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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고품질 사회서비스 모델 확산을 위한 ‘사회서비스 공유화 사업’, 첫걸음 뗀다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보건복지부와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표준모델 공유화 사업*」 의 거점기관을 공모한 결과, 10개 신청기관 중 3개 기관을 최종 선정하였다. * 우수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표준화하고 이를 공유받고자 하는 기관에 제공하는 사업 선정된 기관은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 ▲(주)동부케어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으로 5월 말부터 사업을 추진한다. 사회적협동조합 도우누리는 노인 재가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사업 수행 능력이나 품질관리 측면에서 우수하며 전국 사업협력이 가능한 돌봄 기관과 네트워크가 있어 본 사업을 추진하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동부케어는 장기요양서비스와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  
전남도, 자활급여 인상으로 취약계층 촘촘한 지원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전라남도는 자활급여를 3월부터 연초 대비 2.1% 인상하는 등 물가 상승으로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촘촘히 지원한다고 밝혔다. 자활사업은 시군에 있는 지역자활센터가 간병, 집수리, 청소, 자원 재활용, 환경정비사업, 정부양곡 배송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이뤄진다. 시장진입, 사회서비스, 근로유지 등 3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시장진입사회서비스형은 보통 1일 8시간, 주 5일 근무하고 근로유지형은 1일 5시간 근무한다. 유형별 지급단가 변동은 시장진입의 경우 5만 6천420원에서 5만 7천690원으로 인상되며 사회서비스는 4만 8천890원에서 5만 원으로 인상된다. 또 근로유지는 2만 7천20원에서 2만 7천670원으로 인상 지급된다. 장흥지역자활센터 운영...  
여성가족부, 긴급 아이돌봄서비스 시범 시행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는 갑작스런 출장 및 야근 등으로 인해 취업 부모의 양육공백 발생 시, 당일 이용 가능한「긴급 아이돌봄 서비스」를 4월부터 6월까지 시범 시행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에 따르면 아이돌봄 서비스는 아이의 주거지 등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하는 보호 및 양육 등의 서비스로, 교육 등 일정자격을 갖춘 아이돌보미가 지정된 서비스제공기관을 통해서 제공된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16개 광역 거점기관에 총 18명(서울·경기 각 추가1명)의 전담 긴급돌보미를 지정▪배치하여 당일 긴급 돌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근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집으로 찾아가는 아이돌봄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나 이용 대상 가정을 올해 5만 1천...  
도로파손-낙하물 등 도로이용불편 24시간 내 해결한다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이제부터 도로포장 파손, 낙하물 등 도로이용 불편사항을 국민 누구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장관 : 서승환)는 정부3.0 선도과제로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도로이용 불편사항을 신고하면, 24시간 내 처리가 이루어지는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에는 약 300여 개의 도로관리청(국토부, 지자체, 도공 등)별로 불편신고를 위한 별도의 앱 또는 전화를 운영하고 있고, 신고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처리과정의 확인 등에서 불편함이 존재하였다. 국토교통부는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개별 도로관리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스마트폰 GPS를 활용한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를 구축하였으며, 도로이용...  
현대·기아차, ‘설날 특별점검 서비스’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고객들의 안전한 설날 귀향·귀성길을 지원하기 위해 1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4일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설날 특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상·하행 각 11개씩 총 22개 휴게소, 기아차는 상·하행 각 8개씩 총 16개 휴게소에서 서비스코너를 운영한다. 귀향길은 1월 29일부터 1월 30일까지, 귀경길은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서비스코너가 운영된다. 현대·기아차는 차량 입고 시 배터리, 엔진, 미션, 타이어 공기압 등 안전 운행을 위한 차량 성능을 점검하고 각종 오일류 점검 및 보충, 와이퍼 블레이드 등 소모성 부품 무상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대·기아차는 현대모비스와 함께 서해안선 화성휴게소...  
현금서비스 한도가 무려 ‘1만원’ 대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씨티카드 현금서비스한도 1만원'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는 씨티은행의 개인정보 유출에 불안해 하는 한 고객이 현금서비스를 1만원으로 낮춰 보이스피싱 등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하여 카드사를 사칭하는 문자메시지가 돌고 있는 현 상황에서 개인으로서는 특단의 조치를 내린 결과물일 것이다. 웃고 넘기기에는 뒷맛이 영 씁쓸한 '현금서비스 한도 1만원'을 바라보며 일주일이 넘도록 유출된 정보조차 파악하지 못하는 고객정보 유출 카드사들의 반성이 시급한 실정이다. [사진제공=온라인 커뮤니티]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  
최재천-오픈넷, 검색 서비스 경쟁 활성화와 정부의 역할 토론회 개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검색 서비스 경쟁 활성화와 정부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토론회가 오는 18일 국회에서 개최된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최재천 의원(민주당)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의 검색 사업자에 대한 직권조사, 미래창조과학부의 ‘인터넷 검색 가이드라인’ 등 정부의 검색서비스 규제가 강화되는 시점에서 정부의 정책방향을 점검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발제자인 강정수 박사는 “한국 인터넷 검색 서비스 이용자의 유익 향상과 한국 검색 서비스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보다 철저한 연구와 광범위한 논의가 필요하다”면서 “현재 속도를 내어 진행하고 있는 네이버, 다음 등 한국 검색 서비스에 대한 규제는 비효율성과 시장 왜곡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  
다음서비스,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펼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서비스(대표 박대영)가 제주 지역 소외된 독거노인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다음서비스 임직원들은 지난 23일, 제주시 자원봉사센터 부설 ‘독거노인 원스톱 지원센터’를 방문해 김장김치 600포기를 담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사랑의 김장 담그기는 어느 때보다 화기애애하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서비스 임직원 40여명은 이른 아침부터 부지런히 김장재료들을 준비해 독거노인 원스톱 지원센터에 모였다. 2013년 한 해 동안 머그컵 사용 캠페인으로 절감한 종이컵 구매 비용과 다양한 사내 캠페인을 통해 전직원이 함께 모은 기부금 5백여 만원으로 김장재료비를 충당했다. 추운 날씨에도 모두가 합심한 결과...  
군이 주도하는 비행 관제서비스 ‘문제없다’ 공군 입장 밝혀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공군은 지난 2013년 11월 24일(일) 한 언론사에 보도된 「군이 주도하는 비행 관제시스템... 민간항공기가 불안하다」제하의 기사에 대하여 일부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다며 해명했다. “관제업무를 군이 주도하면서 민간항공기에 대한 관제서비스가 갈수록 취약해지고 있다”, “비행안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비행장관제와 접근관제 업무가 군 주도로 이뤄지면서 민간항공기에 대한 관제서비스 한계론이 제기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하여 - 국내에서의 항공교통관제는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가 총괄한다. “총 14개의 접근관제구역 중 10개를 국방부가 위임받아 관제업무를 담당하는데, 모두 국토부와 국제기구(ICAO, FAA)의 요구수준(인력, 장비)을 충족하며 항공안전 및 관제서비스 제공...  
강릉시, 음식점 서비스 만족도 지난해보다 9.6점 상승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올해 고객들이 평가한 강릉지역 음식점 친절서비스 만족도가 지난해보다 9.6점이 상승된 61.5점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강릉시가 음식점 서비스수준을 파악하여 음식점 수용태세를 개선하고 이용객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한국호텔리조트학회(회장 최웅. 강릉원주대학교 교수)에 의뢰해 강릉시민과 방문객 953명(강릉시민 467명, 방문객486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0일부터 7월 30일까지 직접면접조사 방식으로 실시되었다. 만족도 조사는 5점 척도를 100점 기준으로 환산한 결과 61.5점이며, 여전히 강릉시민이 59.3점, 방문객은 63.7점을 보여 강릉시민이 서비스에 대하여 더 낮게 평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평가 항목에서 전년과 비교해 평가점수가 상승했으며 음식의 맛-67.1점,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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