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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이통사 과열마케팅에 방통위는 속수무책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이동통신사들의 단말기 보조금을 비롯한 마케팅 비용 지출이 도를 넘어서고 있지만 방통위는 속수무책인 것으로 드러났다. 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의 최재천 의원(민주통합당)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이동통신사들은 올해 2분기 마케팅비 지출이 매출액 대비 30%를 넘어선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방통위가 권고하는 마케팅 가이드라인 20%를 상회하는 것이다. 최재천 의원 측에서 공개한 2010년부터 분기별 마케팅비 사용 현황은 다음과 같다. 2010년 (단위 : 억원, %) 구분 1Q 2Q 3Q 4Q 합계 이통3사 마케팅비(A) - 15,273 15,876 14,208 61,252 매출액(B) - 60,568 59,175 57,976 235,698 비율(A/B) - 25.2% 26.8% 24.5% 26.0% 2011년 (단위...  
강원도-방통위, 디지털전환 공동협력 MOU 체결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2012년 12월 31일 아날로그 TV방송 종료에 따른 강원도내 디지털방송전환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21일(금) 강원도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도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의 취약계층 중 지상파아날로그TV방송을 직접 수신하는 가구에 대해 디지털컨버터 무상지원 또는 디지털TV 구매보조(10만원)를 하고, 공동주택의 공시청시설 개선 등 디지털전환 관련 홍보를 공동으로 해나가기로 했다. 강원도내에서 지상파아날로그TV방송을 직접 수신하는 취약계층은 약 5천여 가구로 예상되며, 이르면 11월중으로 강원도내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지원신청 접수를 개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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