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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권익위, 2010년 중앙부처 민원처리실태 평가결과 발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올 한 해 동안 국민이 온라인 정부민원 포털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를 통해 접수시킨 정부민원을 가장 잘 처리한 기관으로 ‘매우우수기관’(4개)은 방위사업청, 행정안전부, 해양경찰청, 조달청이, ‘우수기관’(8개)은 소방방재청, 통계청, 경찰청, 농촌진흥청, 지식경제부, 식품의약품안전청, 산림청, 국세청이 각각 선정됐다고 밝혔다. ◇ 2010년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98.9%, 민원답변성실도 94.5점, 민원만족률 66.6% (국민신문고에서 접수·처리된 38개 중앙부처 민원 53만여건 통계 분석) *처리기간준수율:94.2%(‘08년)→97.4%(↑3.2%p)(’09년) →98.9%(↑1.5%p)(’10년) *민원답변성실도:87.7점(‘08년)→92.3점(↑4.6점)(’09년) →94.5점(↑2.2점)(’10년) *민원 만족률 : 60....  
9월 30일부터 거의 모든 민원, 온라인으로 처리가능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행정안전부는 최근 500종의 온라인 민원을 개발·확대해, 9월 30일부터는 총 2,300종이 ‘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처리가능하다고 밝혔다. 행안부는 민원처리를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국민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09년 6월 민원서비스선진화 1단계 사업을 추진하면서 온라인 민원을 1,800종으로 확대한 바 있다. 금년 5월부터 2단계사업을 통하여 9월 30일부터 온라인 민원 500종을 추가로 개통하게 되었다. 이로써, 약 5천종의 민원사무 중 2,300종을 온라인으로 처리 할 수 있게 되고 이는 전체 민원 수요의 80.2%에 해당된다. 이번에 새롭게 서비스되는 온라인 민원은, 민원종수가 가장 많은 제조·개발 분야(89종)를 비롯하여 농림수산·천연자원(77종), 교통·물류(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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