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이장우 대전시장, 아키바 토르 주한 이스라엘 대사 접견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이장우 시장은 지난 21일 오후 아키바 토르(Akiva Tor) 주한이스라엘대사의 예방을 받고, 대전시와 이스라엘 간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충남대학교와 국가핵융합연구소를 둘러본 아키바 토르 대사는“충남대학교와 국가핵융합연구소 등을 견학하며 과학과 교육의 도시 대전의 역량을 확인했다”말하며, “이스라엘 주요 도시와 대전시는 경제, 과학, 기술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할 수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장우 대전시장, 아키바 토르 주한 이스라엘 대사 접견. 교류·협력 방안 논의 사진.(자료제공=대전광역시 기획조정실 도시브랜드담당관) 이 시장은 아키바 토르 대사에게 환영 인사를 전하고, 지난 2월 6일 발생한 튀르키예 · 시리아 지진 발생시 이스라엘 지역의 피해 상황을 살폈다. 또한 이 시장은 “대전은 대덕연구개발단...  
에스팀, DDP서 '캣워크 페스타' 개최‥패션∙K팝∙브랜드 컬래버까지 트렌드 콘텐츠 총집결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패션쇼, 화보, 굿즈 등 유통산업에서의 작업물이 하나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변신한다.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 에스팀(총괄대표 김소연)이 오는 3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캣워크 페스타(CATWORK FESTA)’를 개최한다. 캣워크 페스타는 MZ세대가 추구하는 트렌드 키워드인 크리에이션(Creation),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컬처(Culture), 콘텐츠(Contents), 셀러브리티(Celebrity) 등의 이니셜 ‘C’가 모여, ‘작업(Work)이 작품이 되는 무대’를 주제로 비즈니스의 영역에서 작업물이라 여겨지던 콘텐츠들을 대중이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한자리에 모은 축제다. 에스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패션∙뷰티∙아트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국내 대표 트렌드 크리에...  
다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수상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버즈런처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디자인’이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 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음의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2010년에는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으로, 2012년에는 '스페이스닷원 공간 안내 디자인'으로 각각 수상한바 있다. 올해 레드닷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한 ‘버즈런처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버즈런처가 최소한의 기능으로 보다 많은 홈팩들을 통해 손쉽게 자신의 홈스크린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버즈런처의 아이덴티티를 손쉽게 보여주며’, ‘알파벳 'b'와 닮아있고’, ‘매일 매일 바뀌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상징으로 양말을 선택한 것이 특징이다. 이 과정을 거쳐 탄생한 ‘버즈런...  
면도기 브랜드 쉬크, ‘반응형 웹’ 홈페이지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세계적인 면도기 브랜드 쉬크는 스마트폰 유저들의 홈페이지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난 24일 공식 홈페이지를 반응형 웹(Responsive Web)사이트로 개편했다. 반응형 웹 (Responsive Web)은 새로운 온라인 환경 변화의 흐름에 맞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각기 다른 디바이스 해상도에서 최적화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신기술이다. 새롭게 개편한 쉬크의 공식 홈페이지는 쉬크의 브랜드와 제품, 고객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설계, 제작 되었으며 고객이 손쉽게 정보를 이용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간결한 정보와 이미지 위주의 구도로 만들진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리뉴얼된 쉬크의 홈페이지에는 '면도기' 라는 제품의 기술적 특성을 이해하기 쉬운 컨셉으로 각 카테고리를 구성하였으며 페이지의 이동 없이 단 한번의 클릭만으로 정보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사용자 ...  
현대차,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 등극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차가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올라섰다. 현대자동차는 14일(목) 미국 자동차 전문 조사업체인 ‘스트래티직 비전(Strategic Vision)’社가 발표한 ‘2013년 종합 가치 평가(Total Value Awards)’에서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이번 현대차의 1위 선정은 스트래티직 비전사의 ‘종합 가치 평가’ 18년 역사상 처음으로 이뤄낸 성과로, 에쿠스, 제네시스 쿠페를 비롯해 총 4개 차종을 부문별 1위에 올렸다. 현대차의 에쿠스는 총점 804점을 받아 럭셔리카(Luxury car) 부문에서 렉서스 LS, 아우디 A6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평가 전 차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모델로 평가받았다. 또한, 제네시스 쿠페는 727점을 받아 716점을 받은 쉐보레 콜벳과 712점을 받은 포르쉐 911 등을 ...  
기아차 브랜드 송 ‘Advent of the Kians’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음악의 선율에 기아차를 담았다’ 기아자동차㈜는 26일(화)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송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Advent of the Kians)’를 온라인을 통해 처음 공개했다. 기아차 브랜드 송은 오감을 통해 기아차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오감브랜딩’의 일환으로 청각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기아차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자 제작되었다. ‘Advent of the Kians’는 ‘출현, 도래’를 의미하는 단어 ‘Advent’와 ‘기아인’을 뜻하는 단어 ‘Kians’를 합친 제목으로 ‘기아인의 등장’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다가올 시대에 글로벌 톱 메이커로 도약하려는 기아차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기아차 브랜드 송 ‘Advent of the Kians’ 공개 [사진제공=기아자동차] 특히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는 세계 영화음악의 수준을 한 단계 ...  
그래픽 티셔츠 전문몰 ‘더셔츠’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나만의 브랜드를 갖는 것’ 많은 개인 사업자들이 꿈꾸는 일이다. 그 중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티셔츠만을 판매하며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운영자가 있다. 그래픽 티셔츠 전문몰 ‘더셔츠’의 김선우 대표의 이야기다. 자신의 브랜드를 갖고 싶었던 김대표가 티셔츠를 판매하게 된 이유와 함께 ‘더셔츠’만의 경쟁력에 대해 들어보았다. ▶ ‘더셔츠’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인가? 그래픽, 일러스트, 캐릭터, 빈티지 등의 주제를 활용해 제작한 티셔츠만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다. 티셔츠 종류는 반팔, 긴팔, 맨투맨, 후드티 등으로 다양하다. 모든 제품의 원단 선택부터 봉제, 디자인, 생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참여하고 있다. ▶ 그래픽 티셔츠 아이템은 어떻게 선택하게 됐나? 젊은 시절부터 다양한 사업을 경험해봤지만 나만의 브랜드를 가져본 적은 없었...  
주얼리 전문몰 ‘1번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액세서리는 멋내기에 큰 관심이 없는 여성들도 한두 개 정도는 갖고 있을 정도로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주얼리 전문몰 ‘1번가(www.1br.co.kr)’는 이런 액세서리 제품을 1,000여 종이나 판매하며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되는 종류도 반지, 목걸이, 팔지, 브로치 등으로 다양하고, 매월 50~100가지의 신제품이 소개되고 있다. 이윤 남기기에만 신경 쓰는 장사를 하기보다 고객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주얼리 대표 쇼핑몰이 되고 싶다고 말하는 양성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계기 1번가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주얼리 제품을 생산해 오던 업체다. 그런데 1번가에서 생산한 제품들이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치면서 백화점이나 매장에서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확인했다. ...  
브랜드 멀티숍 ‘새콤달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똑똑한 사람은 노력하는 사람을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매일 새벽 5시가 넘어 잠자리에 들어도 일하는 게 마냥 즐겁기만 하다는 멀티 브랜드 전문쇼핑몰 ‘새콤달콤(www.secomdalcom.com)’ 이아람 대표를 만났다. 고등학교 때부터 엄마 몰래 동대문을 드나들며 패션 감각을 익혔다는 이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쇼핑몰을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나 학생 때부터 공부보다는 패션, 사업 등에 관심이 많았다. 고등학교 때 미니홈페이지를 이용해 당시 유행했던 ‘얼짱’들이 입었던 티셔츠를 판매했다. 순식간에 팔려나가는 것을 보고 쇼핑몰 창업을 계획했다. ▶ 언제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했나 대학에 입학하고 첫 학기 만에 휴학을 결정했다. 망하더라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사실 학생 때 부모님 몰래 매일 동대문 시장에 ...  
쉐보레, 한국시장에 우뚝 서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는 31일 부평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지난 3월부터 한국 시장에 새롭게 도입한 쉐보레 브랜드의 6개월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브랜드 운영 및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 한국지엠 마이크 아카몬(Mike Arcamone) 사장은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열띤 성원과 연이은 신제품 출시,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에 힘입어 한국지엠의 내수시장 판매 실적이 지난 6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7% 성장했다”며, “하반기에 선보이게 될 신차와 혁신적인 브랜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이 같은 판매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 쉐보레는 국내 시장에 소개된 이 후 브랜드 이미지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실적을 보였다. 한국지엠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