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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부산시, 2014년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부산시는 시민중심의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6월 27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2014년 민원행정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구·군에서 최근 3년 이내에 추진하고 있는 민원행정 제도개선 사례를 발표 평가하는 자리로 우수사례를 부산 전역으로 널리 전파하고, 시민을 위한 민원행정서비스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시 및 구·군 민원업무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하며, 중구청 등 8개 구·군에서 민원행정 제도개선 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발표는 기관별 직제 순에 따라 △부평깡통야시장 운영으로 전통시장의 야간 관광자원화를 통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중구) △일자리, 자원봉사, 여가, 교육 등 특화된 고령자 ...  
‘병사(病死)’를 ‘순직(殉職)’으로, 54년 맺힌 한 풀어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6.25전쟁 직후 비상상황과 행정미비로 인해 ‘병사’ 처리되었던 군인을 국방부와 육군이 끈질긴 조사 끝에 ‘순직’으로 바로잡아 고인의 명예를 회복시키고 54년 동안 한을 안고 살아온 미망인과 유가족의 아픔을 위로해 주위를 숙연케 하고 있다. 지난4일 국방부조사본부 사망사고민원조사단장 김지환 대령(학군19)이 故김덕영씨의 미망인 송정순(82세, 서울 은평구)씨의 집을 찾아 고인의 순직통보서를 전달하고 있다. 자료제공=국방부 미망인 송정순(82세)씨는 ’56년 11월 제대를 40여일 앞두고 휴가를 나온 남편 故김덕영(당시 29세, ’53. 6. 29 입대)씨와 결혼식을 올리고 아들을 임신하게 되었으나 뜻밖에도 제대직전 남편이 사망하게 되어 아들과 시동생 둘을 돌보며 억척스럽게...  
원주시 소초면 포병부대 신축 집단민원 해결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장양리 일대에 포병부대 신축으로 인해 발생한 지역주민과 군부대간 갈등이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김영란, ACRC)의 중재로 해결됐다. 국민권익위는 지난 27일 오후 2시 강원 원주시청에서 장양리 주민 52가구가 제기한 집단민원에 대해 현장조정회의를 개최해 ▲ 군은 포병부대를 신축하더라도 부대 외곽 경계선 밖으로 군사보호구역을 확장하지 않고, ▲ 원주시는 마을 주민들을 위한 체육시설을 건립하며, ▲ 마을주민들은 ‘부대 신축 반대’ 현수막과 농성천막을 철거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 합의안을 성사시켰다. 국민권익위원회 김홍갑(왼쪽에서 두번째) 상임위원이 지난 27일 오후 강원도 원주시청에서 원주시 장양리 일대 주민들이 제기한 '포병부대 신축...  
권익위, 2010년 중앙부처 민원처리실태 평가결과 발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올 한 해 동안 국민이 온라인 정부민원 포털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접수시킨 정부민원을 가장 잘 처리한 기관으로 ‘매우우수기관’(4개)은 방위사업청, 행정안전부, 해양경찰청, 조달청이, ‘우수기관’(8개)은 소방방재청, 통계청, 경찰청, 농촌진흥청, 지식경제부, 식품의약품안전청, 산림청, 국세청이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 2010년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98.9%, 민원답변성실도 94.5점, 민원만족률 66.6% (국민신문고에서 접수·처리된 38개 중앙부처 민원 53만여건 통계 분석) *처리기간준수율:94.2%(‘08년)→97.4%(↑3.2%p)(’09년) →98.9%(↑1.5%p)(’10년) *민원답변성실도:87.7점(‘08년)→92.3점(↑4.6점)(’09년) →94.5점(↑2.2점)(’10년) *민원 만족률 : 60....  
9월 30일부터 거의 모든 민원, 온라인으로 처리가능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행정안전부는 최근 500종의 온라인 민원을 개발·확대해, 9월 30일부터는 총 2,300종이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처리가능하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민원처리를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국민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09년 6월 민원서비스선진화 1단계 사업을 추진하면서 온라인 민원을 1,800종으로 확대한 바 있다. 금년 5월부터 2단계사업을 통하여 9월 30일부터 온라인 민원 500종을 추가로 개통하게 되었다. 이로써, 약 5천종의 민원사무 중 2,300종을 온라인으로 처리 할 수 있게 되고 이는 전체 민원 수요의 80.2%에 해당된다. 이번에 새롭게 서비스되는 온라인 민원은, 민원종수가 가장 많은 제조·개발 분야(89종)를 비롯하여 농림수산·천연자원(77종), 교통·물류(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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