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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화양~적금 도로' 턴키공사 8개 건설사 입찰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근 리비아 등 중동사태의 영향으로 건설업계의 해외수주가 위축됨에 따라 국내 사업에 대한 수주경쟁이 한층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국토해양부 소관 화양-적금 도로건설공사에 국내 건설업계 상위 8개 업체가 모두 입찰에 참여해(3.17, 조달청) 앞으로 약 1개월간 이들 업체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국토해양부(장관:정종환)는 3월 25일, 일괄입찰로 진행되는『화양-적금(2·3공구, L=5.9㎞, 2,612억원) 도로건설공사』에 대한 설계적격심의 및 평가계획을 수립하고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 설계심의분과위원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입찰 참여사 현황은, 제2공구 턴키사업에는 현대건설, SK건설, GS건설, 삼성물산 컨소시엄 등 4개 업체가, 제3공구...  
30년 넘어 노후한 ‘화양·노량진 고가차도’ 15일 철거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울시는 노후화되어 구조물의 안전성에 문제가 제기된 광진구 화양동 화양고가차도와 동작구 본동 노량진고가차도 철거공사를 오는 1월 15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도시미관과 지역상권을 해치고 고가차도 진출입에 따른 교통정체의 원인으로 인식되어온 화양고가차도와 노량진고가차도 철거가 시작된다. 지난 1979년에 설치된 화양고가차도와 1981년 한강대교 남단에 설치된 노량진고가차도는 건설된지 30년이 지나 안전과 기능이 저하된 노후 시설물로 지역발전과 교통흐름 개선을 위해 철거후 차로변경과 중앙버스차로 연결, 정류장 간격 조정 등을 통해 차량위주에서 보행자 환경 중심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서울의 고가차도는 1961년부터 총 109개의 고가차도가 건설되었으며 2002년부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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