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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쇼핑하고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다음 마일리지’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G마켓, 11번가, 옥션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음 마일리지’를 출시했다. ‘다음 마일리지(http://mileage.daum.net)’는 다음을 통해 G마켓, 11번가, 옥션을 방문한 후 제품을 구입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구입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적립금이다. 이용자는 다음에서 상품을 검색한 후 마일리지 아이콘이 있는 지마켓, 11번가, 옥션의 상품을 구입하면 각 가맹점에서 받는 적립금에 추가적으로 다음 마일리지를 적립받는 혜택을 제공받게 되며, 적립받은 마일리지는 100 마일리지부터 각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음은 ‘다음 마일리지’ 출시와 함께 신규가입 고객에게 1,000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마일리지’에서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http://mileage.daum.net/event/main.daum)에서 받...  
지마켓, 옥션 등 할인쿠폰 ‘낚시질’…철퇴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동수)는 오픈마켓 등의 배너 및 팝업광고를 통해 기만적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고 위법하게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가 만연하여 소비자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우선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내렸다. 또한, 표시광고법 등 관계법령 위반 여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검토 중에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최종 결론을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공정거래위원회] 공정위에 따르면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오픈마켓들은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참여에 제한이 있거나 할인쿠폰 사용조건에 제한이 있다는 사실을 소비자가 확인하기 어렵게 화면을 구성하는 등 기만적 방법으로 소비자 유인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에 적발된 오픈마켓의 소비자 기만행위를 살펴보면 ▲할인쿠폰에 대한 상품평을 허위로 조작ㆍ게재하여 마치 믿을 수 있는 것처럼 가장하여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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