이상이 있을 경우 자동 시속40km 이하로 낮아지도록 설계되어있다. 사고 당일 마티즈 차량이 이유 모를 감속으로 4차례이상 정지했었고, 결국 멈춰 서게 된 까닭이 이 CVT변속기 이상 때문이라는 추측이다. 의혹이 제기된 이후 사용에 불편을 겪었던 운전자들이 목소리를 냈고 결국 탓은 이 같은 설계방식을 운전자에게 공지하지 않은 GM대우 측으로 돌아갔다. 화살이 돌아간 까닭은 리콜과 관련한 GM대우의 늑장대응 때문이다. 18만대 이상 판매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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