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쇼핑하고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다음 마일리지’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G마켓, 11번가, 옥션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음 마일리지’를 출시했다. ‘다음 마일리지(http://mileage.daum.net)’는 다음을 통해 G마켓, 11번가, 옥션을 방문한 후 제품을 구입해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구입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적립금이다. 이용자는 다음에서 상품을 검색한 후 마일리지 아이콘이 있는 지마켓, 11번가, 옥션의 상품을 구입하면 각 가맹점에서 받는 적립금에 추가적으로 다음 마일리지를 적립받는 혜택을 제공받게 되며, 적립받은 마일리지는 100 마일리지부터 각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음은 ‘다음 마일리지’ 출시와 함께 신규가입 고객에게 1,000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마일리지’에서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http://mileage.daum.net/event/main.daum)에서 받...  
주얼리 전문몰 ‘1번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액세서리는 멋내기에 큰 관심이 없는 여성들도 한두 개 정도는 갖고 있을 정도로 스타일을 완성시켜주는 중요한 아이템이다. 주얼리 전문몰 ‘1번가(www.1br.co.kr)’는 이런 액세서리 제품을 1,000여 종이나 판매하며 여성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되는 종류도 반지, 목걸이, 팔지, 브로치 등으로 다양하고, 매월 50~100가지의 신제품이 소개되고 있다. 이윤 남기기에만 신경 쓰는 장사를 하기보다 고객들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주얼리 대표 쇼핑몰이 되고 싶다고 말하는 양성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 계기 1번가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방식으로 주얼리 제품을 생산해 오던 업체다. 그런데 1번가에서 생산한 제품들이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치면서 백화점이나 매장에서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확인했다. ...  
지마켓, 옥션 등 할인쿠폰 ‘낚시질’…철퇴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동수)는 오픈마켓 등의 배너 및 팝업광고를 통해 기만적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하고 위법하게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가 만연하여 소비자피해가 우려됨에 따라 우선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내렸다. 또한, 표시광고법 등 관계법령 위반 여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검토 중에 있으며 조속한 시일 내에 최종 결론을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공정거래위원회] 공정위에 따르면 지마켓, 옥션, 11번가 등 오픈마켓들은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참여에 제한이 있거나 할인쿠폰 사용조건에 제한이 있다는 사실을 소비자가 확인하기 어렵게 화면을 구성하는 등 기만적 방법으로 소비자 유인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에 적발된 오픈마켓의 소비자 기만행위를 살펴보면 ▲할인쿠폰에 대한 상품평을 허위로 조작ㆍ게재하여 마치 믿을 수 있는 것처럼 가장하여 소...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