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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김홍규 강릉시장, 환경보호의 첫걸음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김홍규 강릉시장은 7일(월) 일상생활 속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시작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하는 범국민 릴레이 캠페인으로, 지목받은 기관ㆍ인물이 SNS(사회관계망)에 일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하게 된 김홍규 강릉시장은 공공기관부터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여 1회용품 제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강릉시 공식 SNS(사회관계망)에 게시하고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정만수 강릉소방서장을 지목하였다. 한편, 시는 올해 11월 23일자로 매장내 1회용 종이컵, 1회용 플라스틱 빨대·젓는 막대 사용 금지의...  
‘1회용품 제로!’ 아동권리보장원도 함께합니다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아동권리보장원(정익중 원장)은 7월 5일,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는 환경부 주관 ‘1회용품 제로(0)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으로부터 시작돼 부처·지자체, 공공과 민간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산 중인 환경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각 기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인증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동권리보장원은 중앙사회서비스원(조상미 원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한국보육진흥원(나성웅 원장), 월드비전(조명환 회장)을 지목했다. 아동권리보장원은 매달 10일을 환경보호 실천의 날로 정해 임직원이 1회용 종이컵 대신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기관 인쇄물(현수막, 브로슈어...  
서울시, '1회용 컵 없는' 제로카페·식당·청사 확대 시행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코로나19,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서울지역 플라스틱류 폐기물은 약 22%, 시민 1인당 플라스틱류 폐기물 배출량이 약 24% 증가한 가운데, 서울시가 올해 더 강력한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없애기)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플라스틱류 폐기물 발생량 ’19년(1,254톤/일) 대비 ’21년(1,530톤/일) 22% 증가 - 1인당 플라스틱류 폐기물 발생량 ’19년(46kg/인) 대비 ’21년(57kg/인·일) 24% 증가 ※ 전국 폐기물발생 및 처리현황(한국환경공단) 중 서울시 생활폐기물 통계임 시는 1회용 컵 없는 ‘제로카페’, 다회용 배달․포장용기를 사용하는 ‘제로식당’을 민간‧공공 전 영역으로 확대해 일상생활 속에서 1회용품을 사용하지 않는 문화를 정착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서울시, '1회용 컵 없는' 제로카페·식당·청사 확대 시행.(자료제공=서울특별시 기후환경본부 ...  
부산시, 도시바람길숲 4곳 추가 조성 추진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50 탄소중립 선도도시 부산’을 실현하고 시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올해부터 2025년까지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 사상역 문화숲 등 도시바람길숲 4곳을 추가 조성한다고 밝혔다.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은 대기오염과 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시 내·외곽 산림에서 생성된 차고 신선한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공기 순환을 촉진하는 가로숲, 거점녹지, 연결숲을 만드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관문대로, 월드컵로 등 20곳에 총 25ha 규모의 도시바람길숲을 조성했으며, 올해부터 2025년까지는 2차 사업으로 ▲ 사상역 문화숲(사상역 공영주차장 부지) ▲ 거제로 바람길숲(양정동 300-3 일원) ▲ 평화기원의 숲(대연수목전시원 일원) ▲ 정관신도시 바람길숲(신정관로·정관중앙로 일원) 총 10ha 규모 4곳의 도시바람길숲 ...  
‘더 뉴 아반떼’ 스트레스 제로 시승체험단 모집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는 오는 10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사회 초년 직장인을 대상으로 ‘더 뉴 아반떼 스트레스 제로 시승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외관 스타일, 최첨단 편의사양 및 고성능·고연비 디젤 엔진 적용 등 한층 강화된 상품성으로 지난 8월 새롭게 출시한 ‘더 뉴 아반떼’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이번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은 6박 7일간 ▲아름다움(beauty) ▲사랑(love) ▲맛(tasty) 등 3가지 테마로 ‘더 뉴 아반떼’를 시승하며 각 테마별 미션을 수행, 차량 시승 후기를 개인 블로그 및 커뮤니티에 게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첫 번째 테마 참가자들은 ‘아름다움(beauty)’을 통해 헤어 스타일링 등 참가자의 스타일을 한층 돋보이게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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