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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현대ㆍ기아차, 터보 GDI 기술 개발 박차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기아차가 ‘작고 강한 엔진’ 기술로 글로벌 파워트레인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3일(화) 남양연구소 및 롤링힐스(이상 경기도 화성 소재)에서 개최된 ‘2012 현대•기아 국제 파워트레인 컨퍼런스(2012 Hyundai-Kia International Powertrain Conference)’에서 파워트레인 기술 설명회를 갖고 부문별 주요 기술 경쟁력과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현대•기아차는 가솔린 엔진 부문에서는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엔진 다운사이징 및 터보차저 적용으로 연비와 성능을 향상시킨 ‘터보 직분사(GDI) 엔진’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현대•기아차] 김흥철 가솔린엔진설계팀장(이사대우), 김우태 가솔린엔진개발실장(상무), 손진현 서한워너 사장, 문대흥 파워트레인1센터장(전무), 김해...  
현대ㆍ기아차, 감마 터보 GDI 엔진과 유로6 디젤 R엔진 등 11종 신기술 선보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ㆍ기아자동차는 19일(수), 20일(목) 양일간 남양연구소 인근 롤링힐스(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11회 현대ㆍ기아 국제 파워트레인 컨퍼런스(Hyundai-Kia International Powertrain Conferen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생협력을 통한 파워트레인 기술의 혁신(Innovation of Powertrain Technology through Collaboration)’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전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친환경 정책에 대응해 차세대 파워트레인 개발방향을 논의하고, 혁신기술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사진제공=현대·기아자동차] 이번 컨퍼런스에는 현대ㆍ기아차를 포함, 보쉬, 콘티넨탈, 델파이, 마그나 파워트레인, 덴소 등 세계적인 파워트레인 부문 업체들과 국내외 학계, 유관 학회 및 연구소 등에서 1,00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현대ㆍ기아차는 글로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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