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세종특별자치시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복지 
부제목 : - 제2기 고령친도시 재인증 획득…5년간 자격 유지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 지난 2020년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 가입하고 코로나19 세계적 유행(펜데믹)에서도 실행과제를 충실히 이행해왔다.


시는 3개년 이행계획을 점검·평가해 ‘건강한 노년, 행복한 미래수도 세종’을 목표로 ‘제2기 5개년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지난해 12월 세계보건기구에 제출해 재인증에 성공했다.



고령친화도시 재인증서(2023).(자료제공=세종특별자치시 보건복지국 노인장애인과)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은 세종시가 고령화와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시는 향후 5년간 회원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양완식 보건복지국장은 “나이가 들어도 누구나 살기 좋은 고령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혼자 사시는 노인 누구나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file
 
아름동지사협, ‘TO-GO 박스 사업’ 5년째 지속 file
 
가스열펌프 배출가스 저감장치 최대 90% 지원 file
 
2024년 더 커진 보건복지부 청년의 목소리
 
45종 위기정보 활용해 2024년 2차 복지 사각지대 발굴 시행
 
소정면 바르게살기위원회 따뜻한 사랑의 손길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청소년 자치활동 첫발
 
제주에 발달장애인 맞춤형 의료서비스 거점 마련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