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스포츠


카테고리 : 스포츠일반 
부제목 : - 충북청정코스 100㎞, 인간한계에 도전한다!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인간 한계에 도전하는 ‘제19회 청남대울트라마라톤 전국대회’가 오는 4월 8일(토) 오후 4시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에서 출발한다.


청남대울트라마라톤조직위원회(위원장 이병걸)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2003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년간 청남대 역사와 함께 해온 대회로 전국의 울트라마라톤 동호인이라면 꼭 한 번쯤 뛰어보고 싶어 하는 메이저대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제19회 청남대울트라마라톤 전국대회 개최.(자료제공=충북도청 대변인실/청남대관리사업소)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700여 명의 울트라마라톤 매니아가 참석하며, 참가자들은 청남대 본관 정문에서 출발하여 옥천군 안내면, 보은군 수한면과 한화공장, 피반령을 지나는 총100km의 충북내륙의 청정코스를 거쳐 4월 9일(일) 오전 9시까지 다시 청남대로 돌아오면 된다.

과거 대통령들이 치유와 힐링이 필요할 때 휴가차 즐겨찾던 청남대에서 마라톤의 출발과 도착을 한다는 점은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의미를 선사하는 대회로 전국 울트라마라톤대회 중 최다 인원이 참가하는 대회중 하나다.

이날 김영환 도지사는 청남대를 방문한 참가자들에게 환영인사를 건넨 후 대회 일부 구간을 참가자들과 함께 달릴 예정이다.

청남대울트라마라톤조직위 측은 선수보호를 위해 출발 전 야간 주루에 필요한 장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대회기간 보험가입,  코스마다 자원봉사자 및 안전요원 배치, 생수‧야식 제공, 완주 후 식사 제공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김종기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레이크파크의 핵심거점인 청남대를 전국에 홍보하는 큰 계기로 생각하며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릉시청 '팀 킴', 더 큰 목표를 향해! file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17일 인제스피디움서 3라운드 격돌 file
 
TV CHOSUN 스타들로 구성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해설위원 1차 공개 file
 
컬링부터 쇼트트랙까지 한여름에 즐기는 강릉 빙상스포츠 축제 file
 
유소년들의 치열한 카트 레이스 KKC 2라운드 주말 격돌 file
 
강릉시 요트부, 재능기부로 꿈나무에 추억을 선사하다! file
 
원주시청 복싱팀 성수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file
 
2023 세계 컬링선수권대회 개최, 빙상도시 강릉으로 오세요 file
 
‘빙상도시 강릉’ 영광 재현, 2023 컬링선수권대회 준비 박차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