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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원주몰’가정의 달 기획전...오는 31일까지 전 품목 30% 할인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 공식 인터넷 쇼핑몰 ‘원주몰(https://wonju-mall.co.kr)’이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원주몰은 관내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촉진을 위해 원주시가 공식 운영 중인 쇼핑몰이다. 13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700여 개의 전 품목에 대해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매주 화요일(2·9·16·2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제공한다. ‘원주몰’가정의 달 기획전...오는 31일까지 전 품목 30% 할인 할인쿠폰은 원주몰 가입자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최대 3만 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백연순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행복한 가정의 달을 맞아 원주몰에서는 고기류부터 화장품, 원예류, 건강식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라며, “원주몰에서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을 ...  
‘원주몰’ 봄맞이 기획전...전품목 30% 할인 file
원주몰 봄맞이 기획전.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 공식 인터넷 쇼핑몰 ‘원주몰(https://wonju-mall.co.kr)’이 오는 28일까지 봄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원주몰은 관내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판매촉진을 위해 원주시가 공식 운영 중인 쇼핑몰이다. 관내 13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원주몰 입점 전품목을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원주몰 가입자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백연순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꽃 피는 봄을 맞아 원주몰 할인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됐던 지역경제가 봄처럼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자료제공=원주시 기업지원일자리과)  
경기도농수산진흥원, 로컬푸드 농산물을 한번에…마켓경기 '묶음배송관' 운영 시작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마켓경기(marketgg.co.kr)’에서 6일부터 묶음배송관 운영을 시작한다. 묶음배송관은 구매고객의 배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마켓경기 쇼핑몰 내 묶음배송관 카테고리에서 쌀, 과채류, 버섯, 가공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2만 원 이상 결제 시 무료배송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묶음배송관 이용 고객은 기존 마켓경기에서 이용하던 쿠폰과 할인을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마켓경기 묶음배송관 오픈 홍보포스터.(자료제공=경기도농수산진흥원) 김완식 농수산마케팅부장은 “마켓경기는 올해 묶음배송관의 온라인 마케팅에 주력하여 ‘라이브 커머스’, 리뷰왕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광고주 등쳐 먹는 쇼핑몰 광고 '주의보'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근 치열한 광고경쟁사이에서 부정클릭을 통해 광고비를 소진시키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한 로그분석 전문업체에 따르면 부정클릭이란 순방문자가 아닌 특정인 또는 경쟁업체가 직접 클릭 또는 BOT 등을 통해 키워드를 클릭하여 광고순위를 내리거나 광고비를 소진시키는 행위로 국내 일부 쇼핑몰 광고업체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다. 쇼핑몰, 호스팅 업체들은 자사에서 운영하는 광고마케팅의 비싼 키워드를 구입하면 수익률이 급성장한다고 유인한 뒤 계약이 성사되면 하루에 일정한 횟수로 365일 지속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수법을 동원해 광고비를 소진시킨다. 이들은 갑자기 소비되는 광고비를 보고 항의하는 광고주들에게 로그분석을 제시하며 이상이 없다고 말하지만 알고보면 주로 키워드를 클릭후 홈페이지가 열리기전에 창을 닫을경우 로그분석이 되...  
중장년 여성의류 전문몰 ‘쉬즈마담’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온라인 전문몰을 찾는 고객들의 평균 나이가 무려 55세인 쇼핑몰이 있다.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엄마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중장년 여성의류 전문몰 ‘쉬즈마담(www.shesmadam.com)’의 이야기다. 양문영 대표를 만나 인기의 비결인 고급스러움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코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창업은 어떻게 시작하게 됐나? 13년 이상 의류 업계에 종사하면서 중장년 여성의류에 대한 성장성을 확신했다. 젊은 아가씨들은 유행과 시즌에 맞춰 세련된 옷을 입는 느낌인데 반해 엄마들은 늘 같은 디자인의 촌스러운 옷을 입는다는 이미지를 주는 것 같아서 편견을 깨고 싶다는 욕심도 있었다. 중장년 여성들도 20대 못지않은 센스 있는 옷과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싶다. ▶ 쉬즈마담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40대 이상부...  
네일아트 재료 전문몰 ‘스키니네일’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단 몇 분만에 메니큐어를 바르지 않고도 자신의 손톱 디자인을 쉽게 바꿀 수 있는 ‘네일 패치’ 제품도 그 중 하나다. 바쁜 현대 여성들이 기분이나 날씨에 따라 손톱의 색상이나 디자인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정서에 맞춰 ‘네일 패치’제품을 개발한 스키니네일(www.skinnynail.co.kr)의 조나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인가? 네일 패치 제품을 개발해 전문으로 판매 중이다. ‘네일 패치’는 손톱에 스티커를 붙인 것 만으로 매니큐어를 바른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이다. 저렴한 비용과 짧은 시간만을 투자해 네일 아트숍을 다녀온 것 같아 보일 수 있어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 이런 아이템을 선정하게 된 계기는? 해외로 여행을 갔다가 네일 패치란...  
여성 수제화 전문몰 ‘퀸즈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사업을 하는 이들에게는 성공과 더불어 실패 역시 소중한 경험이 된다. 이는 온라인 전문몰 운영자에게도 마찬가지. 여성 수제화 전문몰 ‘퀸즈힐(www.queensheel.com)’을 운영중인 진수호 대표도 지난 10년간 다양한 아이템의 온라인 전문몰을 직접 창업하거나 운영에 참여하며 성공과 실패를 경험했다. 진대표를 직접 만나 퀸즈힐은 어떤 쇼핑몰이고, 그간의 경험이 퀸즈힐 운영에 어떤 도움이 되고 있는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10년간의 온라인 쇼핑몰 운영 경험으로 얻은 것은 무엇인가? 성공과 실패 등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방법과 더 오랫동안 내 사이트에 머무르게 하는 사진 배치 방법 혹은 메뉴 구성 등을 연구하고 알아낼 수 있었다. 퀸즈힐은 그 간 연구하고 노력했던 결과를 적용시켜 놓은 온라인 전문몰이다. ▶ 퀸즈힐에서...  
남성 신발 전문몰 ‘마더마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고객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물건을 판매하는 운영자에게 있어 아주 중요한 일이다.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변화와 발전을 꾀하려는 온라인 전문몰이 있다. 남성 신발만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는 ‘마더마인(www.mothermine.co.kr)’의 이학신 대표를 만나보았다. ▶ 어떤 제품을 판매하나? 스니커즈, 로퍼, 부츠, 캔버스화, 샌달 등 남성 신발을 판매한다. 현재 300켤레 정도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매일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상품들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최근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는데. 올해부터 남성 종합 패션 전문몰로 변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올 초부터 남성 의류의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주력 상품은 여전히 남성 신발이지만 올해 안으로 의류의 비중도 늘려 50:...  
주얼리 전문몰 ‘1번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액세서리는 멋내기에 큰 관심이 없는 여성들도 한두 개 정도는 갖고 있을 정도로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주얼리 전문몰 ‘1번가(www.1br.co.kr)’는 이런 액세서리 제품을 1,000여 종이나 판매하며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되는 종류도 반지, 목걸이, 팔지, 브로치 등으로 다양하고, 매월 50~100가지의 신제품이 소개되고 있다. 이윤 남기기에만 신경 쓰는 장사를 하기보다 고객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주얼리 대표 쇼핑몰이 되고 싶다고 말하는 양성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계기 1번가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주얼리 제품을 생산해 오던 업체다. 그런데 1번가에서 생산한 제품들이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치면서 백화점이나 매장에서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확인했다. ...  
여성의류 전문몰 ‘비와유’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가 대학을 휴학하고 사업을 하겠다고 하면 힘들고 어렵다는 이유로 도전을 만류한다. 하지만 여성의류 전문몰 ‘비와유’의 오한나 대표의 어머니는 휴학 중인 딸에게 먼저 옷을 좋아하니 의류 쇼핑몰에 도전해보라고 권했다. 이런 부모님의 응원 속에 쇼핑몰 CEO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오한나 대표를 만나보았다. ▶ ‘비와유’라는 독특한 이름은 무슨 뜻을 가지고 있나? 판매되는 제품들의 콘셉트에 맞춰 쇼핑몰 이름도 기본이라는 뜻의 영어단어 ‘Basic’와 특별함을 뜻하는 ‘Unique’의 앞 글자를 이용해 ‘비와유’라고 지었다. ▶ 쇼핑몰에 로고가 있는 것이 특별하다. 어떻게 만들어졌나? 이름을 짓고 나서는 그 뜻을 더욱 잘 설명해줄 수 있는 로고(Logo)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U자 자석 모양 끝에 영어 스펠링 ‘N’과 ‘S’를 대신해 ‘B’와 ‘U’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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